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桴國際 側 “‘韓國이 싫어서’ 開幕作 選定? 젊은세대 共感할 映畫”|東亞日報

桴國際 側 “‘韓國이 싫어서’ 開幕作 選定? 젊은세대 共感할 映畫”

  • 뉴스1
  • 入力 2023年 10月 4日 16時 16分


코멘트
남동철 BIFF 집행위원장 직무대행이 4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중극장에서 열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작 ‘한국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이 싫어서’는 20대 후반의 계나(고아성 분)가 자신의 행복을 찾아서 어느 날 갑자기 직장과 가족, 남자친구를 뒤로하고 홀로 뉴질랜드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23.10.4/뉴스1
남동철 BIFF 執行委員長 職務代行이 4日 釜山 海雲臺區 映畫의전당 中劇場에서 열린 ‘第28回 釜山國際映畫祭’(BIFF) 開幕作 ‘韓國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記者懇談會에서 人事말을 하고 있다. ‘韓國이 싫어서’는 20代 後半의 契나(고아성 分)가 自身의 幸福을 찾아서 어느 날 갑자기 職場과 家族, 男子親舊를 뒤로하고 홀로 뉴질랜드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作品이다. 2023.10.4/뉴스1
第28回 釜山國際映畫祭 側이 ‘韓國이 싫어서’를 開幕作으로 選定한 理由를 밝혔다.

남동철 釜山國際映畫祭 執行委員長 職務代行은 4日 釜山 해운대구 水營江邊대로 映畫의전당에서 進行된 第28回 釜山國際映畫祭 開幕作 ‘韓國이 싫어서’(감독 장건재) 記者試寫會에서 “‘韓國이 싫어서’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나온다”며 “그들의 共通點은 아마도 젊은 親舊들이고 未來에 對한 많은 不安感을 갖고 있다는 點”이라고 韻을 뗐다.

그는 이어 “많은 映畫, 드라마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다룰 때 省略되는 部分이 있다”며 “그들이 處한 現實 問題인데 그런 것이 다양하게 드러나 있고 極端的으로 보면 죽음을 選擇하는 親舊도 있고 海外로 가는 것을 選擇하는 親舊도 있다, 다양한 苦悶들이 加減없이 드러나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共感하는 映畫가 되지 않을까 한다”고 說明했다.

또한 그는 “題目이 韓國이라는 特定 國家를 指稱하고 있지만 普遍的으로 젊은 世代 어려움을 表現한 말이 아닐까 했다”며 “映畫에서 重要하게 생각하는 價値 中에 하나는 ‘映畫가 얼마큼 正直하게 우리 삶을 反映하고 있는가’에 對한 質問인데 그런 點에서 이 映畫에 價値가 있다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界나가 取하고 있는 삶에 對한 態度도 마음에 들었다”며 “우리한테 勇氣를 주고 激勵해주고 希望을 주고 그런 態度가 아니었나 했다, 손쉽게 뭔가 抛棄하거나 얻을 수 있지만 選擇 岐路에 있을 때마다 擇하는 方式은 自己 自存을 지켜나가는 方式이라 생각했다”고 傳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젊은 世代들이 삶을 對하는 모습이 아닐까 共感했다”며 “映畫祭 狀況과 關係 없이 그런 面에서 映畫가 와닿는 地點이 아니었을까”라고 說明했다.

‘韓國이 싫어서’는 장강명 作家의 同名 小說이 原作으로, 20代 後半 契나(고아성 分)가 自身의 幸福을 찾아서 어느 날 갑자기 職場과 家族, 男子親舊를 뒤로하고 홀로 뉴질랜드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釜山=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