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試乘記] 車體 키우고 尖端 技術로 武裝...‘BMW 뉴 X2’|東亞日報

[試乘記] 車體 키우고 尖端 技術로 武裝...‘BMW 뉴 X2’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4月 11日 19時 26分


코멘트
BMW가 自社 最初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人 X2의 2世代 完全變更 모델, ‘뉴 X2’를 國內에 公式 出市했다. BMW는 以前 世代 對備 뉴 X2 車體 크기를 키우고 尖端 走行 補助 시스템, 最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等 디지털 技術을 强化해 車輛을 업그레이드했다고 强調했다. BMW 뉴 X2를 直接 施僧하며 車輛의 變化狀을 살펴봤다.
BMW 뉴 X2 / 出處=IT東亞

커진 車體·쿠페 스타일 强調한 外觀 디자인 適用

BMW는 날렵한 쿠페 디자인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하는 素材를 活用해 뉴 X2 外觀을 꾸렸다.
BMW 뉴 X2 全面部 / 出處=IT東亞

BMW를 象徵하는 키드니 그릴을 메쉬 타입의 펄 글로스 크롬으로 새겨 넣었으며,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아래 大型 空氣吸入口를 配置해 스포츠 쿠페만의 力動性을 强調했다. 夜間에도 存在感을 發揮하도록 라디에이터 그릴 照明인 ‘BMW 아이코닉 글로우’를 브랜드 컴팩트 세그먼트 最初로 適用했다.

뉴 X2 옆모습을 보면, 쿠페型 디자인이 더욱 도드라진다. 後面으로 갈수록 낮아지며 매끈하게 내리뻗는 루프라인은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만의 獨特한 스타일을 드러낸다.
BMW 뉴 X2 側面部 / 出處=IT東亞

뉴 X2의 戰場(自動車 길이)은 4555㎜, 全幅(自動車 幅)은 1830㎜, 全高(自動車 높이)는 1590㎜, 軸距(自動車 앞바퀴 中心에서 뒷바퀴 中心까지 거리)는 2690㎜다. 以前 世代에 비해 戰場 195㎜, 全幅 5㎜, 全高 65㎜가 增加했으며, 軸距度 20㎜ 늘어나 座席과 트렁크 空間이 더욱 넓어졌다. 뉴 X2의 摘載空間은 基本 560리터이며, 2列 시트를 접으면 最大 1470리터까지 擴張된다.
BMW 뉴 X2 後面部 / 出處=IT東亞

BMW 뉴 X2 摘載空間 / 出處=IT東亞

BMW는 뉴 X2 루프라인 끝에 功力 性能을 높이는 리어 스포일러와 함께 디퓨저를 리어 에이프런과 統合해 군더더기 없는 後面部를 形成했다.
BMW 뉴 X2 後面部 / 出處=IT東亞

運轉者 中心 커브드 디스플레이 搭載…에어콘솔 게임 等 인포테인먼트 强化

BMW는 뉴 X2 室內에 10.25인치 디지털 計器盤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합친 運轉者 中心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配置했다.
BMW 뉴 X2 室內 / 出處=IT東亞

BMW 뉴 X2 室內 / 出處=IT東亞

旣存의 기어鳳 代身 기어 셀렉터를 컨트롤 패널과 統合해 암레스트 部位에 適用한 點도 새롭다. 대시보드에도 새로운 패턴의 디자인을 새겨 넣었다.
암레스트 部位에 統合한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 / 出處=IT東亞

뉴 X2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디지털 서비스는 브랜드 最新 온라인 플랫폼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基盤으로 作動한다. 該當 플랫폼은 遠隔으로 最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支援한다.

인포테인먼트 機能도 强化됐다. 예컨대 스마트폰과 車輛을 聯動해 에어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BMW 앱스토어를 통해 멜론과 플로, 스포티파이 等의 써드파티 앱을 다운로드해 使用 可能하다.
携帶폰과 聯動해 車輛 內에서 에어콘솔 게임을 즐기는 모습 / 出處=IT東亞

BMW와 티맵모빌리티가 協力해 開發한 韓國型 BMW 내비게이션度 뉴 X2에 搭載됐다. 德分에 國內 道路 環境에 맞춤化한 經路 案內가 可能하다. 온라인 스트리밍 方式으로 地圖 情報가 提供되므로 別途의 地圖 업데이트 없이도 最新 交通狀況을 實時間으로 更新할 수 있다.
BMW 코리아와 티맵모빌리티가 協業해 搭載한 韓國型 BMW 내비게이션 / 出處=IT東亞

2熱에 搭乘해 보니 聖人을 태우고 長距離를 移動할 程度의 空間感은 아니었지만, 短距離 移動에는 無理가 없어 보였다.
BMW 뉴 X2 2列 室內 / 出處=IT東亞

BMW다운 加速 性能·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等 强化한 尖端 篇의 機能 돋보여

BMW 영종 드라이빙센터와 坡州를 往復하는 約 145km 거리를 코스로 走行을 始作했다.

