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수 LVT 바닥材, 最高 權威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冠王|東亞日報

녹수 LVT 바닥材, 最高 權威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冠王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22日 14時 39分


코멘트
녹수 LVT 바닥재
녹수 LVT 바닥材
글로벌 LVT 바닥材 企業 ‘綠水’가 世界 最高 權威의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녹수 LVT 바닥材의 하프門 파켓 및 스트라토 디자인으로 纖維·壁欌再·바닥材 製品部門 本賞을 다시 한 番 연달아 受賞했다고 22日 밝혔다.

이로써, 녹수는 世界 3代 디자인賞으로 꼽히는 獨逸의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美國의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席卷하며 世界 最多 LVT 디자인을 保有한 글로벌 디자인 競爭力과 底力을 다시 한番 立證했다.

이番 受賞 製品인 하프門 파켓은 숲 속의 고요한 달, 나무와 돌 等 自然에서 靈感을 받았다. 모던한 雰圍氣의 幾何學 形態와 優雅하고 安定感을 주는 반달의 獨特한 調和가가 印象的인 디자인으로 지난 1月 美國에서 열린 世界 最大 바닥材 展示會에서도 가장 큰 關心을 받았다. 스트라토는 종이 조각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다양한 形態를 겹겹이 쌓은 形態의 牌브릭이 立體的인 質感으로 表現되고 패브릭 固有의 따뜻한 느낌을 膳賜한다. 該當 디자인 모두, 配置에 따라 無限한 디자인을 演出할 수 있는 것이 長點이다.

이 디자인이 適用된 녹수의 하이브리드 카펫 바닥材人 룸플러스 LOOM+는 旣存 카펫이 가진 衛生性에 對한 憂慮를 解決하면서 維持管理가 쉽고 뛰어난 步行感과 防水機能을 具現한 新槪念 바닥材로 全 世界 旅客量이 가장 높은 泰國의 代表 空港에도 設置돼 있다.

또한, 녹수의 LVT는 優秀한 安定性과 耐久性, 多層構造 公法의 革新 技術力으로 美國과 英國, 프랑스, 獨逸, 日本 等 先進國 市場에서 市場占有率 1位를 維持, 50餘 個 國家에 輸出되고 있다.

原料도 親環境的이다. 廢食用油와 같이 버려지는 資源으로 만든 植物性 바이오 原料(Bio-Circular Balanced PVC)와 廢플라스틱(PET)病을 再活用한 親環境 프탈레이트-프리 可塑劑를 使用했다. 이는 바닥材 原料의 90% 以上을 차지하는 原料로서 各各 114%, 30% 炭素 低減에 寄與함은 勿論 世界 最高 權威의 持續可能性 認證인 ISCC PLUS 認證을 獲得했다. 녹수의 이러한 原料 轉換 持續可能 革新으로 世界 最大 바닥材 展示會인 TISE 2024에서 ‘Best of Surfaces 2024 Award’를 2年 連續 國內企業 最初로 受賞하기도 했다.

한便, 녹수 LVT 바닥材는 原料부터 最終 製品까지 모든 工程과 品質을 世界 最高 水準으로 管理하는 自體 Circular IVP(Integrated Vertical Production) 시스템을 통해 生産되어 優秀한 安定性과 耐久性, 6,000餘 個에 達하는 世界 最多 디자인을 保有하고 있다. 自體 디자인 솔루션을 통해 顧客 맞춤型 디자인을 提供함과 同時에 LVT 바닥材의 最新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 品質과 디자인 革新이 뛰어난 製品으로 알려져 있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