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光州 泰山-孤山地區 ‘缸아리 商圈’… 團地 內 商街 分讓 人氣|東亞日報

光州 泰山-孤山地區 ‘缸아리 商圈’… 團地 內 商街 分讓 人氣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더샵 오포센트里體

포스코이앤씨에서 建設한 ‘더샵 오포센트里體’ 團地 內 商街를 特別 分讓한다. 더샵 오포센트里體 團地 內 商街는 泰山 및 孤山地球 2萬餘 家口를 아우르는 ‘缸아리 商圈’이라는 點에서 注目되는 地域이다.

缸아리 商圈은 一般的으로 1000家口 以上의 大團地 아파트나 企業, 官公署 等 住居 密集 地域이나 業務團地 等이 位置하는 商圈을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京畿道 光州市 오포읍 孤山1地區 一帶(C2블록)에 들어서는 더샵 오포센트里體 團地 內 商街는 앞서 分讓했던 1次 團地와 함께 大規模 브랜드 타운으로 造成되며 大團地 아파트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商家 또한 受惠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流動 顧客과 團地 內 入住民에게 便利한 1層 商業施設의 接近性과 뛰어난 가시城으로 弘報 效果까지 누릴 수 있다. 2871家口의 브랜드 타운으로 신광주의 中心에 造成된 포스코 團地 內 商業施設이다.

特히 더샵 오포센트里體는 光州市 核心 立地인 孤山地區에 들어서며 泰山 및 孤山地球 2萬餘 家口를 아우르는 缸아리 商圈에 5萬餘 名의 背後 需要를 갖추고 있다. 板橋와 분당이 隣近에 位置해 盆唐서울大病院, 現代百貨店 板橋點 等 豐富한 生活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처럼 大團地 브랜드 아파트에 원스톱 라이프가 可能한 商圈으로 特히 1層이 商業施設로 이뤄져 便利한 接近性과 가시城을 確保할 수 있다.

아울러 더샵 오포센트里體는 兩쪽 學校 앞 四거리 코너에 位置해 3500餘 家口의 固定 需要를 確保할 수 있다.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와 오포 더샵 센트里體 사이에는 初等學校, 高等學校, 圖書館, 文化센터 敷地가 包含돼 있으며 特히 1475家口 中 團地 內 1層 商街 15個 店鋪가 大路邊 學校 앞 位置라는 點에서 눈길을 끈다. 앞서 1次 포스코더샵 1396家口 中 45個 店鋪는 分讓 마감했다. 現在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및 더샵 오포센트里體 團地 內 商街 分讓은 專門 相談師를 통해 分讓價, 位置 等 案內받을 수 있다.

團地 內 家口 數에 비해 商家 比率을 最少化했으며 높은 專用率에 1層 商街라는 點에서 큰 關心을 끌고 있다. 實投資金 1億∼2億 원臺로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빽다방,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크린토피아 等 프랜차이즈 賣場 業種이 入店 可能하며 以外 洗濯所, 不動産, 美容室, 네일아트, 베이커리, 핸드폰 賣場, 便宜店, 食堂, 과일 가게, 치킨·호프집 等도 1層에 적합한 推薦 業種으로 꼽힌다.

더샵 오포센트里體는 昨年 12月 竣工이 完了돼 入住가 盛況裏에 마무리되고 있는 段階로 빠른 賃貸 收益을 期待하는 投資者는 卽時 月貰 收益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胎田 및 孤山地球가 新都市로 成長하면서 板橋, 분당 生活圈까지 누릴 수 있다. 3番 國道가 隣接해 있어 第2嶺東高速道路, 第2京仁高速道路 進入이 容易하며 世宗抱川高速道路의 서울∼安城 區間, 오포 나들목(豫定)이 올해 開通되면 서울까지의 接近性도 20分代로 改善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京江船 京畿廣州役을 利用하면 版交易까지 10分臺(3停車場), 서울 강남역까지 30分臺(7停車場) 距離다. 特히 지난 2016年 開通된 京江船이 板橋, 盆唐과 連結돼 接近이 쉽다. 또 오는 2030年 서울 康男과 直結되는 水西∼光州 複線電鐵이 完工될 計劃이다. 完工되면 京畿 광주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3停車場(藥 12分)이면 닿을 수 있어 서울 接近性은 向上될 豫定이다.

더샵 오포센트里體 團地 內 商街는 盛況裏에 入住 中이며 賃借人을 爲한 ‘렌트프리’ 支援 惠澤과 分讓 契約者들의 初期 資金 負擔을 덜어주기 위한 割引 惠澤이 주어진다. 賃貸가 完了된 商街로 保證金과 月貰를 통해 빠른 賃貸 收益을 올릴 수 있으며 現在 殘餘 號室에 對한 賃貸가 進行 中이다. 더샵 오포 센트里體 團地 內 商街 分讓 弘報館은 商家 바로 隣近에 位置해 있다.


김신아 記者 sina@donga.com
#話題의 分讓現場 #分讓 #不動産 #더샵 오포센트里體 #포스코이앤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