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PGA생생레슨]톱스윙 코킹 角度 維持하려면|동아일보

[LPGA생생레슨]톱스윙 코킹 角度 維持하려면

  • 入力 2006年 9月 1日 02時 59分


코멘트
티샷의 비거리를 늘리는 간단한 비결 하나. 평소와 다름없이 하되 톱 스윙에서 만들어진 손목 코킹을 허리 높이까지 유지(왼쪽 사진)했다가 순간적으로 강하게 임팩트하면 된다. 사진 제공 KTF
티샷의 飛距離를 늘리는 簡單한 祕訣 하나. 平素와 다름없이 하되 톱 스윙에서 만들어진 손목 코킹을 허리 높이까지 維持(왼쪽 寫眞)했다가 瞬間的으로 强하게 임팩트하면 된다. 寫眞 提供 KTF
지난 週末 濟州 大會에 出戰했다 다시 美國으로 건너왔습니다.

이番 週에는 스테이트팜클래식이 열리는데 疲勞가 겹친 데다 다른 스케줄 때문에 出戰하지 않지만 캐디와 同僚에게 들은 이야기는 大會 코스에 對해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大會가 벌어지는 美國 일리노이 州 스프링필드의 더레日코스(파72·6649야드)는 多少 길고 벙커가 많아 부담스럽습니다.

特히 14番 홀(파4·414야드)은 그린이 좁고 길게 세팅돼 있으며 페어웨이 兩쪽과 그린 兩쪽에 벙커가 있어 心理的으로 萎縮되기 쉽습니다. 萬若 티샷이 짧다면 5番 아이언 以上의 롱 아이언을 잡게 돼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런 홀에서는 果敢한 티샷으로 最大限 飛距離를 確保해야 합니다.

오늘은 적어도 10야드 理想을 쉽게 늘릴 수 있는 方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렇다고 뭘 많이 바꾸는 것은 아닙니다. 距離를 늘리려고 억지로 回轉을 빨리 하거나 그립을 꽉 잡을 必要는 없습니다. 스탠스의 暴徒 똑같고 그립도 平素와 全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스윙 스피드를 높이는 데 注力합니다. 그래야 임팩트 때 힘이 실리기 때문에 공을 멀리 보낼 수 있거든요.

스윙 스피드를 높이기 위한 方法은 힘을 모아서 한 番에 임팩트로 進行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운스윙 때 손목의 코킹을 끝까지 維持했다가 瞬間的으로 코킹을 풀어서 임팩트를 해야 합니다.

톱스윙에서 만들어진 코킹의 角度를 維持하려면 다운스윙의 始作을 반드시 下體로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自身도 모르게 兩손의 位置가 허리 높이까지 내려오고 그 瞬間 재빨리 공을 때려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平素와 똑같은 姿勢에서도 10야드 程度 飛距離를 더 낼 수 있습니다. 平素와 다른 姿勢로 스윙을 하면 어딘가 語塞하기 때문에 좋은 샷을 만들 確率이 적어집니다.

제가 말씀드린 要領만 잘 記憶하셨다가 平素처럼 便한 姿勢에서 스윙해 보세요. 멋진 샷이 만들어질 거예요.

이미나 <미국올랜도에서>kjs012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