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웃찾사’도 아닌 ‘要찾社’, 尿素水 瑤池鏡… 一週日 寫眞 整理|東亞日報

‘웃찾사’도 아닌 ‘要찾社’, 尿素水 瑤池鏡… 一週日 寫眞 整理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1月 13日 09時 50分


코멘트

日射整理 11月2週次



‘웃찾사’도 아닌 ‘要찾社’, 尿素水 瑤池鏡



“世上은 瑤池鏡~ 瑤池鏡 속이다”

탤런트이자 歌手인 신신애氏가 93年度에 發表한 “世上은 瑤池鏡”은 ‘눈물 젖은 豆滿江’을 부른 故 김정구님의 原曲을 리메이크한 노래입니다. 當時 착 달라붙는 歌詞와 뽕짝 멜로디 이판사판 춤에 큰 人氣를 끌었습니다. 最近 申氏는 ‘춤의 傳說’로 쇼 프로그램에 出演하기도 했습니다. (‘이판사판춤’ 보다는 ‘瑤池鏡춤’으로 불리기를 願한다고 합니다) 인터넷上에는 ‘瑤池鏡춤’ 만큼 歌詞 또한 많이 膾炙되는데 “2021年度를 93年度에 豫見한 신신애氏 노래 歌詞에 소름 돋는다”고 한 네티즌은 말했습니다.


記者는 이番 週 ‘尿素水 品貴 大亂’ 關聯 取材를 다녔습니다. 8日 정릉에서 마을버스 9臺를 運營하시는 社長님을 만나 인터뷰를 했습니다. “(尿素水를) 寶物보다 더 아껴요. 普通 10리터 萬원 했던 것이 五萬원, 七萬원 해요. 그마저도 못 求해 남은 物量 消耗하면 보름 뒤가 걱정이에요”라며 비어있는 尿素水 통을 보여줬습니다. 11日에는 仁川港 近處 注油所에서 軍用 尿素水를 받기위해 긴 줄을 선 貨物車를 取材했습니다. 排出 時間 20分이 지나자 尿素水가 동이 났고 줄 서있던 貨物車들은 유턴하여 사라집니다. ‘저 큰 貨物車를 움직여 注油所까지 왔는데 허탕치고 돌아가면 여기까지 몰고 온 기름값에 尿素水 消耗量까지…, ’나 貨物車 運轉합니다‘를 꼭 저런 方式으로 認證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드니 한숨 밖에 안나왔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뉴시스
朴洙賢 靑瓦臺 國民疏通首席. 뉴시스

朴洙賢 靑瓦臺 國民疏通首席은 10日 午前 TBS라디오 ‘金於俊의 뉴스工場’과의 인터뷰에서 “對備가 되어 있는데 (言論이) 繼續 이것이 大亂이다. 이렇게 자꾸 國民 不安을 부추겨 놓으니까 買占賣惜이 일어나는 것이고 需給 蹉跌이 생기는 要因이 있다”며 最近 言論 報道를 批判했습니다. 國民疏通首席이 바쁘시니 저처럼 現場에 가지는 못하시겠지만 그래도 新聞에 나온 寫眞들만 봐도 狀況이 어떤지 가늠이 될 텐데 라디오 프로에나 나와 저런 言及을 하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言論에서 問題 提起를 했기에 뒤늦게 大統領도 國務會議에서 問題를 言及했고 그 뒤 軍 備蓄 物量을 푸는 等 措置가 取해졌던 것입니다. 자칫 尿素水 品貴가 ‘나비效果’가 되어 年末 物流大亂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繼續해서 問題提起를 하는 것이 言論의 役割입니다. 政府는 向後 安定的인 原料 需給을 위해 輸入處를 多邊化 하는 努力을 하면 되고 言論은 또 다른 社會 問題를 찾아 報道를 하면 됩니다. 서로의 役割이 있는 것입니다.



假짜가 眞짜를 잡아먹는 世上이고 尿素水 關聯 수많은 글과 社說이 新聞과 放送에 나왔기에 記者는 記事體 보다는 ‘家事 個社 方式’으로 이番 ‘尿素水 事態’를 위와 같이 整理를 해 보았습니다.

寫眞出處: 동아일보 寫眞部, 靑瓦臺寫眞記者團, 뉴시스, 뉴스1, mbc,jtbc,kbs 放送畵面 캡쳐

이番 週 가장 힘들었던 大選 候補는?

1. 한참 뒤진 輿論調査 結果, 完州 宣言한 沈想奵

“더불어민주당 李在明 候補로는 國民의힘 尹錫悅 候補를 못 꺾는다. 大庄洞 사슬에 묶여서, 똑같이 疑惑을 解明하고 檢察 警察 調査에 불려 다니고 그러는 李在明 候補로는 尹 候補를 이길 수 없다” - 8日 正義黨 沈想奵 大選 候補 發足式에서 沈 候補의 말

“(沈想奵 候補) 끝까지 完走, 이것밖에 없는 겁니까?” 李在明 候補를 公開 支持한 金於俊氏가 10日 本人의 放送에 正義黨 배진교 共同常任選對委員長을 招請 ‘單一化’에 對해 3次例나 물었습니다. 이날은 YTN依賴 輿論調査 結果가 나온 날인데 兩者對決에서 尹錫悅50.0% 李在明37.0% 으로 나왔습니다. 李在明 候補 혼자의 힘으로 尹錫悅 候補를 이기기 힘든 誤差範圍 밖의 結果가 나온 것입니다.

