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感染-出血-痛症 없는 ‘3無 임플란트’, 切開 안해 高齡層도 安全하게 施術|東亞日報

感染-出血-痛症 없는 ‘3無 임플란트’, 切開 안해 高齡層도 安全하게 施術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6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하루플란트齒科
當日 발치-식립-補綴 施術
무節槪로 浮氣나 出血 없고 施術 後 卽時 食事도 可能
뼈移植 적고 簡單한 便이지만 醫療陣의 經驗-熟鍊度 重要

변성만 하루플란트치과 대표원장은 통증이나 부기가 거의 없는 무절개 임플란트 시술법을 발전시켜 왔다. 변 대표원장이 추구해 온 
무절개 임플란트 시술법은 간단하고 예지성 있는 치료가 가능하기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하루플란트치과 제공
변성만 하루플란트齒科 代表院長은 痛症이나 浮氣가 거의 없는 無切開 임플란트 施術法을 발전시켜 왔다. 卞 代表院長이 追求해 온 무切開 임플란트 施術法은 簡單하고 例知性 있는 治療가 可能하기에 患者들의 滿足度가 相當히 높다. 하루플란트齒科 提供
임플란트 大衆化 時代가 열렸다. 消失된 自然齒牙를 代身하기 위해 처방되던 틀니의 時代를 지나 이제는 患者들이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달라”며 病院門을 두드린다. 甚至於는 具體的인 임플란트 種類를 要求하는 患者도 많다. 처음 임플란트가 登場했을 때는 種類가 限定的이었지만 이제는 數十 가지가 넘는다. 그만큼 患者가 選擇할 수 있는 範圍가 넓어졌고 齒科醫師들度 施術 經驗이 쌓이면서 基本的인 節槪式 임플란트 식립 手術은 普遍的으로 할 수 있게 됐다.

最近에는 最小 浸濕 ‘무切開 임플란트’ 手術이 注目받고 있다. 手術 過程이 簡便하고 뼈移植 可能性을 劃期的으로 줄여 費用 節減 效果가 크며 痛症도 적어 當日 手術 後 日常生活이나 食事도 可能해 아스피린 服用 中斷 없이 簡單하게 임플란트 식립이 可能해 注目받고 있다.

感染·出血·痛症 걱정 덜어주는 무切開 임플란트
旣存 임플란트 施術은 잇몸 節槪 後 뼈를 뚫어야 했다. 그 위에 2車路 補綴物을 裝着해 出血이 많고 治療 期間도 길었다. 高血壓과 糖尿病 等 慢性疾患을 앓는 患者는 쉽게 選擇할 수 없는 施術이다.

하루플란트齒科 변성만 代表院長은 痛症이나 浮氣가 거의 없는 無切開 임플란트 施術法을 발전시켜 왔다. 이는 旣存 내비게이션 임플란트에서 劃期的으로 업그레이드된 技術이다. 內苑 當日 卽時 施術이 可能하며 임플란트 1個當 平均 施術 時間이 5分 未滿이라 큰 呼應을 얻고 있다.

위쪽부터 무절개 임플란트 ‘발치→식립→보철’ 과정.
위쪽부터 무切開 임플란트 ‘발치→식립→補綴’ 過程.
무切開 임플란트는 出血·痛症·感染 危險이 적어 ‘進步한 方式의 임플란트 施術法’으로 評價받는다. 齒槽骨 條件이 좋지 않은 患者는 勿論 80∼90代 高齡層도 簡單하게 施術받을 수 있다. 旣存 임플란트 施術보다 時間이 적게 들며 最新 밀링 裝備를 多數 갖춰 當日 臨時 補綴物이나 甚至於 最終 補綴物度 完成해 施術 後 卽時 食事까지 할 수 있다.

무切開 임플란트는 뼈移植과 발치·식립·補綴 等 旣存에는 7回 以上 내원해야 끝났던 治療를 2∼3回로 單純化했다. 임플란트 治療 段階가 ‘3段階 5分 完成’으로 바뀌며 來院 回數도 大略 3回면 끝난다. 그래서 멀리서 오는 地方 患者들 사이에서 特히 呼應이 높다.

切開術에 비해 簡單해 患者 滿足度 높아
하루플란트齒科에 訪問한 한 80歲 患者는 틀니를 맞추기 위해 來援했다. 5次例 以上 여러 齒科에 갔으나 老人性 疾患으로 인한 出血과 感染 憂慮 때문에 틀니를 勸誘받았다고 한다. 患者 本人도 임플란트의 긴 治療 過程이 負擔돼 망설였으나 무切開 임플란트 情報를 接한 後 틀니에서 임플란트 施術로 變更했다. 病院 訪問 當日 ‘발치→식립→補綴’ 3段階를 모두 마쳤다. 患者는 “施術 後 맘껏 食事할 수 있게 됐다”라며 “임플란트 施術이 人生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選擇이었다”라고 말했다.

一般的으로 뼈를 確認하기 爲해 節槪를 하게 되면 浮氣, 出血이 많아지고 또한 感染에도 脆弱해진다. 當然히 回復 期間이 길어져 日常生活에 影響을 더 많이 받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卞 代表院長이 追求해 온 무切開 임플란트 施術法은 簡單하고 例知性 있는 治療가 可能하기에 患者들의 滿足度가 相當히 높다.

損傷된 齒牙로 下落한 自信感 施術로 回復
42歲 患者 朴 某 氏는 拔齒한 多數한 狀態에서 여러 齒科를 다녀봤지만 大部分의 齒科에서 節槪를 넓게 한 後 뼈移植을 많이 해야 한다는 說明에 治療를 망설여 왔다. 하지만 하루플란트齒科를 訪問해 뼈移植을 最少로 할 수 있고 뼈移植을 해도 무切開 施術이 可能하다는 說明을 듣고 무切開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卽時 施術받았다. 그리고 當日에 臨時 齒牙를 裝着해 바로 日常生活을 할 수 있었다.

現在 그는 自然齒牙와 다름없는 正常的인 攝食 生活을 하고 있다. 고기·나물·떡 等 질긴 飮食도 便하게 씹고 맛볼 수 있게 됐다. 더불어 社會生活에서도 自信感을 되찾았다. 便 院長이 施術하는 무切開 專用 임플란트는 이렇게 뼈移植을 最小로 하는 長點과 더불어 補綴하는 過程도 매우 簡單하다.

便 院長은 “무切開 임플란트는 施術 過程만 便한 게 아니라 본뜨는 過程과 補綴物을 붙이는 過程도 短縮된 革新的인 ‘患者 親和的 治療法’이다”라며 “長期間 使用 結果도 매우 좋다”고 말했다. 이어 “이 施術은 시스템에 對한 깊은 理解와 熟鍊된 技術, 오랜 經驗이 뒷받침돼야 한다. 旣存 分離된 形態의 임플란트와 施術法이 매우 달라 누가 治療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의 結果 差異가 相當히 클 수 있다”라고 强調했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헬스東亞 #健康 #醫學 #하루플란트齒科 #當日 施術 #3無 임플란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