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現場 인터뷰 오늘] 韓國 不動産學의 歷史와 함께한 國內 唯一한 不動産專門敎育機關|東亞日報

[2016 現場 인터뷰 오늘] 韓國 不動産學의 歷史와 함께한 國內 唯一한 不動産專門敎育機關

  • 入力 2016年 4月 22日 09時 14分


코멘트
最近 不動産을 活用한 老後準備에 對한 關心이 急增하고 있는 가운데 不動産敎育을 하는 學院이나 인터넷講座度 增加하고 있다. 나날이 높아지는 不動産에 對한 關心과 不動産敎育 情報의 洪水 속에서 맞춤敎育과 99%合格率을 자랑하는 不動産敎育專門機關이 눈길을 끈다.

바로 60年 傳統을 바탕으로 不動産敎育콘텐츠와 專門性을 갖춘 國內 唯一 不動産專門敎育機關 ‘警錄(週)’이다. 韓國과 東洋의 不動産學은 1957年에 金泳鎭 博士가 宸翰不動産硏究所를 設立해서 不動産學을 硏究해 發表함으로써 始作되었다.

警록의 根幹인 宸翰不動産硏究所(김영진)은 1957年 不動産學 硏究를 始作으로 1968年에 不動産學을 發表하고 그 해에 大學院에서 不動産敎育을 始作하였으며 1970年에 宸翰不動産硏究所를 中心으로 韓國 不動産學會를 設立해서 不動産學이 普及되었다.

그때 同時에 鑑定評價士制度, 公認仲介士制度, 不動産에 關聯된 專門資格制度를 提案함으로써 不動産 資格制度가 導入되고 專門敎育이 本格的으로 始作되었다. 이러한 韓國不動産專門敎育의 오랜 傳統과 脈을 그대로 이어온 것이 警錄(週)이다.


最適化된 ‘100合格프로젝트’ 敎育프로그램 開發·運營

그 傳統 위에 警錄은 누구나 願하면 가장 빠른 時日 內에 不動産 專門家의 길로 들어설 수 있는 敎育프로그램, ‘100%合格프로젝트’를 開發하여 運營하고 있다. ‘100%合格프로젝트’는 初期 入門者를 위한 基本理論槪念整理부터 體系的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問題풀이, 總整理코스 等의 過程들이 自身에게 맞는 맞춤型 講座들로 構成되어 있다.

이와 같은 警록의 敎育서비스에는 公認仲介士, 住宅管理士, 鑑定評價士 制度 導入活動과 이들 試驗의 施行되기 數年 前부터 遂行해온 不動産敎育의 經驗과 專門性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아울러 警록의 編輯그룹과 專門敎授陣들도 不動産專門資格의 導入活動과 이 分野를 이끌어가는 專門理論, 그리고 豐富한 實務經驗과 出題經驗, 受驗指導能力, 著述活動 等을 갖추고 있다. 警錄에서 受講할 수 있는 敎育課程으로는 ‘公認仲介士’, ‘住宅管理士’, ‘公競賣社’, ‘賃貸管理社’가 있다.


不動産敎育의 노하우 녹아있어 受講만으로 短時間에 不動産 專門家 進入 可能

于先 公認仲介士의 業務와 ‘不動産去來申告에관한법률’에 依한 公認仲介士 資格을 取得하기 위한 過程에는, ‘不動産學槪論’, ‘民法 및 民事特別法’, ‘公認仲介士法 및 仲介實務’, ‘不動産公示 및 稅法’, ‘不動産工法’ 等의 講座가 마련되어 있다.

共同住宅을 安全하고 效率的으로 管理하여 共同住宅의 入住者 및 使用者의 權益을 保護하는 ‘住宅管理士’ 過程에는 精通한 敎授들의 ‘民法’, ‘會計原理’, ‘共同住宅施設槪論’, ‘共同住宅關係法規’, ‘共同住宅管理實務’ 等의 講座들이 進行되고 있다.

또 ‘不動産 公·競賣 마이스터’ 過程에는 ‘公競賣 投資分析’, ‘公競賣 投資司法’, ‘公競賣 投資工法’, ‘公競賣 競賣節次’, ‘權利分析實務’, ‘鑑定評價 理論과 實務事例’ 等의 講座가 마련되어 있고, ‘賃貸(財産)管理師’ 過程에는 ‘賃貸管理司法’, ‘賃貸管理稅務會計’, ‘賃貸管理工法’, ‘賃貸管理實務 및 賃貸用役管理契約實務’에 關한 講義들이 進行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受講 可能한 警록의 인터넷敎育과 專門敎材들

요즘 警록의 모든 講義室에는 오는 10月 試驗을 準備하는 受講生들로 그 熱氣가 뜨겁다. 이러한 오프라인 講義 못지않게 警록의 動映像 講義에는 非專門家인 主婦, 一般人, 公務員, 學生, 職場人 等, 各界 各 層의 사람들이 인터넷講義로 工夫하고 있고 그 年齡層도 10代부터 70代까지 多樣하다.

더욱이 警록의 인터넷講義는 누구나 TV뉴스를 보듯 따라만 하면 익혀지도록 企劃한 매뉴얼 講義이기 때문에 主婦가 집안일을 하면서, 職場人들이 出退勤 時 車안에서 자투리 時間을 利用해 스마트폰 等으로 受講해도 專門家가 될 수 있다.

特히 警록의 敎材들은 理解하기 難解하다는 專門敎材를 가장 쉽게 읽고 理解하도록 揷畵까지 그려서 그냥 新聞을 읽듯이 따라서 읽기만 하면 되도록 엮어 專門出版의 새 歷史를 썼다는 評價를 받고 있다.


不動産 開發·管理·仲介·賣買 綜合産業時代에 걸맞은 새로운 敎育 始作할 터

警록의 이성태 代表는 “警록의 敎材와 講座들은 出題委員級 名著者와 敎授 그룹이 執筆 또는 講義함으로써 21年 連續 試驗 的中率 99%를 보이고 있어 受驗生들을 놀라게 한다”고 强調했다.

또한, 이 代表는 “不動産 工夫는 始作하는 날부터 有益하다”면서, “不動産活動은 私的不動産活動과 公的 不動産 活動으로 나뉘는데 私的이든 公的이든 不動産 工夫는 經濟生活을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損害 보지 않기 위해서 必須的으로 工夫해야 할 事項”이라고 助言한다.

이처럼 不動産專門敎育에 關한 硏究 開發과 누구나 쉽게 知識을 習得할 수 있도록 科學的으로 마련된 警록의 敎材와 講義들은 警록의 오랜 歷史的 傳統과 專門性이 凝集된 結果라고 볼 수 있다.

市場과 産業은 끊임없이 變化하고 있다. 이는 不動産 分野도 마찬가지다. 不動産의 計劃, 開發 그리고 管理, 仲介, 評價 이러한 모든 것들이 綜合해서 이루어지는 不動産의 새로운 産業時代가 열리고 있다.

이성태 代表는 “지난 60餘 年間 蓄積된 警록의 經驗을 바탕으로 그리고 韓國 最高 最大의 專門 各 그룹이 密集되어 있는 基盤을 土臺로 앞으로 警록은 또 다른 새로운 敎育을 始作할 것”이라고 抱負를 傳했다.


<도움말: 警錄(週) 問議- 全國代表番號 1544-3589>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