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消費者 接點 찾아 大型 쇼핑몰 자리하는 車 製造社|東亞日報

消費者 接點 찾아 大型 쇼핑몰 자리하는 車 製造社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3月 25日 17時 38分


코멘트
自動車 製造社들이 연이어 大型 쇼핑몰에 展示場을 開設하고 있다. 過去에는 消費者가 一部 地域에 있는 自動車 展示場을 찾아 나섰지만, 이제는 狀況이 달라졌다. 온라인에서도 簡便하게 車種을 檢索하고 情報를 確認하면서 代理店 訪問 時間을 節約하는 消費者가 急增했기 때문이다. 이에 各 製造社는 消費者와 接點을 擴大해 主力 製品과 브랜드 價値를 알릴 곳으로 展示場을 움직이고 있다.
스타필드 水原 內에 팝업 展示場을 마련한 英國 스포츠카 製造社 로터스 / 出處=IT東亞

수많은 訪問客 몰리는 大型 쇼핑몰…製造社에는 車輛과 브랜드 알릴 機會의 場

지난 2024年 1月 末 오픈한 스타필드 水原은 延面積 33萬1000㎡, 地上 8層 規模의 賣場과 地下 8層 規模의 駐車場을 갖춘 大型 쇼핑몰이다. 쇼핑몰 오픈 사흘 만에 33萬名이 現場을 訪問했으며, 열흘 만에 84萬名의 訪問客이 몰릴 程度로 많은 消費者가 現場을 찾았다.

지난 3月 22日 訪問한 스타필드 水原은 平日 點心에도 如前히 북적였다. 地下 7層 駐車場까지 滿席日 程度로 수많은 人波가 몰렸다. 自動車 製造社가 이곳에 展示場을 마련한 理由다.

MZ世代를 包含한 多樣한 年齡帶, 特히 家族 單位 消費者가 많이 찾는 大型 쇼핑몰은 自動車 製造社에는 魅力的인 空間이다. 家族 構成員 모두가 車輛에 搭乘해 室內 곳곳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날 스타필드 水原에도 ▲볼보 ▲아우디 ▲르노 ▲로터스 等 製造社가 展示場을 꾸려 消費者를 맞이하고 있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스타필드 水原 1層에 約 141坪(延面積 466.23㎡) 規模의 볼보 서수원 展示場을 마련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스타필드 水原에 마련한 展示場의 모습 / 出處=IT東亞

볼보는 스웨덴에서 直輸入한 北유럽 照明과 함께 스타필드 水原 展示場 內 모든 營業 過程에 종이가 아닌 디지털 機器를 使用, 親環境이라는 브랜드 價値를 消費者에게 傳達하고 있다. 볼보는 車輛뿐만 아니라 室內에 쓰이는 內裝材 가죽을 消費者가 直接 만져보고 體驗 可能한 카 스튜디오도 마련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스타필드 水原에 마련한 展示場의 모습 / 出處=IT東亞

볼보는 스타필드 水原뿐만 아니라 스타필드 河南에도 展示場을 마련해 消費者와 接點을 擴大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도 스타필드 水原 1層에 約 86坪(285.62㎡) 規模의 展示場을 마련했다.
아우디코리아가 스타필드 水原에 마련한 展示場의 모습 / 出處=IT東亞

아우디는 電氣車인 Q4 e-트론을 비롯해 Q2, Q3, A3 等의 車輛을 展示 中이다. 이 企業은 스타필드 水原 展示場 外에도 지난해 스타필드 河南 콘셉트 스토어, 스타필드 安城 콘셉트 스토어를 開設한 바 있다. 向後 시티몰 콘셉트 스토어를 持續해서 선보여 消費者와 接點을 擴大할 計劃이다.

르노코리아度 複合쇼핑몰 첫 入店 賣場으로 스타필드 水原을 擇했다. 이곳에 XM3와 QM6 等 自社 主力 車輛을 展示했다
르노코리아가 스타필드 水原에 마련한 展示場의 모습 / 出處=IT東亞

會社 側은 큰 規模의 展示場은 아니지만, 消費者가 相談과 契約, 出庫 等 車輛 購買 全 過程과 함께 쇼핑몰 內 試乘센터를 통해 車輛 試乘도 可能하다고 說明했다.

이날 스타필드 水原 訪問客들의 눈길을 끈 또 하나의 自動車 展示場은 英國 스포츠카 製造社 ‘로터스’가 꾸린 팝업스토어다.
로터스가 스타필드 水原에 마련한 팝업스토어 現場 / 出處=IT東亞

로터스는 지난 3月 21日부터 오는 3月 27日까지 스타필드 水原 1層에서 純粹電氣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와 內燃機關 美드十 스포츠카인 에미라(Emira)를 訪問客에게 선보이고 있다.
로터스 엘레트라 外觀 / 出處=IT東亞

現場에 展示 中인 엘레트라 S는 5.1m 크기 車體와 最高出力 612馬力, 最大토크 92.44kg·m의 性能, 室內에 搭載한 15.1 인치 OLED 디스플레이 等으로 訪問客들의 큰 關心을 받았다.
로터스 엘레트라 室內 / 出處=IT東亞

2도어 輕量 스포츠카인 에미라 亦是 V6 3.5L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과 슬림한 外棺으로 視線을 끌었다.
로터스 에미라 外觀 / 出處=IT東亞

로터스 에미라 外觀 / 出處=IT東亞

로터스 關係者는 “지난해 스타필드 河南과 最近 釜山 베이크샵 팝업 스토어에 이어 스타필드 水原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 消費者와 만나게 됐다”며 “實際 現場에서 車輛의 모습을 보고 契約하는 事例가 있을 程度로 呼應이 있었으며, 브랜드 또한 알릴 수 있었다. 現場을 찾아 自社 車輛에 搭乘度 해보고 마련된 多樣한 이벤트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T東亞 김동진 記者 (kdj@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