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다운 ‘安打티카’로 한겨울 따뜻하게|동아일보

프리미엄 다운 ‘安打티카’로 한겨울 따뜻하게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1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DA 스페셜]코오롱스포츠

코오롱인더스트리 FnC部門(以下 코오롱FnC)李 展開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겨울 시그니처 商品인 프리미엄 다운 ‘安打티카’를 업그레이드 出市한다.

安打티카는 2011年 南極 隕石 探査團 隊員의 被服 支援을 契機로 開發한 헤비 다운으로 2012年 가을·겨울 시즌에 첫 出市했으며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認識될 程度로 높은 認知度를 갖고 있다. 이番 시즌 코오롱스포츠는 安打티카를 스탠더드, 롱, 프리미어로 構成했으며 100% 나일론으로만 製作한 安打티카 랩도 업그레이드 出市한다.

安打티카의 겉감은 코오롱스포츠가 고어텍스와 數年間 共同 開發한 ‘安打티카 윈드스토퍼’ 리사이클 素材로 R&D와 親環境의 意味를 모두 담았으며 코오롱스포츠가 單獨으로 使用하는 素材이기도 하다. 안감은 一般 素材보다 發熱 機能을 强化하기 위해 그래핀 코팅 素材를 使用해 保溫性을 한層 强化했다. 목과 顔面처럼 살이 直接 닿을 수 있는 部分은 부드럽고 觸感이 따뜻한 素材로 補强했다. 서울대와의 産學協力 共同 R&D를 通해 몸版의 部位別로 最適의 다운量을 算出, 가벼우면서도 극강의 保溫力을 보여준다. 겨드랑이 部分은 땀이 많이 排出하는 部分이므로 벤틸레이션이 可能한 蔚 充塡材를 適用해 通氣性을 높였다. 安打티카 스탠더드는 엉덩이를 덮는 中間 程度의 길이로 겨울철 하이킹은 勿論 데일리 아우터로도 活用度가 높다. 安打티카 롱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强추위에도 强力한 保溫性을 보여준다. 安打티카 롱 蔚 프리미어는 겉감에 메리노 蔚 原緞을 適用해 더욱 高級스러운 코트型 실루엣을 보여준다. 본 메리노 울 素材는 RWS(울의 動物福祉 遵守 與否와 原産地 및 生産 工程의 透明性을 保障) 認證을 받은 뮬징 프리(生産性을 위해 襄의 엉덩이 部分을 强制로 도려내는 行爲를 하지 않았다는 引證) 울 素材인 것이 特徵이다.

安打티카 랩도 올해 업그레이드 出市한다. 安打티카 랩은 패션 産業의 循環 모델과 根本的인 解決策을 提示하기 위해 硏究하고 있는 코오롱스포츠의 모노 머티리얼 商品으로 말 그대로 100% 單一 素材로만 製作하는 商品이다. 衣類 商品은 原緞도 다양한 纖維 素材가 合纖, 混紡돼 있기도 하고 元旦 外에 지퍼, 단추 等 副資材度 各其 다른 素材로 만든다. 使用 週期가 끝나고 再活用 段階에 들어서면 하나하나 分離하는 過程을 거치는데 코오롱스포츠는 이 點을 考慮해 商品 全體를 아예 하나의 素材로 만들어 再活用할 수 있도록 한 것. 올해 安打티카 랩은 긴 길이의 패딩 점퍼 스타일이며 餘裕 있는 실루엣으로 선보인다.

양선미 코오롱스포츠 企劃팀長은 “安打티카는 코오롱스포츠의 代表 商品이자 R&D, 스타일, 持續可能 哲學까지 담고 있는 商品이다. 극강의 保溫性과 한결 심플해진 스타일, 컬러까지 이番 시즌 顧客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多方面으로 努力했다”며 “올겨울에도 한결 따뜻한 코오롱스포츠 安打티카와 함께하길 바란다”고 傳했다.

한便 코오롱스포츠는 프리미엄 安打티카를 선보이기 위해 모델 金泰梨를 앞세운 새로운 TV CF도 선보이고 있으며 코오롱스포츠 韓男 플래그십스토어에서 安打티카 商品과 함께 安打티카의 스토리를 담은 映像을 선보이는 특별한 자리도 23日부터 선보인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da 스페셜 #코오롱스포츠 #프리미엄 다운 #安打티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