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韓 未公開 核巡航미사일 護衛艦 東海 實戰 配置-NK 뉴스|東亞日報

北韓 未公開 核巡航미사일 護衛艦 東海 實戰 配置-NK 뉴스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15日 08時 28分


코멘트

프리덤실드 동안 두만級 護衛艦 東海 最南端 文川 機智에 登場
지난해 8月 公開한 同級 압록級 護衛艦과 함께 對應 訓鍊한 듯
아직 脆弱하지만 核能力 갖춰 韓美日이 常時 追跡해야 할 標的

北韓 海軍이 10年에 걸쳐 乾燥해온 두萬級 護衛艦이 江原道 文川 海軍基地에서 捕捉돼 實踐 配置된 것으로 보인다고 美國의 北韓 專門 媒體 NK 뉴스(NK NERWS)가 지난 13日(現地時刻) 報道했다.

또 지난해 처음 公開된 압록級 護衛艦度 文川 基地에서 捕捉됐다. 두 艦艇은 韓美 프리덤실드 軍事練習에 對應 訓鍊을 한 것으로 推定된다.

NK 뉴스는 플래닛 랩 人工衛星 映像을 分析한 結果 두만級으로 알려진 77m 길이의 護衛艦이 지난 8日부터 12日까지 北韓 海軍 155 部隊(文川 基地)에 碇泊한 것이 確認됐다고 밝혔다.

咸鏡北道 裸地 造船所에서 10年에 걸쳐 乾燥된 이 艦艇은 지난해 12月 28~29日 사이에 文川 基地 隣近 597 部隊 傘下의 10月3日 工場에서 最終 點檢과 武器 裝着 作業을 한 것으로 보인다.

北韓 媒體들은 아직 이 陷穽의 實戰 配置 與否를 報道하지 않고 있다.

軍事 블로그 運營者인 打라오 구는 두萬級 艦艇이 比較的 小型이지만 核 巡航미사일을 搭載 能力이 있어 韓美日이 常時的으로 追跡해야 할 標的이라고 指摘했다.

反面 오픈 뉴클리어 네트워크의 티안란 수 專門家는 北韓 護衛艦이 “센서와 武器를 裝着하기까지 相當한 時間이 걸릴 것”이라며 아직 韓美의 攻擊에 매우 脆弱한 狀態라고 評價했다.

한便 金正恩 北韓 國務委員長은 지난해 8月 文川 基地에서 公開한 압록級 護衛艦度 東海 北方限界線 隣近 地域에서 捕捉됐다. 當時 압록級 護衛艦은 核 巡航미사일을 裝着할 수 있는 것으로 報道됐다.

압록級 護衛艦은 지난 1日 東海 金剛山 觀光地區 隣近 고성만에서, 8日과 9日에는 高城港에서 捕捉됐다가 10日 午前에는 高城港 바로 北쪽의 남해항에서 捕捉됐다. 高城港은 지난해 北韓이 解體한 海金剛 船舶호텔이 있던 곳이다.

北韓 海軍의 最新 艦艇 2隻이 北方限界線 近處에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番이 처음이며 韓美 軍事 練習에 맞對應 訓鍊을 한 것으로 보인다.

北韓은 西海에서도 10年에 걸쳐 두만級 艦艇과 압록級 陷穽 1隻씩을 乾燥해왔다.

西海에서 乾燥된 두萬級 艦艇이 지난해 南浦 造船所에서 피파 海軍 基地로 移動한 것으로 볼 때 實戰 配置된 것으로 보이나 北韓은 實戰 配置 與否를 公開하지 않고 있다.

反面 金正恩 委員長이 지난달 南浦造船所에서 압록級 艦艇의 乾燥 現場을 視察한 것으로 北韓 言論이 報道했다.

프리덤실드 練習이 進行되는 期間 내내 西海의 두萬級 艦艇은 피파 海軍 基地에, 압록級 艦艇은 南浦造船所에 있는 것이 確認됐다.

金正恩 委員長은 지난해 8月 海軍本部를 視察하면서 海軍力을 增强해 核能力을 强化할 것이라고 宣言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