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뷰]TV 選擇의 基準 ‘巨巨益善’ 트렌드 持續… 三星, 98型 TV 大衆化 時代 열다|동아일보

[프리미엄뷰]TV 選擇의 基準 ‘巨巨益善’ 트렌드 持續… 三星, 98型 TV 大衆化 時代 열다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TV는 巨巨益善(巨巨益善)’ 트렌드가 普遍化되면서 超大型 TV의 基準도 달라지고 있다. 98型(247cm) 程度 大畵面이어야 超大型 TV라고 할 수 있을 만큼 畵面 크기가 上向 平準化된 것이다.

最近 三星電子는 98型 Neo QLED 8K 모델을 國內에 出市하며 超大型 프리미엄 TV 市場 攻掠을 本格化했다.


글로벌 市場調査機關인 옴디아 資料에 따르면 2019年 85型(214cm) TV의 글로벌 市場 規模는 18萬 臺 水準에서 2022年에는 187萬 臺로 900% 넘게 增加했다. 特히 98兄의 境遇 2019年 글로벌 市場 規模가 1000代 未滿이었으나 지난해 約 16萬 臺 水準까지 成長했다.


17年 連續 TV 世界 販賣 1位를 守成한 三星 TV는 80型 以上 超大型 市場에서도 43.9%의 占有率을 보이며 獨步的 1位로 立地를 다지고 있다.

畵面의 크기뿐 아니라 壓倒的인 畫質 技術이 더해져 三星 98型 TV는 消費者들에게 次元이 다른 沒入感을 膳賜한다.》





84㎡ 우리 집 居室에 놓아도 크지 않은 98型 TV
TV 市場에서 ‘巨巨益善’은 트렌드를 넘어 가장 必須的인 購買 要素로 자리 잡았다. 映像, 스포츠, 게임, 헬스 等 집에서 TV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해지면서 沒入感과 視聽 經驗을 左右하는 超大型 TV 需要가 增加했기 때문이다. 映畫를 볼 때도 아이맥스(IMAX) 映畫 等 프리미엄 콘텐츠 視聽 經驗이 익숙한 3040 젊은 世代에게도 漸次 合理的인 價格대로 자리 잡고 있는 超大型 TV는 위시리스트에 들어 있는 魅力的인 製品이다. 한 番 購入하면 7, 8年 以上 使用하기 때문에 新婚 家電으로 98型 TV를 購入하는 豫備 夫婦들도 漸漸 늘어나고 있다.

超大型 TV를 認識하는 基準도 달라졌다. 80型 以上은 되어야 超大型 TV라고 認識하는 傾向이 늘었다. 2023年 1月부터 7月까지 國內에서 販賣된 三星 Neo QLED·QLED TV 3臺 中 1代는 85型 或은 98兄으로 大衆的인 TV 사이즈로 자리 잡고 있다. 特히, 98型 TV는 너무 크다는 先入見과 달리 84㎡ 아파트 居室에 놓아도 3m 以上의 視聽 距離가 確保되어 理想的인 TV 視聽이 可能하다는 點이 알려지면서 需要가 늘고 있다. 9月 基準으로 三星의 國內 98型 TV 販賣는 前年 同期 對比 約 5.5倍 急增하며 가파른 成長勢를 보이고 있다.

三星 98型 TV, 크기와 畫質로 壓倒的 沒入感을 完成
最近 98型 Neo QLED 8K를 出市하며 三星電子의 98型 TV 라인업은 8K부터 Neo QLED, QLED까지 다양해져 消費者 選擇 幅을 넓혔다. 98型 Neo QLED 8K는 超大型·프리미엄 經驗을 위한 最上의 畫質·사운드·디자인을 모두 갖춘 製品이다. 獨自的 畫質 制御 技術인 ‘Neo 퀀텀 매트릭스 Pro’는 業界 最高 水準의 明暗比와 디테일을 具現하고, ‘Neo 퀀텀 프로세서 8K’의 64個 뉴럴 네트워크가 畫質을 8K 水準으로 업스케일링海 뛰어난 視聽 經驗을 提供한다. 또한 120W의 6.4.4 채널을 搭載한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와 畵面 베젤 및 뒷面에 모두 金屬 素材를 使用한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으로 사운드와 디자인 側面에서도 壓倒的인 沒入感을 더해준다. 올해 4月 出市된 98型 QLED 4K 製品도 合理的인 價格대로 98型 TV의 大衆化 時代를 열며 큰 人氣를 얻고 있다. 20個의 뉴럴 네트워크를 통해 元本 콘텐츠를 4K級으로 업스케일링하며, 明暗比 强化 技術로 3次元의 깊이感 있는 畫質을 具現한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무빙 사운드 Lite’로 生動感 있는 사운드 經驗도 可能하다.

