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마스 ‘適時適所 人質 戰略’ 右往左往 바이든… 一週日 寫眞整理|東亞日報

하마스 ‘適時適所 人質 戰略’ 右往左往 바이든… 一週日 寫眞整理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22日 12時 31分


코멘트
● 이스라엘 地上軍 遲延 戰略으로 하마스 美國人 2名 釋放, 右往左往 하는 바이든
콜라주 = 장승윤 記者

“하마스나 푸틴 같은 獨裁者가 이기도록 내버려둘 수 없다” - 19日 바이든 白堊館 演說

이스라엘을 電擊 訪問했지만 事實上 빈손으로 美國으로 돌아간 바이든 大統領은 19日(現地 時間) 白堊館에서 對國民 演說을 갖고 이스라엘 支持를 剛하게 宣言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支援하려던 155m 砲彈 數萬 발도 이스라엘에 보내기로 밝혔습니다. 같은날 美國 國防部는美 海軍 驅逐艦에서 發射한 미사일이 이스라엘을 겨냥한 예멘 미사일과 無人機를 邀擊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이番 戰爭에 첫 番째 美軍 미사일 射擊을 公布한 것입니다. 이스라엘 支援 關聯 바이든 演說 後 아랍圈 反撥은 더 激해졌고 하마스 最高 指導者는 20日 全世界에 支持 連帶 勢力에게 總 動員令을 내렸습니다. 요르단江 西安地區, 이스라엘 接境地 레바논 等에서는 交戰의 數字가 늘어나고 이스라엘 地上軍 投入이 코앞에 온 時點이 지난 週 中까지 벌어졌는데 이때 하마스는 기다렸다는 듯 美國 國籍 人質 2名을 釋放했습니다. 以後 西方國家와 이스라엘은 地上軍 投入에 微妙한 溫度差를 보이며 混線이 始作 되었습니다.

“美國人 母女 2名을 人道的 理由로 釋放했다” - 하마스
“大統領으로서 人質로 잡힌 美國人의 安全한 歸還보다 더 重要한 일은 없다” - 바이든
“우리는 戰爭의 다음 段階를 準備하고 있다” - 頑剛한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武裝團體 하마스가 20日(現地時間) 人質로 잡고 있던 美國人 母女 2名를 釋放했다고 로이터 通信 等이 밝혔습니다. 하마스의 人質 釋放은 이番이 처음인데 主要 外信들은 地上軍 投入을 遲延시키려는 戰略이라고 分析 하고 있습니다. 토니 블링컨 美 國務長官은 브리핑을 열고 “이番 戰爭에서 行方이 確認되지 않는 美國人이 10名 더 있다. 이들 中 一部는 모두 200名으로 推定되는 人質들과 함께 하마스에 잡혀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微妙한 時點에서 바이든 大統領은 가자地區 地上軍 攻擊을 演技해야 한다고 答辯했다가 白堊館이 이를 飜覆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20日 專用機에 오르던 바이든 大統領에게 “人質이 釋放 되기전까지 地上戰을 미루길 원하냐”는 取材陣 質問에 바이든은 “그렇다”(Yes)고 말했다가 白堊館이 엔진 소리에 大統領이 잘 못 들은것이라며 收拾을 했습니다. 지난 7日 攻襲에 잡혀간 人質 大部分은 죽었을 것이라는 初期 推測과 달리 하마스는 人質을 살려놓고 敵의 連帶를 깨는 心理戰까지 펼치고 支持國 들의 連帶는 刺戟 시키고 있습니다. 長期戰은 避하기 힘들것 같은 模樣새 입니다.

● 16年만에 美國債金利 5% 넘고, 7個月만에 코스피 2400 崩壞

콜라주 = 장승윤 기자
콜라주 = 장승윤 記者

“인플레이션이 如前히 높다”
中東 戰爭 擴戰 憂慮가 커지는 가운데 제롬 파월 美國 聯邦準備制度(Fed·연준) 議長이 뉴욕 이코노미클럽이 主催한 行事에 參席 인플레이션이 높다는 發言과 追加 金利 引上에 나설 수도 있다는 餘地까지 남기면서 國內 金融市場에도 影響을 미쳤습니다. 金曜日 코스피는 1.69%(40.80포인트) 下落한 2,375.00에 場을 마쳤습니다. 2,400 線이 崩壞 된 것은 지난 3月 21日 以後 7個月만에 처음 입니다. 이날 코스피와 코스닥의 時價總額은 하루 만에 38兆 원 넘게 蒸發했습니다.

