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永久 眺望權에 交通 好材 ‘두 마리 토끼’ 잡은 e便한세상 브랜드 아파트|東亞日報

永久 眺望權에 交通 好材 ‘두 마리 토끼’ 잡은 e便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원
原州 市內서도 드문 白雲山 뷰 갖추고 ‘複線電鐵’ ‘GTX-D’ 豫定
1次 契約金 500萬 원 定額制에 中途金 無利子-발코니 擴張 無償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원’ 透視圖
不動産 市場에 變化의 바람이 불고 있다. 住宅 市場의 需要者들이 不確實한 未來의 投資 價値보다 當場의 實居住를 優先視하는 傾向이 높아지면서 이른바 快適性과 便宜性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쥔 團地가 높은 選好度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最近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調査한 ‘不動産 트렌드 2023’ 資料에 따르면 내 집 마련 時 重要하게 여기는 商品的 考慮 要因(14個 項目, 집값·世代 內部·커뮤니티施設 等)에서는 집값에 이어 ‘香·眺望’ 項目이 需要者의 많은 選擇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원’ 드抛엠파크
驛勢圈, 學勢圈 等은 여러 狀況에 따라 變化가 있기 마련이지만 眺望權은 人爲的으로 造成이 어려운 데다 오래前부터 집값을 결정짓는 重要한 잣대로 作用해 왔기 때문이다. 特히 탁 트인 眺望權은 日照權, 私生活 保護, 住居 環境 等이 卓越해 實居住者 立場에선 長點이 많을 수밖에 없다.

또 立地的 考慮 要因(20餘 個 項目, 生活 便宜·地域 好材·學群 等) 中 ‘交通 便利性’ 項目이 가장 많이 選擇된 것으로 集計됐다. 團地 周邊으로 市內外 곳곳을 오갈 수 있는 交通網이 촘촘하게 形成돼 있을 境遇 物理的인 移動 距離를 좁혀줄 뿐만 아니라 便宜性 向上에 따른 집값 上昇도 期待할 수 있는 一石二鳥의 效果가 있기 때문이다.

實際로 이러한 調査 結果대로 眺望權과 交通 便利性을 갖춘 團地는 市場에서 좋은 成跡을 거두기도 했다. GTX-A 路線 開通(豫定)으로 期待感이 높아진 華城 동탄의 ‘e便한세상 東灘 파크아너스’를 비롯해 仁川 黔丹에 公園 眺望權과 仁川地下鐵 新設 驛(豫定) 好材를 갖춘 ‘第一風景채 黔丹 4次’ 等은 優秀한 請約 競爭率을 記錄한 바 있다.

올해 新規 分讓 市場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은 이어지고 있다. 江原 原州에 供給된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원 2回 次’의 境遇 地域 內에서도 稀少價値가 높은 白雲山의 탁 트인 眺望權을 갖춘 데 이어 女主∼原州 複線電鐵과 最近 發表된 GTX-D 路線(豫定) 好材까지 이어지면서 地域 需要者들의 뜨거운 關心을 받기도 했다.

實際로 住宅 展示館 開館 直後 大多數 需要者의 反應도 탁 트인 眺望에 對한 稱讚들이었다. 住宅 展示館에는 106棟 約 20層 높이에서 南東向으로 펼쳐진 탁 트인 白雲山이 바라보이는 실寫眞이 걸려 있는데 原州 市內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멋진 眺望을 집 안에서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는 事實에 呼應이 높았던 것이다.

이에 앞서 實施된 淸弱에서는 2回 次 總 222家口 全 타입이 順位 內 請約을 마감하며 沈滯된 江原 原州 不動産 市場에서 波瀾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동안 앞을 가리지 않아 산 眺望이 可能한 東들이 周邊 團地에서도 가장 빠르게 分讓이 完了된 것으로 알려진 만큼 이番 2回 次 分讓 物量의 價値를 엿본 이들이 많은 選擇을 한 것으로 判斷된다.

여기에 最近 政府가 GTX-D 路線(豫定)에 對한 剛한 意志를 보임에 따라 受惠 團地로 擧論된 바 있는 2回 車에 投資를 目的으로 한 사람들이 大擧 請約을 申請한 것으로 보인다.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원 2回 車는 現在 殘餘 世代에 한해 先着順 分讓을 進行 中이다. 1回 次 成功 分讓에 따른 感謝의 意味로 提供되는 발코니 擴張 無償 惠澤이 支援되고 로열層으로 불리는 層은 탁 트인 眺望權 프리미엄에 힘입어 先着順 分讓 亦是 순조로울 것으로 보인다.

1次 契約金 500萬 원 定額制이며 中途金 60%는 無利子 貸出 惠澤이 提供된다. 契約金 10% 完納 後에는 分讓權 專賣도 可能하다. 또한 貸出金 縮小 規制를 骨子로 한 ‘스트레스 DSR’ 規制를 適用받지 않아 資金 負擔도 적다.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院은 江原 원주시에 地下 2層∼地上 25層, 6個 洞, 專用面積 59∼102㎡, 總 572家口 規模로 지어지는 아파트로 이 中 2回 次 分讓 物量은 專用面積 △84㎡A 103家口 △84㎡B 69家口 △102㎡ 50家口 等 總 222家口로 構成돼 있다.

團地는 오랜 期間 快適한 井州 與件이 檢證된 無實地區 生活圈과 隣接해 있어 入住와 同時에 다양한 生活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原州市 最初로 e便한세상만의 技術과 商品, 디자인 哲學이 總體的으로 集約된 ‘C2 하우스’ 革新 設計가 適用되며 團地 內外部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導入돼 空氣 質이 깨끗하게 維持되는 것이 特徵이다.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원 홈페이지에서 仔細한 立地, 家具 等의 情報를 確認할 수 있다. 住宅 展示館은 홈플러스 原州點 건너便에 位置해 있다. 入住는 2025年 11月 豫定이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話題의 分讓現場 #分讓 #不動産 #e便한세상 原州 프리모원 #複線電鐵 #gtx-d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