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東亞 오프블로그/트렌드]‘모니터+本體’ 一體型 PC로 突破口|東亞日報

[東亞 오프블로그/트렌드]‘모니터+本體’ 一體型 PC로 突破口

  • Array
  • 入力 2010年 6月 30日 03時 00分


코멘트

태블릿PC에 치인 데스크톱 除朝辭들

“집 컴(퓨터)을 없앴다!”

最近 情報技術(IT) 業界 從事者들이 자주 하는 말 中 하나는 “집 컴퓨터를 없애겠다”다. 비슷한 말로 “집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時間이 漸漸 줄어든다” 같은 얘기도 種種 들린다.

3年 前 ‘넷北’이 注目을 끌 때만 해도 이른바 ‘집 컴’이라 불리는 데스크톱PC의 位相은 굳건했다. 그러나 ‘모바일 PC’ 時代를 연 스마트폰, 애플 ‘아이패드’로 대표되는 태블릿PC가 大衆化되면서 데스크톱 存在 自體에 疑問을 품는 雰圍氣가 생겨났다.

이른바 ‘데스크톱 끊기’ 時代, 데스크톱 製造業體들은 모니터와 本體가 합쳐진 ‘一體型 PC’에서 解答을 찾고 있다. 市場調査業體인 디스플레이서치는 지난해 全 世界 一體型 PC 販賣量이 2008年에 비해 57% 成長했고 2015年까지 年平均 13%씩 늘어날 것으로 豫測했다.

國內에도 變化는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삼보컴퓨터의 ‘루온’ 시리즈나 애플의 ‘아이맥’ 等이 國內 一體型 PC 市場의 門을 열었다면 最近에는 삼성전자를 始作으로 소니, MSI 等이 아날로그 感性을 刺戟하는 ‘터치스크린’을 基本으로 한 製品들을 잇달아 내놨다.

소니가 公開한 一體型 PC 시리즈 ‘J’의 첫 모델(VPCJ115FK/B)은 컴퓨터의 느낌을 最大限 없애려 한 痕跡이 보인다. 디자인的으로는 디지털 額子를 聯想시킨다. 一般 컴퓨터 모니터와 달리 21.5인치 터치스크린을 ‘据置臺’로 支撐해 使用한다. 자주 使用하는 프로그램을 멀티 터치로 빠르게 選擇하는 ‘바이오 게이트’나,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用 소프트웨어 ‘有페인트’를 包含하는 等 機能的으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게 했다. TV를 비롯한 電子製品을 ‘홈 엔터테인먼트’로 包括하려는 소니의 戰略이 묻어있는 셈이다.

삼성전자는 아예 ‘어린이 學習用 컴퓨터’를 標榜한 20인치 一體型 PC ‘매직 키즈 원’을 내놨다. 어린이用 인터넷 콘텐츠 制作業體인 ‘지니키즈’와 손잡고 이 業體의 學習 프로그램 130個를 컴퓨터에 담았으며 지니키즈 온라인 사이트에 接續해 500個의 온라인 프로그램을 無料로 利用할 수 있게 했다. 次世代 D램으로 꼽히는 DDR3 3GB(기가바이트) 메모리를 달아 어른들이 쓰기에도 無妨하다.

成人層을 겨냥해 멀티미디어 機能을 强化한 一體型 PC도 登場했다. 臺灣 業體 MSI가 最近 韓國 市場에 내놓은 ‘MSI 윈드톱 AE2400’은 23.6인치 터치스크린으로, 旣存 ‘듀얼코어’ 프로세서보다 性能이 改善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달았다. 그래픽카드는 映像 色感이 뛰어난 ATI 라데온 系列의 HD5730 그래픽카드가 들어있다. 音響 效果도 强化돼 10W의 우퍼를 따로 달아 雄壯하고 現實感 넘치는 소리를 낼 수 있게 했다. TV 受信裝置度 있어 안테나만 連結하면 디지털 TV로 活用할 수 있다.

김범석 記者 bsis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