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代重 “朝鮮만으로는 배고프다”…로봇사업 賣出 5年內 1兆원 目標|東亞日報

現代重 “朝鮮만으로는 배고프다”…로봇사업 賣出 5年內 1兆원 目標

  • 뉴스1
  • 入力 2019年 12月 13日 10時 31分


코멘트
現代重工業그룹이 로봇事業의 賣出 靑寫眞을 提示했다. 賣出 目標는 2024年까지 1兆원으로 잡았다. 昨年 賣出額(2667億원)의 4倍를 뛰어넘는 水準이다.

現代重工業地主는 13日 理事會를 열고 로봇事業部門을 物的分割海 子會社 ‘現代로보틱스’로 新規 設立할 것을 決意했다고 밝혔다. 分割 以後 現代로보틱스는 國內 1位의 市場 立地를 바탕으로 글로벌 톱티어(Top-tier) 로봇企業으로 발돋움한다는 計劃이다.

現代重工業地主는 로봇事業을 그룹의 未來 成長動力으로 삼고 國內外 生産設備 投資, 글로벌 有數 企業과의 戰略的 協力 等을 進行하며 持續的으로 育成시켜 왔다. 이를 통해 獨立經營의 발板을 마련한 現代로보틱스는 分割 以後 産業用 로봇의 海外 進出을 加速化하고, 스마트팩토리, 스마트物流, 모바일 서비스로봇 等 新事業을 擴大해 2024年 賣出 1兆원을 達成한다는 計劃이다.

特히 現代로보틱스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物流自動化 等 新規 事業을 擴大해 2024年까지 賣出比重을 30% 以上으로 끌어올릴 計劃이다. 지난해 進出한 스마트팩토리 事業에서는 이미 可視的인 成果가 나타나고 있다. 올해 이 部門의 樹州는 지난해보다 5倍 以上 上昇한 800億원 以上을 達成할 것으로 豫想되며, 2020年 以後에도 年間 1000億원 以上을 受注하며 가파른 上昇勢를 이어갈 것으로 期待된다.

現代로보틱스는 스마트物流自動化 市場에도 進出한다. 現代로보틱스는 向後 5年間 國內 스마트物流自動化 市場이 急激히 成長, 1兆원 規模에 達할 것으로 展望하고, 國內 物流시스템 專門企業과 合作法人을 設立해 市場을 先占해 나갈 豫定이다.

또 현대로보틱스는 最近 KT와 함께 開發?製作한 모바일 서비스로봇 ‘유니(UNI)’를 商用化하는데 成功했다. UNI는 自律走行, 音聲認識 技術이 適用된 서비스 로봇으로 다음달부터 서울 東大門 所在 호텔에 背馳돼 顧客 안내, 어메니티 配達 等 다양한 서비스를 提供할 豫定이다. 現代로보틱스는 以後에도 大型마트, 레스토랑, 家庭 等 日常에 適用될 수 있는 서비스로봇을 持續的으로 開發, 商用化해 나간다는 計劃이다.

産業用로봇 分野의 海外進出도 活潑하다. 現代로보틱스는 지난해 末 世界 最大 로봇市場人 中國에 進出, 올해 지난해 對比 4倍 以上 오른 3000萬달러의 受注를 達成할 것으로 期待되는 等 中國市場에서 成功的으로 事業을 擴張해 나가고 있다. 來年初에는 유럽支社 設立을 完了하고, 이를 基盤으로 海外 進出을 積極 擴大해 나갈 豫定이다.

서유성 現代로보틱스 代表는 “이番 獨立法人 設立을 통해 글로벌 톱티어 로봇企業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板을 마련하게 됐다”며 “向後 R&D投資 强化, 大規模 設備 投資 等을 통해 事業競爭力을 强化하고, 戰略的 投資 誘致도 考慮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현대로보틱스는 1984年 現代重工業 내 로봇事業팀으로 始作해 國內 最初로 自動車 製造用로봇, LCD(液晶標示裝置) 運搬用로봇 等을 開發하며 國內 不動의 1位 로봇 企業으로 立地를 다져왔다. 2018年 現代로보틱스는 2667億원의 賣出을 올렸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모바일 서비스 로봇.(현대중공업그룹 제공)© 뉴스1

모바일 서비스 로봇.(現代重工業그룹 提供)ⓒ 뉴스1

현대로보틱스가 제작한 협동로봇.(현대중공업그룹 제공)© 뉴스1

現代로보틱스가 製作한 協同로봇.(現代重工業그룹 提供)ⓒ 뉴스1

다음
移轉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