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化學, 美GM과 電氣車배터리 合作法人 設立 “2兆7000億 投資… 美電氣車市場 先占”|東亞日報

LG化學, 美GM과 電氣車배터리 合作法人 設立 “2兆7000億 投資… 美電氣車市場 先占”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2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持分 折半씩… 收益도 折半씩 配分
오하이오에 車50萬臺分 生産 工場… “5年內 배터리事業 賣出 30兆원”

5일(현지 시간) 메리 배라 GM 최고경영자(왼쪽)와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미국 미시간주 GM글로벌테크센터에서 합작법인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LG화학 제공
5日(現地 時間) 메리 배라 GM 最高經營者(왼쪽)와 신학철 LG化學 副會長이 美國 미시간州 GM글로벌테크센터에서 合作法人 契約을 締結하고 있다. LG化學 提供
LG化學이 美國 自動車 業體 제너럴모터스(GM)와 電氣自動車 배터리셀 合作法人을 設立한다고 6日 밝혔다.

美 오하이오州에 30GWh(기가와트시) 規模의 電氣車 배터리셀 生産工場을 짓고, 이곳에서 만든 배터리셀 全量을 GM 次世代 電氣車에 供給하기로 했다. 이는 高性能 純粹 電氣車 基準 約 年間 50萬 臺 分量이다. 電氣車 배터리의 安定的 供給을 願하는 GM과 急成長하는 美 電氣車 市場을 先占해야 하는 LG化學의 利害關係가 맞아떨어진 結果다.

兩社는 5日(現地 時間) 美 미시간州에 있는 GM 글로벌테크센터에서 LG化學 신학철 副會長, GM 메리 배라 最高經營者(CEO)가 參席한 가운데 合作法人 契約을 締結했다. 두 會社는 1兆 원씩 出資해 各各 同一한 持分의 合作法人을 設立하고, 以後 段階的으로 投資金額을 늘리기로 했다. 總 投資 規模는 2兆7000億 원에 이를 것으로 展望된다. 收益 亦是 折半씩 나눠 갖기로 했다. 배터리 原材料 購買부터 배터리셀 生産, GM 電氣車 搭載까지 全 過程에서 協力體系를 構築할 計劃이다.

배라 會長은 이날 “GM의 完成車 製造 技術과 LG化學의 先導的인 배터리 技術이 結合하면 電氣車 時代로의 轉換이 加速化할 것”이라며 “LG化學科의 緊密한 協力을 通해 GM 未來 顧客에게 傳達할 수 있는 價値가 크게 向上될 것으로 期待한다”고 말했다. 申 副會長도 “이番 合作法人은 單純한 協力을 넘어 排出가스 없는 社會를 만들고, 世界 自動車 市場을 親環境車 時代로 이끌 긴 旅程의 始作”이라고 밝혔다.

LG化學은 이番 合作法人을 통해 急成長하고 있는 美 電氣車 市場을 先占할 수 있는 橋頭堡를 마련했다. 市場調査機關인 미래에셋大宇 리서치센터 等에 따르면 美 電氣車 市場은 올해 52萬 臺에서 2021年 91萬 臺, 2023年 132萬 臺 等 年平均 26%씩 成長할 것으로 展望된다.

이로써 LG化學은 韓國을 비롯해 美國, 中國, 유럽에 總 5個의 배터리 生産工場과 2個의 合作 生産工場 等 總 7곳의 生産基地를 確保하게 됐다. LG化學은 올해 初에도 世界 最大 電氣車 市場인 中國을 攻略하기 위해 지리自動車와 電氣車 배터리 合作法人을 設立했다.

申 副會長은 “LG化學의 長點은 △배터리 關聯 特許만 1萬7000餘 件에 이르는 技術力 △270萬 臺 以上의 電氣車에 배터리를 供給하면서 證明한 安全性과 信賴性 △豐富한 배터리 量産 經驗”이라며 “2024年까지 배터리 事業으로만 賣出 30兆 원 以上을 記錄할 것으로 豫想한다”고 말했다.

서동일 記者 dong@donga.com
#lg化學 #gm #電氣車 배터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