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在鎔, 海外 現場 經營… 崔泰源, 獨逸 出張 準備|東亞日報

李在鎔, 海外 現場 經營… 崔泰源, 獨逸 出張 準備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9日 01時 40分


코멘트

財界 總帥들 설連休도 奔走
鄭義宣, 自宅 머물며 經營 構想
具光謨, 休息 取하며 懸案 챙겨
辛東彬, 日서 家族과 連休 보내

새해 들어서도 글로벌 景氣 不確實性이 이어지는 가운데 主要 그룹 總帥들이 설 連休(9∼12日)를 맞아 懸案 點檢 및 經營 戰略 構想에 나섰다.

8日 財界에 따르면 李在鎔 三星電子 會長은 6日 金浦비즈니스航空센터에서 傳貰機로 아랍에미리트(UAE)로 出國했다. 이番 설 連休 期間 中東 地域과 말레이시아 等 東南亞 地域을 訪問해 事業場을 點檢할 計劃이다. 앞서 5日 經營權 承繼 關聯 1審 裁判에서 無罪를 받은 以後 첫 公式 行步로, 例年과 마찬가지로 名節 連休를 利用해 海外 事業場을 찾는 것이다.

UAE에는 三星物産의 바라카 原子力發電所 建設 現場이 있다. 李 會長은 2022年 會長 昇進 以後 한 달餘 만의 첫 海外 出張地로 이곳을 찾아 現場 任職員들을 督勵하기도 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三星SDI가 1兆7000億 원을 投資해 2025年까지 電氣車用 圓筒形 배터리 生産工場을 增設하고 있다. 李 會長은 지난해 秋夕 連休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 이집트 等 中東 3個國을 찾아 三星物産의 네옴시티 山岳터널 工事 現場 等을 點檢하고 任職員들을 激勵했다.

최태원 SK그룹 會長은 年初 美國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世界 最大 情報技術(IT)·家電 博覽會 ‘CES 2024’ 參席을 비롯해 SK와 大韓商工會議所를 오가며 바쁜 日程을 消化해 왔다. 이에 설 連休 期間 짧은 休息을 取하며 半導體와 人工知能(AI), 배터리 等 主力 事業의 經營 戰略을 構想할 것으로 알려졌다. 崔 會長은 最近 샘 올트먼 오픈AI 最高經營者(CEO)를 만나 向後 AI 半導體 및 AI 祕書 플랫폼에서의 協力 方案을 論議했다. 이와 함께 崔 會長은 설 連休 동안 19日부터 始作되는 獨逸 經濟使節團 出張과 스페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參席을 위한 準備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鄭義宣 현대자동차그룹 會長은 특별한 日程 없이 自宅에 머물며 經營 構想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鄭 會長은 年初 新年辭에서 “올해를 한결같고 끊임없는 變化를 통해 持續 成長해 나가는 해로 삼아 여러분과 함께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健康한 體質을 만들고자 한다”며 그룹의 ‘體質 改善’을 注文했다. 現代車그룹은 올해 上半期(1∼6月) 起亞 오토랜드 光明의 電氣車 專用 工場 轉換을 完了하고, 下半期(7∼12月)에는 美國 조지아州 메타플랜트의 完工을 앞두고 있다.

具光謨 ㈜LG 代表도 例年처럼 休息을 取하며 經營 懸案을 챙길 것으로 傳해졌다. 實用主義 리더십으로 評價받는 舊 代表는 就任 以後 構成員들에게 “바쁜 日常을 暫時 내려놓고 몸과 마음을 비워내야 未來를 위한 채움에 沒入할 수 있다”며 休息의 重要性을 强調해 왔다. LG는 지난해 12月에도 그룹 全體에 26∼30日 勸奬 休暇를 實施한 데 이어, 이番 설에는 連休 前後인 7, 8, 13日을 勸奬 休暇로 運營한다. 舊 代表는 家族과 함께 連休를 보내는 한便 올 新年辭에서 强調한 ‘顧客價値 革新’을 비롯한 中長期 事業 戰略을 構想할 것으로 展望된다.

8日 現在 日本에 머물고 있는 신동빈 롯데그룹 會長은 家族과 함께 連休를 보내면서 올 한 해 經營 戰略 構想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申 會長은 年初에는 韓國과 日本을 오가며 投資者 미팅 等을 活潑히 해왔다. 다만 過去 名節 連休 期間을 利用해 롯데 事業場을 둘러본 일도 있어 올해도 現場 經營에 나설지 注目된다. 롯데持株 내 未來成長室長을 맡은 아들 신유열 專務 亦是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爲한 戰略을 세울 것으로 傳해졌다.

곽도영 記者 now@donga.com
#三星電子 #sk그룹 #현대자동차그룹 #㈜lg #總帥 #설連休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