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融 CEO 새해 構想]金正泰 하나銀行長|東亞日報

[金融 CEO 새해 構想]金正泰 하나銀行長

  • Array
  • 入力 2011年 1月 31日 03時 00分


코멘트

“하나+外換 ‘投 뱅크 시너지’ 稼動… 業界 最高水準 資産健全性 自身”
店鋪網 當分間 그대로 維持… 住宅貸出競爭 自制

《“‘投 뱅크(Two Bank)’ 體制는 相當한 ‘費用 節減 시너지’를 낼 것입니다.” 김정태 하나銀行長(59·寫眞)은 27日 서울 中區 을지로 하나은행 本店에서 동아일보 記者와 만나 外換銀行 引受合倂(M&A) 마무리 作業이 成功的으로 進行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한 持株社 아래 銀行 두 個를 두면 시너지 效果가 나지 않을 수 있다는 一角의 懷疑的 視角에 斷乎한 語套로 反駁한 것. 金 行長은 “하나은행과 外換銀行이 各自 잘할 수 있는 部分에 注力하되 서비스센터, 支援 業務 等을 統合하면 費用이 훨씬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 “住宅擔保貸出 過當競爭 않을 것”

투 뱅크 體制의 持續 期間에 對해 金 行長은 “外換銀行은 企業金融, 外國換 業務 等에서 相當한 强點을 保有하고 있다”며 “投 뱅크 體制와 外換銀行이라는 브랜드를 相當 期間 持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두 銀行의 店鋪網은 當分間 現在의 틀에서 큰 變化가 없을 것으로 展望된다. 金 行長은 “두 銀行 間 重複되는 店鋪가 많지 않고 各 支店網이 收益性을 잘 維持하고 있어 現在의 店鋪 水準을 維持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우리 新韓 KB 하나 等 4大 金融持株 間 營業競爭이 熾烈해질수록 內實을 期하는 데 힘쓰겠다는 戰略도 밝혔다. 金 行長은 “올해에는 與信과 受信 規模가 함께 成長할 것”이라며 “하나은행은 優良한 資産 爲主로 資産을 키우고 預貸率(預金 殘額에 對한 貸出金 殘額의 比率)을 安定的으로 維持하도록 女·受信 均衡成長에 集中할 것”이라고 紹介했다. 이어 “收益性과 리스크 管理를 强化해 지난해 實績을 上廻하는 當期純利益을 達成해 業界 最高 水準의 資産健全性을 維持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最近 問題가 되고 있는 家計負債에 對해 “家計負債는 이제 줄여볼 必要가 있지만 우리나라의 境遇 家計負債가 不動産 市場과 맞물려 있어 (解消하기가) 어려운 問題”라며 “住宅擔保貸出 營業에서 過當 競爭을 펼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온라인 서비스에 心血을 기울일 것”

先頭圈 銀行들이 經營陣 再編과 內部 戰列 整備를 마무리함에 따라 새해 營業競爭이 한層 熾烈해질 것으로 豫想되는 가운데 하나은행은 ‘온라인서비스’에 功力을 기울이고 있다. 金 行長은 “銀行圈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가장 强力한 하나은행의 家計簿 애플리케이션이 ‘갤럭시S’에 設置돼 많은 顧客을 確保했다”며 “스마트폰 서비스를 强化하고 金融商品을 트위터, 페이스북 等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紹介할 것”이라고 傳했다.

하나은행의 인터넷 홈페이지도 大大的으로 改編한다. 金 行長은 “情報技術(IT) 變化로 金融顧客의 要求事項도 變하는 만큼 이에 敏捷하게 對應하기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도 다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 선보이는 홈페이지에서 顧客이 特定 金融商品을 利用해보고 마음에 들면 이 商品을 트위터, 페이스북 等 SNS에 推薦하는 機能을 담는다. 顧客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建議 事項 等도 積極的으로 받을 豫定이다.

조은아 記者 achim@donga.com

차지완 記者 ch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