•  


高麗사이버大 文化藝術經營學科, 名士 特講 <임옥상 작가와="" 함께="" 공공미술을="" 보다!=""> 開催|東亞日報 </임옥상>

高麗사이버大 文化藝術經營學科, 名士 特講 <임옥상 작가와="" 함께="" 공공미술을="" 보다!=""> 開催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6月 20日 16時 21分


코멘트

-靑瓦臺 <광장에, 서="">의 임옥상 作家와 서울 等地서 公共美術 作品 鑑賞
-文化藝術經營學科 現場 經驗 통해 文化的 感受性과 知識 키우는 機會 提供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 文化藝術經營學科는 지난 17日(일) 임옥상 作家를 招請해 서울 等地에 設置·企劃된 作家의 公共美術 作品을 鑑賞하는 Culture & Insight 名士 特講 <임옥상 作家와 함께 公共美術을 보다!>를 開催했다.

임옥상 作家에 對한 큰 關心으로 申請者 가운데 選定된 高麗사이버大 在學生과 交友 40餘 名과 文化藝術經營學科 이경숙 敎授가 參與한 이番 特講은, 學生들이 作品을 直接 보고 作家와 疏通하며, 公共美術에 對한 感受性과 洞察力을 키우고자 마련되었다. 임옥상 作家는 서울대 美大와 프랑스 앙굴렘 美術學校 卒業 後 光州大 및 全州大 美大 敎授로 在職했으며 民族美術協議會 代表를 지냈다. 1970年代부터 會話, 環境造形, 公共美術 等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韓國 現代史를 記錄해온 그는 光化門 촛불集會를 그린 <廣場에, 서>가 지난해 靑瓦臺 本館에 設置되면서 큰 反響을 불러 일으켰다.

行事는 午前 9時 30分 ▲서울 市民과 서울을 둘러싼 山勢를 담은 서울市廳 西小門 別館 앞 <서울을 그리다>를 始作으로 ▲近現代史의 主要 事件 및 人物들을 記錄한 光化門 驛 안 <光化門의 歷史> ▲‘平和’와 ‘和解’를 世界의 文字로 새긴 世宗文化會館 뒤쪽 <平和와 和解의 나무> ▲慰安婦 被害者를 기리는 南山公園 <記憶의 터>를 觀覽하는 順序로 進行됐다. 午後에는 ▲임 作家가 設計한 분당 律動公園의 <冊 테마파크> ▲누구나 制約 없이 뛰놀 수 있는 서울숲公園의 武裝애物 놀이터 <想像, 巨人의 나라> ▲창신동의 自然型 山마루 놀이터 <풀무골무>(8月 完工豫定)와 地域住民과 藝術家가 함께하는 創作 空間 <창신疏通工作所> ▲全泰壹 烈士를 기리기 위해 造成된 淸溪川의 全泰壹 거리 ▲서울의 全景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上岩 하늘公園 안 展望臺 <하늘을 담는 그릇>을 살펴보는 時間을 가졌다.

學生들은 作品을 鑑賞하면서 自身의 생각을 다른 學友들과 共有하고 作家에게 作品意圖 等에 對해 積極的으로 質疑하는 等 熱意에 찬 모습을 보였다. 行事에 參與한 유혜진(17學番) 學生은 “都心 속 우리가 쉽게 接할 수 있는 場所에 作家님의 作品들이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藝術作品에 담긴 意味를 깨닫고 우리나라의 歷史와 公共美術의 影響力을 省察하는 有益한 行事였다. 公共美術 作品에 對한 市民과 公共機關의 關心이 더 커졌으면 좋겠다”고 所感을 밝혔다.

이番 行事를 主催한 文化藝術經營學科는 感性經濟 時代에 創意的 思考와 人文學的 感性으로 文化藝術 分野를 이끌 人材를 養成한다. 文化藝術企劃·製作, 미디어·플랫폼經營, 文化藝術經營 等 세 가지 敎育課程 核心 領域을 두고 있다. 在學生들은 위 敎育課程을 통해 文化藝術 비즈니스를 위한 미디어·플랫폼 活用 力量을 强化하고, 文化的 感受性을 통한 文化藝術 및 미디어 享有 能力을 啓發할 수 있다.

한便 高麗사이버大學校는 來달 12日(木)까지 2018學年度 後期 1次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入學 書類는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 내 位置한 接受處로 郵便·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 問議 및 相談은 入學志願 홈페이지 揭示板이나 學校 代表電話를 통해 할 수 있으며, 深層 相談을 願하는 志願者를 위해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中央廣場 101號)에 相談室이 마련되어 있다. 運營時間은 平日 8:00~17:00이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