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ch&]TV도 親環境… LG 올레드 TV가 大勢|東亞日報

[Tech&]TV도 親環境… LG 올레드 TV가 大勢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3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 왜 親環境인가?
LG電子는 ESG(環境, 社會, 支配構造) 經營 觀點에서 顧客의 健康한 삶, 製品의 環境 影響 低減 等을 위해 製品에 다양한 솔루션을 適用한다. TV에서는 親環境, 눈 健康 要素를 持續的으로 强化하고 있다. 實際 最近 ‘집콕 트렌드’가 擴散하면서 汚染物質이 적고, 健康을 考慮한 製品 選好度는 더욱 높아지는 趨勢다.

■ 炭素 排出과 有害物質 줄인 親環境 TV
SGS 친환경 인증
SGS 親環境 引證
올레드TV는 백라이트가 없는 構造라 使用되는 部品 數가 적어 自願 效率性이 뛰어나고 炭素 排出量도 적어 環境 親和的이다.

올레드 패널의 再活用率은 90%에 肉薄한다. 特히 LG 올레드TV는 스위스 認證機關 SGS(Socit¤ G¤n¤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카드뮴, 人和인듐 等 國際 癌硏究機關 分類 發癌物質이 包含된 部品을 使用하지 않고, 뛰어난 自願 效率性 等을 認證받은 패널을 裝着했다.

同級 液晶標示裝置(LCD) TV 對比 總揮發性有機化合物(TVOC) 放出量은 折半 以下인 것으로 나타났다. 銃揮發性有機化合物은 새집症候群을 誘發하는 物質로도 잘 알려져 있다.

■ 오래 봐도 눈이 便安한 TV

낮은 블루라이트 & 플리커 프리 인증
낮은 블루라이트 & 플리커 프리 引證
LG 올레드TV의 블루라이트 放出量은 同一 크기 프리미엄 LCD TV에 비해 折半 水準에 不過하다.

LG 올레드TV는 글로벌 認證機關 TUV라인란트와 UL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 檢證과 ‘플리커 프리’ 認證을 各各 獲得한 데 이어 블루라이트 放出量을 業界 最低 水準으로 낮춰 눈 健康 認證機關인 아이세이프로부터 ‘눈에 安全한 TV’ 認證을 받은 패널을 使用한다.

■ 壓倒的 畫質과 디자인의 祕訣은 ‘OLED 4S’


Sharp

正確한 블랙이 만드는 鮮明한 畫質은 홈 시네마에 제格

Smooth

現場感을 그대로 매끄럽게 表現하는 생생한 움직임은 스포츠 觀覽에 제格

Speedy

沒入感을 極大化하는 敏捷한 應答速度는 게이밍에 제格

Slim

品格을 더하는 슬림 디자인은 인테리어 完成에 제格

■ 正確한 컬러 表現은 基本
LG 올레드TV 全 製品은 글로벌 試驗認證機關 인터텍으로부터 原作과 TV 畵面 간 色의 名도 채도 色도 差異를 評價하는 色 充實度(Color Fidelity)를 100% 充足하는 올레드 패널을 使用한다.

LG 올레드TV는 海外 消費者 媒體의 最高 評價를 席卷하고 있을 뿐 아니라 7年 連續으로 世界 最大 情報技術(IT) 展示會 CES에서 最高 TV로 選定될 만큼 壓倒的 性能을 인정받고 있다. 特히 올해 新製品은 旣存 對比 더 밝고 精確한 色을 表現하는 올레드 에보(Evo)로 한 段階 업그레이드됐다.

■ 지난해 글로벌 TV 市場서 唯一하게 ‘200-200 클럽’ 達成

지난해 LG 올레드TV 出荷量은 204萬7000餘 臺를 記錄했다. 直前 年度 對備 23.8% 成長하며 처음으로 年間 200萬 臺를 넘어섰다.

LG 올레드TV의 平均販賣單價(ASP)가 2000달러에 가까웠던 點을 勘案하면 더 意味가 크다. LG 올레드TV ASP는 1971.9달러(藥 219萬 원)로 LCD TV ASP인 428달러의 4.6倍에 達한다. 지난해 TV 市場에서 ASP 200萬 원 以上이면서 出荷量 200萬 臺를 넘긴 것은 LG 올레드TV가 唯一하다. 量(量)과 質(質)을 모두 充足하며 健全한 成長勢를 타고 있다는 傍證이다.

올해 올레드TV 市長은 지난해보다 60% 以上 急激하게 成長할 것으로 展望된다. 實際 全 世界에서 唯一하게 TV用 大型 올레드 패널을 供給하는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50萬 臺假量이던 올레드 패널 供給量을 올해는 最大 800萬 臺까지 擴大할 計劃을 發表했다.

강동영 記者kdy184@donga.com
#tv #親環境 #lg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