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學校, CUK ON 特講에 염재호 고려대학교 總長 招請|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學校, CUK ON 特講에 염재호 고려대학교 總長 招請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5月 18日 18時 01分


코멘트

- ‘4次 産業革命 時代 大學 敎育의 未來와 變化’를 主題로 敎育 革新 方向 提示
- 高麗사이버大 參與型 열린 特講 CUK ON 통해 知識 나눔 프로그램 運營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지난 16日(水) 염재호 고려대학교 總長을 招請해 桂洞캠퍼스에서 午後 5時부터 ‘4次 産業革命 時代 大學 敎育의 未來와 變化’를 主題로 名士 特講을 開催했다.

이番 特講은 高麗사이버大學校만의 參與型 열린 特講 프로그램인 ‘CUK ON’의 一環으로, 敎育界 專門家인 廉 總長의 智慧를 大衆들과 共有하고자 하는 趣旨 아래 마련되었다. 廉 總長은 고려대학교 法大 行政學科를 卒業했고 同 大學院에서 行政學 석사, 美國 스탠퍼드大學校 大學院에서 政治學 博士學位를 받았다. 高麗大學校 企劃室長과 行政對外副總長으로 在職했으며, 企劃財政部 公共機關 經營評價團腸을 歷任하고 韓國高等敎育財團 理事로 活動 中이다.

김진성 高麗사이버大學校 總長을 비롯해 30名의 在學生과 敎職員이 參席한 이날 講演에서 廉 總長은 4次 産業革命에 따른 雇傭構造의 變化에 對應하지 못하는 20世紀型 大學敎育의 限界를 指摘했다. 이어서 未來 社會의 人材 모델로서 ‘開拓하는 知性’을 提示하고, 이를 養成하기 위한 고려대학교의 革新 事例들을 紹介했다. 特히 廉 總長이 强調한 3無政策(無 出席簿?試驗監督?相對評價)과 産學協力모델 ‘KU 크림슨 企業’, 創意·창업 專用空間 ‘파이빌’의 事例들은 參席者들의 큰 共感을 이끌어냈다.

昨年에 이어 올해도 CUK ON 特講에 參席한 허수영 副總學生會長(17學番)은 “變化가 더딘 國內 敎育시스템에 問題意識을 지니고 있던 中, 專門家로부터 4次 産業革命에 特化된 大學敎育의 事例를 배울 수 있어 有益했다”며 “相談心理와 같은 휴먼서비스 分野 專門家의 特講도 듣고 싶다”고 期待를 표했다.

高麗사이버大學校는 多樣한 分野의 最高 權威를 가진 名詞를 招聘하는 CUK ON을 통해 疏通의 場을 마련하고 社會貢獻 및 知識나눔을 實踐하고 있다. 프로그램名에는 ‘우리’, ‘모두’, ‘熱淋’, ‘켜짐’, ‘穩全함’, ‘따뜻함’의 意味를 담았다. CUK ON에 關心 있는 聽衆들은 누구나 高麗사이버大學校 桂洞캠퍼스 스튜디오나 홈페이지를 訪問해 聽講할 수 있다. 2017年 9月 한승주 高麗大學校 政治外交學科 名譽敎授가 ‘北核問題의 地政學’을 主題로 첫 講義를 進行한 以來 長篇小說 ‘세 女子’의 著者 조선희 作家와 윤희기 고려대학교 敎授 等이 CUK ON에 參與한 바 있다.

한便, 高麗사이버大學校는 오는 6月 1日(금)부터 7月 12日(木)까지 2018學年度 後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go.cuk.edu)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02-6361-2000)를 통해 仔細한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