全 世界 金利의 指標 役割을 하는 美國 10年 滿期 國債 金利가 19日(現地時間) 한때 5%를 넘어서기도 했는데 2007年 以後 16年만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이라는 두 個의 戰爭이 長期化 되고 美國이 이를 支援할수록 國債를 더 發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海外發 惡材가 쌓인 가운데 專門家들은 當分間 國內 證市가 큰 幅의 變動性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便 秋慶鎬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은 20日 國會에서 열린 企劃財政委員會 國政監査에서 “高金利가 長期間 持續될 可能性이 있다. 政府는 宏壯히 緊張하면서 關係機關과의 緊密한 共助를 통해 對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金起炫에 힘 실어주는 大統領, 이를 狙擊하는 李俊錫, 이를 批判하는 安哲秀…, 漸入佳境 國힘
콜라주 = 장승윤 記者

“國民은 늘 無條件 옳다. 어떠한 批判에도 辨明해선 안 된다” - 尹錫悅 大統領

尹錫悅 大統領이 18日 龍山 大統領室에서 열린 參謀陣과의 會議에서 民生 現場을 더 챙겨야 한다며 위와 같은 말을 言及했습니다. 같은날 金起炫 代表를 包含한 國民의힘 黨 4役이 용산에 찾아왔고 大統領과 午餐을 가졌습니다. 補闕選擧 敗北 後 辭退論까지 나왔지만 國民의힘은 金起炫 代表 中心으로 組織改編을 마쳤고 大統領은 週1回 高位黨政會議를 定例化하기로 하면서 金 代表에게 힘을 실어주는 模樣새 입니다. 最近 大統領 職務 評價 輿論調査가 發表 되었는데 20日 韓國갤럽(17~19日 全國 成人 1000名 調査)은 大統領의 職務 肯定 評價가 前週보다 3%포인트 下落한 30%를 記錄했고 否定評價는 3%포인트 오른 61%로 나타났다고 報道 했습니다. 支持率 30%는 6個月만인데 大邱·慶北 70代 以上 應答者가 下落을 이끌었고 서울에서도 8%포인트 支持率이 빠졌다고 分析했습니다. 傳統的 與黨 支持層과 首都圈 民心 離脫 두가지가 雙으로 겹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執權 以後 지난 17個月 동안 있었던 誤謬들을 認定해 달라”- 李俊錫
“李俊錫을 내보내기 위해 自發的인 署名運動에 同參한 黨員이 1萬 6千36名“- 安哲秀
檢事가 誤謬를 認定하는 것은 不可能 하지만 大統領은 더는 檢査가 아니다라며 李俊錫 全 國民의힘 代表는 16日 國會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尹錫悅 大統領을 向해 3900字에 達하는 長文의 쓴소리를 쏟아냈습니다. 이에 安哲秀 國民의힘 議員은 “李俊錫을 내보내기 위해 自發的인 署名運動에 同參해주신 1萬 6千36名의 國民과 함께 黨 倫理委員會에 李俊錫 除名 懲戒를 要請하겠다”며 李 前 代表는 焚蕩질 치는 ‘응석받이’라고 原色的으로 非難하며 李 前 代表의 除名을 促求했습니다. 國民의힘에서 非主流가 되버린 두 政治人의 집안 싸움까지 國民의힘의 危機는 繼續 되고 있습니다.

● 소 바이러스性 疾病 ‘럼피스킨病’(Lumpy Skin Disease) 發生
寫眞=뉴스1
忠南 瑞山에서 國內 첫 小 바이러스性 疾病인 ‘럼피스킨病’(Lumpy Skin Disease)이 發生한 지 이틀째인 21日 京畿 平澤과 忠南 唐津에서도 確診 事例가 나왔습니다. 寫眞은 21日 午後 럼피스킨甁이 發生한 京畿 평택시의 한 젖소 農家에서 關係者들이 出入을 統制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럼피스킨甁은 모기와 같은 吸血 昆蟲에 依해 小滿 感染되는 疾病인데 確診된 소는 高熱과 단단한 혹(지름 2∼5㎝의 皮膚 結節)이 나타나는데 斃死率은 10% 以下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럼피스킨病은 지난 1929年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처음 發生했고 2013年부터는 東유럽, 러시아 等으로 擴散했으며, 2019年부터는 아시아 國家로도 퍼진 것으로 알려졌다.

장승윤 記者 tomato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