高速道路에 進入해 뉴 X2의 加速 페달을 세게 밟았다. 初盤 加速力이 뛰어나지는 않았지만, 彈力이 붙으니 以內 BMW다운 加速力을 뽐냈다. 急激한 코너링 詩에도 知能型 四輪驅動 시스템인 BMW xDrive가 安定的인 車體 制御를 도왔다.

施僧한 車輛은 가솔린 모델인 뉴 X2 xDrive20i로 最高出力 204馬力, 最大토크 30.6kg·m의 性能을 發揮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氣筒 가솔린 엔진과 더블클러치 方式의 7段 스텝트로닉 自動 變速機를 基盤으로 作動한다. 이 車輛이 停止 狀態에서 時速 100km까지 加速하는 데 걸리는 時間은 7.4秒다.
BMW 뉴 X2에 搭載된 트윈파워 터보 4氣筒 가솔린 엔진 / 出處=IT東亞

尖端 運轉者 支援 시스템도 機敏하게 作動했다. 正體 狀況뿐만 아니라 加速 時에도 設定한 速度대로 앞車와 安全距離 維持하며 走行하도록 돕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疲勞를 덜어줬다. 이뿐만 아니라 ▲前方 車輛·步行者·自轉車 接近 警告 ▲車線 維持 어시스트 ▲後方 衝突 警告 機能 等이 包含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뉴 X2에 基本으로 適用됐다.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機能으로 스스로 駐車가 可能한 BMW 뉴 X2

이 車輛에는 ▲駐車 補助 어시스턴트 ▲서라운드 뷰 ▲後進 어시스턴트 等을 包含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最初로 適用됐다. 映像에서 보는 것처럼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機能을 作動하면, 스티어링 휠에 손을 대지 않아도 車輛 스스로 빈자리를 찾아 周邊 障礙物을 避하며 駐車가 可能하다.

實物 키가 없어도 모바일 機器로 車輛 키를 代身할 수 있는 디지털 키 플러스 機能도 뉴 X2에 適用됐다. 德分에 스마트폰으로 車輛에 始動을 걸거나, 門 잠금·해제가 可能하며, 最大 5名과 디지털 키를 共有할 수 있다.

비디오 AR 뷰 機能도 有用했다. 비디오 AR 뷰는 내비게이션과 맞물려 經路를 따라 移動 時 左側이나 右側으로 꺾는 포인트 等에서 實際 道路 狀況을 비춰 運轉者를 支援한다. 터치하면 큰 畵面으로 轉換돼 前方 道路 狀況도 仔細히 살펴볼 수 있다.
비디오 AR 機能을 통해 前方 狀況을 살펴보는 모습 / 出處=IT東亞

터치 驅動 方式 擴大 短點으로 作用하기도…실연비 11.8km로 公認 複合聯臂 上廻

터치 驅動 方式을 擴大 適用한 뉴 X2에서 短點을 發見하기도 했다. 예컨대 드라이브 모드를 變更하려면 컨트롤 패널에 있는 MY MODES 버튼을 눌러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提示되는 드라이브 모드 中 하나를 터치해야 한다. 以後 다시 내비게이션 버튼을 눌러 經路 案內로 돌아오는 方式인데 走行 中 모드 變更을 하려면 번거롭고 危險했다. 音聲 認識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變更하는 方法도 있지만, 스티어링 휠에 直觀的인 物理 버튼이나 다이얼을 남겨뒀으면 어땠을지 아쉬움이 남았다.
公認 複合聯臂를 上廻하는 失戀비가 走行 後 記錄된 모습 / 出處=IT東亞

뉴 X2로 145.9km 距離를 走行한 後 트립 記錄을 살펴보니 失戀非 11.8km가 記錄됐다. 이는 公認 複合聯臂 10.8km를 上廻하는 水準이다.

뉴 X2는 날렵한 쿠페디자인과 强化한 디지털 機能, 力動的인 走行 性能으로 小型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를 찾는 消費者라면 누구나 눈길이 갈 만한 車輛이다. BMW 코리아는 가솔린 모델인 뉴 X2 xDrive20i를 먼저 國內에 出市한 後 오는 下半期 純粹電氣 모델 뉴 iX2 eDrive20과 高性能 가솔린 모델인 뉴 X2 M35i를 出市해 消費者 選擇 幅을 넓힐 豫定이다.

BMW 뉴 X2 xDrive20i 出市 價格은 6830萬원이다.

IT東亞 김동진 記者 (kdj@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