2. “飮酒運轉 經歷者보다 初步運轉者가 더 危險하다”

“只今의 大選 構圖는 ‘飮酒運轉者’와 ‘初步運轉者’의 對決” 國民의黨 安哲秀 大選 候補가 쏘아올린 ‘飮酒·初步론’, 10日 寬勳클럽 招請 된 자리에서 李在明 候補는 安哲秀 候補의 發言을 끄집어내어 自身과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를 飮酒運轉者와 初步運轉者로 빗대며 “飮酒運轉 經歷者보다 初步運轉者가 더 危險하다”는 말失手 大잔치를 벌였습니다. “리더는 失手하지 말아야 하는데 初步는 깨끗할지 몰라도 失手할 可能性이 많다. (그래서) 主要 人士를 뽑을 때 經歷 있는 사람들을 뽑지 않나”등의 말도 이어 했습니다. 이에 國民의힘 金起炫 院內代表는 “初步運轉은 犯罪가 아니지만 飮酒運轉은 儼然한 犯罪”라며 奇怪한 말이 갈수록 泰山이라고 批判했습니다.

3. 否認 落傷 事故와 돌고 도는 지라시

“大選 候補이기 前에 한 사람의 男便이고 싶다. 오늘만큼은 罪悚함을 무릅쓰고 아내 곁에 있고 싶다” 9日 夫人 김혜경 氏의 負傷으로 全國女性大會 等 日程을 모두 取消 한 李在明 候補가 SNS에 올린 글입니다. 그런데 인터넷上에는 候補 配偶者의 健康 狀態가 候補에 依한 것이라는 지라시가 돌기 始作했습니다. 이에 더불어民主黨은 10日 이 候補 夫人의 落傷 事故와 關聯 虛僞事實을 流布한 네티즌 2名을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로 檢察에 告發했습니다. 그리고 12日에는 李 候補 側이 事故 當日(9日) 金氏가 後送되는 모습이 담긴 CCTV를 公開했습니다. 이番 주는 이렇듯 李在明 候補에게는 힘든 한 週 였습니다.

한 줄 뉴스로 한 株 整理
◇11月 6日(土) [코로나19 新規確診者 2224名]

- 尹錫悅43.0% 李在明31.2% (韓國社會輿論硏究所(KSOI), 5~6日 1009名 對象)


◇11月 7日(일) [코로나19 新規確診者 1758名]


- 李在明 “國土保有稅 新設하면 國民 90%는 惠澤” -한겨레 인터뷰

- 靜力學 錄取錄, 유동규 民間業者에 “1工團 無條件 公園化”··· 李在明 公約

◇11月 8日(月) [코로나19 新規確診者 1715名]

- 文, 靑瓦臺 參謀會議 “尿素水 買占賣惜 徹底 團束”

- 洪楠基, 李在明標 災難支援金 “年內 어렵다”

- OECD “韓國 1人當 潛在 成長率 2030年 0%臺” 會員國 中 꼴지

- 國際通貨基金(IMF) “2026年, 韓國 國家債務比率 66.7% 될 것”

- 政府, 베트남서 ‘車輛用 要素’ 200t 來週 輸入··· 品貴 解決엔 力不足

- 洪準杓, “尹-李, 選擧 紙面 한사람은 監獄 가야, 非理 大選에는 參與 않겠다”

- 1兆2000億원臺 不法 스포츠 賭博 運營-利用者 334名 檢擧

◇11月 9日(火) [코로나19 新規確診者 2425名]

- 文, 尿素水 品貴 “政府 總力中. 國民 지나친 不安感을 自制”

- 市民들 ‘尿素水 自救策’··· 通學버스 路線 調整하고 海外 直購도

- 工場에 줄서고··· ‘要찾社(尿素水를 찾는 사람들)’ 카페도 생겨

- 與 “全國民 災難支援金 1月 支給”, 野 “賣票 위한 露骨的 稅金깡”

- 李在明標 災難支援金, ‘災難金’ → ‘防疫支援金’ 이름 바꿔 强行

- 새 天安艦 進水式, 生存 將兵 全員 不參··· 遺族만 參席 ‘半쪽 行事’

- 2021 KBO리그 플레이오프(PO) 1次戰··· 두산 6 vs 三星 4

◇11月 10日(水) [코로나19 新規確診者 2520名]

- 尹錫悅50.0% 李在明37.0%(兩者對決) (YTN依賴 리얼미터, 8~9日 1030名 對象)

- 尹 中道擴張 本格化··· 女性大會-5.18墓地-烽下마을 릴레이 訪問

- 첫 눈 觀測··· 지난해 보다 30日, 平年 보다 10日 빨라

◇11月 11日(木) [코로나19 新規確診者 2368名]

- 尿素水 年末까지 乘用車 黨 10리터 萬 購買

- 겨울철 접어들며 忠北 音聲 첫 高病原性 AI

- ‘아들 火天大有서 50億 退職金’ 郭尙道 議員職 喪失

- 2022年 3月 9日 大選과 함께 치러질 國會議員 補闕選擧 地域區

서울 鍾路(李洛淵, 辭退), 서울 瑞草甲(尹喜淑, 辭退), 大邱 中-南(郭尙道, 辭退)

京畿 安城(李圭閔, 當選無效刑), 忠北 淸州 上黨(鄭正淳, 當選無效刑)

- 鄭銀敬 “防疫緩和 幅 컸다. 다시 强化할수도” 위드코로나 빨간불

- 월드컵最終豫選 UAE에 1-0 勝利… 全般33分 얻은 PK 황희찬이 成功

◇11月 12日(금) [ 코로나19 新規確診者 2325名]

- 油類稅 引下 첫날 注油所 북새통, 揮發油 L當 164원, 輕油 116원 引下

- 靑 ‘原電搜査 被疑者’ 박원주 經濟首席 任命

- 서울 重患者室 稼動率 75.4% ‘非常 計劃’ 基準 넘어

- 尹 “主從關係 轉落한 南北關係 正常化··· 사드配置는 主權事項”

장승윤 記者 tomato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