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民 과일’ 맛있는 謝過를 安定的으로 供給하려면|동아일보

‘國民 과일’ 맛있는 謝過를 安定的으로 供給하려면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서병진 한국사과연합회 회장
서병진 韓國沙果聯合會 會長
우리나라 代表 과일인 謝過는 昨年부터 價格이 치솟아 現在 特別 割引된 謝過를 購買하기 위해 마트에서 1時間 前부터 오픈런하는 現象이 發生할 만큼 이슈가 되고 있다. 이렇게까지 價格이 오르게 된 理由는 昨年 各種 氣象災害로 生産量이 前年 對比 30% 減少했기 때문이다. 이로 因해 치솟은 謝過 價格을 걱정한 政府가 價格 割引 支援으로 消費者의 物價 負擔을 輕減하는 需給 政策을 推進하고 있지만 이는 短期的인 對策으로 보인다.

謝過 價格이 形成되는 構造는 다른 産業과는 매우 다르며 氣候變化 要素를 考慮할 때 이와 같은 價格의 急騰落은 올 한 해로 그치지는 않을 것으로 豫想된다. 政府는 이러한 生産·流通 環境에 對應하기 위해 當事者가 自發的 또는 義務的으로 目的 基金을 造成해 運營할 수 있도록 自助金 制度를 施行하고 있다. 謝過 農業人들이 스스로 거出金을 造成하면 政府에서 이에 매칭 支援해 事業을 推進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謝過 自助金을 造成하고 運營하는 組織인 韓國沙果聯合會에서는 沙果 消費 促進 및 販路 擴大, 需給 調節 및 價格 安定 事業 等 謝過 産業을 戰略的으로 育成하기 위한 努力을 다하고 있다.

政府 亦是 當場 올해 生産되는 햇과일의 安定的인 供給뿐만 아니라 中長期的으로 生産과 流通 構造를 改善할 수 있는 根本 方案인 ‘果樹産業 競爭力 提高 對策’을 마련해 支援하는 點은 鼓舞的인 일이다. 特히 對策의 성실한 履行을 위해서는 農業人 自助 組織으로서 自助金 團體인 韓國沙果聯合會 役割이 더욱 重要하게 됐다.

韓國沙果聯合會에서는 昨年과 같이 生産量이 急減하지 않도록 政府 政策에 발맞춰 安定的인 生産 基盤을 造成하고 氣候變化 對應·病害蟲 事前 豫防 等에 最善을 다할 뿐만 아니라 農家들의 自嘲的 意思 決定을 통해 安定的인 需給 管理 體系를 構築할 豫定이다.

反對로 生産 過剩인 境遇에는 自助金을 活用해 加工用 謝過 收買를 實施하는 한便 海外 販促 强化로 輸出을 擴大해 謝過 價格의 安定化를 圖謀하고 國內 消費 促進을 위한 TV, 라디오, 유튜브 廣告는 勿論 企劃 販賣戰, 과일産業大田 等의 弘報 行事를 積極 推進할 計劃이다. 또한 長期的으로 自助金 會員 農家 基盤, 農家 組織化를 强化하고 謝過 販賣 專門 組織인 ‘生産流通統合組織’과의 有機的이고 效率的인 役割 分擔을 통해 마케팅, 貯藏, 備蓄 等 實質的 謝過 需給 調節 力量을 키워나갈 것이다.

마지막으로 果樹 産業 競爭力 提高 對策의 效果를 높이기 위해서는 生産者와 政府의 協力이 반드시 必要하다. 特히 政府가 先制的으로 支援할 藥劑를 地域 特性을 考慮하면서 專門 人力을 갖추고 있는 品目 농협 等 主産地 代表 組合을 選定해 迅速히 供給해야 한다. 無病墓 供給 支援 亦是 先進國 水準의 果樹 無病墓 普及 擴大를 最優先으로 해 無病苗木 購入 代金 支援 增額도 持續的으로 이뤄져야 할 것이다.

서병진 韓國沙果聯合會 會長
#健康한 生活 #健康 #謝過 #果樹産業 競爭力 提高 對策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