98型 TV로 만나는 더 큰 視聽 經驗과 滿足感
이제 TV는 ‘본다’가 아닌 ‘使用한다’라는 表現이 더 어울릴 程度로 日常 속에서 우리에게 다양한 經驗을 膳賜한다. 큰 TV가 視聽 經驗에 있어 더 큰 沒入感과 滿足感을 준다는 認識은 實際 使用者들의 經驗을 통해 證明되고 있다. 新婚家電 위시리스트로 가장 갖고 싶었던 98型 TV를 購入한 A 氏 夫婦는 크기와 畫質은 勿論이고 每日 다양하게 TV를 使用하는 재미에 빠졌다. 스마트폰으로 運動 映像을 찾아 TV에 띄우는 수고로움 없이 三星 헬스로 홈트를 하고, 더욱 沒入感 있게 빠져드는 게임으로 夫婦가 함께 趣味를 즐긴다. 居室 壁面을 가득 채운 98型 TV를 처음 接하면 多少 過하다고 느껴지거나 낯설 수 있지만 금세 눈에 익숙해지고, 超大型 畵面만이 줄 수 있는 特別한 經驗에 빠져들게 된다. 特히, 購買를 망설이게 했던 視聽 거리와 價格 側面에서 負擔되었던 障壁들이 많이 낮아지면서 98型 TV로 집에서도 映畫館처럼 沒入感 있게 다양한 映像 콘텐츠를 즐기는 消費者들이 늘고 있다. 三星 헬스 앱을 켜고 스마트캠이나 웹캠을 連結하면 옆에서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것처럼 運動을 즐길 수 있고, 디지털 아트 & NFT 플랫폼 클립 드롭스(Klip Drops) 앱을 열면 居室을 프라이빗 갤러리처럼 演出할 수도 있다. 앉은 자리에서 作品들을 無料로 鑑賞하고 購入까지 可能하다.

TV 畵面의 크기가 沒入感을 左右하는 만큼 앞으로도 ‘巨巨益善’ 트렌드는 더욱 擴大될 것으로 展望된다.

革新과 技術을 바탕으로 17年 連續 TV 市場 世界 販賣 1位를 지켜오고 있는 三星電子는 글로벌 超大型 TV 市場도 리딩하며 다양한 라인업으로

超大型 TV 大衆化 時代를 열어 가고 있다. 三星 TV는 커지고 있는 畵面의 크기만큼 消費者들의 滿足感도 더 커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努力하고 있다.




※ 2006∼2022年 世界TV販賣 占有率 1位, Omdia 基準. ※ 80型 以上 超大型 TV 市場 占有率은 Omdia에서 發表한 2023年 1分期 金額 基準. ※ 8K AI 업스케일링은 콘텐츠와 포맷에 따라 다를 수 있음. PC로 連結하거나 게임 모드日 때는 適用되지 않을 수 있음. ※ 8K AI 畫質 變換 機能은 FHD, 4K級 映像을 8K 解像度로 變換하며 畫質을 補正, 最適化 해주는 機能으로 映像에 따라 差異가 있을 수 있음. ※ 시네마 무빙 사운드는 98QNC990 모델에 該當함. ※ 4K AI 업스케일링은 콘텐츠와 포맷에 따라 다를 수 있음. PC로 連結하거나 게임 모드日 때는 適用되지 않을 수 있음. ※ 4K AI 畫質 變換 機能은 FHD級 映像을 4K 解像度로 變換하며 畫質을 補正, 最適化해 주는 機能으로 映像에 따라 差異가 있을 수 있음. ※ Dolby Atmos 사운드는 該當 機能 支援 콘텐츠에서 適用됨. ※ ‘三星 헬스’ 앱의 使用 可能한 콘텐츠, UX, UI 디자인은 소프트웨어 버전, 모델, 地域 等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스마트 캠/웹캠은 별매이며, 三星 TV와 互換되는 모델만 使用이 可能. ※ NFT 서비스 App은 無料로 다운로드 可能하며, 서비스 使用을 위해서는 有料 決濟가 必要할 수 있음. ※ NFT 서비스 使用을 위해서는 三星 計定 로그인이 必要. ※ 作品 購買 및 購買한 作品 感想을 위해서는 他社 서비스에 로그인해야 할 수 있음. 三星은 他社 서비스 및 他社 서비스로 인한 損害 또는 損失에 對해 책임지지 않음. ※ 콘텐츠 서비스 및 利用 畵面은 國家 및 地域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事前 알림 없이 變更될 수 있음.



#tv 選擇의 基準 #巨巨益善 #트렌드 持續 #三星 #98型 tv 大衆化 時代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