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健康]먹는 콜라겐, 虛와 실!|東亞日報

[健康]먹는 콜라겐, 虛와 실!

  • Array
  • 入力 2010年 8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最近 食品業界에 ‘이너 뷰티(inner beauty)’ 바람이 불고 있다. 이너뷰티란 아름다움을 追求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생겨난 新造語로, ‘몸속부터 아름다워지자’는 意味를 갖고 있다. 化粧品을 그저 바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皮膚 健康에 도움이 되는 食品을 攝取함으로써 皮膚를 ‘속’부터 가꾸고자 하는 것.

皮膚 탓에 스트레스를 받는 女性이라면 콜라겐에 注目할 必要가 있다. 콜라겐에는 皮膚의 水分 維持와 彈力을 調節하는 機能이 있기 때문이다. 콜라겐 補充을 위한 가장 쉬운 方法은 飮食. ‘샥스핀 콜라겐’이 最近 注目받는 것도 이런 脈絡에서다. 샥스핀 콜라겐은 液體 形態로 簡便하게 攝取할 수 있다는 것이 特徵이다.

하지만 콜라겐 製品을 選擇할 땐 각별한 注意가 必要하다. 原料의 品質이나 追加로 添加된 成分에 따라 體內 吸收率이나 나타나는 效果가 千差萬別일 수 있기 때문이다.

日本의 健康機能食品 製造業體인 긴자토마토의 ‘긴자토마토 샥스핀 콜라겐’을 輸入, 配給하는 더블유비즈 김원진 代表를 통해 ‘꼭 알아야 할 製品 選擇法’을 公開한다.》

[Tip 1] 體內 吸收率을 確認하세요
콜라겐은 아무리 많은 量을 먹어도 體內 吸收率이 낮으면 그만큼 效果를 보기가 어렵다. 普通 콜라겐은 分子가 30萬 個의 粒子로 構成돼 있다. 그 크기가 작을수록 體內 吸收率이 높아진다. 콜라겐이 많이 含有된 것으로 알려진 돼지 껍데기의 境遇 分子의 크기가 커 體內 吸收率은 2% 안팎. 反面 魚類에서 抽出한 海洋性 콜라겐은 分子의 크기가 작아 吸收率이 相對的으로 높다. 그中에서도 상어 지느러미에서 抽出한 콜라겐은 分子 크기가 매우 작아 體內 吸收率이 84%에 이른다.

[Tip 2] 成分과 原料를 따지세요
市中에 販賣되는 샥스핀 콜라겐 製品 中 一部에는 돼지의 콜라겐이 含有된 것으로 알려진다. 純粹한 상어지느러미가 아닌 상어 껍질 等을 使用한 製品도 一部 있는 것으로 報告된 바 있다. 吸收率이 높은 製品을 選擇하려면 最上級 상어를 原料로 하면서 지느러미뼈까지 통째로 濃縮한 것이 效果的이다. 콜라겐과 더불어 軟骨 成分인 콘드로이틴, 히알루론酸 等이 天然 그대로 含有돼 있기 때문이다. 人體에 吸收되면 皮膚 彈力과 水分을 維持하고 기미, 주근깨, 老化를 防止하는 것은 勿論 뼈와 毛髮, 눈 等의 健康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은정 記者 ejpark@donga.com
※‘긴자토마토 샥스핀 콜라겐’의 國內 輸入, 販賣 業體인 더블유비즈는 슈퍼모델 出身인 五味卵 氏를 專屬모델로 拔擢하고 이를 記念해 29日까지 ‘五味卵과 함께하는 긴자토마토 샥스핀 콜라겐 이벤트’를 연다. 行事는 ㈜긴자토마토의 後援으로 進行되며 行事期間에 긴자토마토 샥스핀 콜라겐을 購入하면 ‘아임셀레브 탱탱 에센스 세트’를 無料로 贈呈한다. 이 製品은 샥스핀 콜라겐 파우더와 晋州 殘額을 섞는 形態로 日本에서 約 22萬 원에 販賣되는 에센스다. 問議는 더블유비즈 顧客센터(02-501-2665)나 홈페이지(www.well-biz.kr).
※ 본 紙面의 記事는 醫療專門 류경再 辯護士의 監修를 받았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