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코리아, 6世代 ‘新型 익스플로러’ 出市…價格 5990萬원|東亞日報

포드코리아, 6世代 ‘新型 익스플로러’ 出市…價格 5990萬원

  • 동아經濟
  • 入力 2019年 11月 5日 11時 28分


코멘트
포드코리아는 5日 서울 瑞草區 所在 세빛섬에서 ‘新型 익스플로러(Explorer)’ 出市行事를 열고 本格的인 販賣에 들어갔다. 新型 익스플로러는 北美 市場에 이어 두 番째로 國內에 出市됐다. 아시아 地域에서는 가장 먼저 販賣에 突入하는 것이다.

익스플로러는 지난 1996年 韓國 市場에 紹介된 後 꾸준히 人氣를 얻은 모델이다. 유럽 브랜드 디젤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 强勢 속에서도 가솔린 엔진을 앞세워 國內 大型 SUV 市場에서 安定的인 實績을 거뒀다. 지난 2017年과 2018年에는 2年 連續 輸入 SUV 販賣 1位를 記錄하기도 했다. 特히 現代自動車 팰리세이드와 쉐보레 트래버스 等 다양한 業體들이 大型 SUV를 續續 선보이는 가운데 그동안 市場을 이끌던 익스플로러 完全變更 모델에 對한 關心이 높다.

이番에 선보인 6世代 익스플로러는 지난 2011年 선보인 以前 世代 以後 約 9年 만에 풀 체인지를 거친 모델이다. 올해 1月 열린 ‘2019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데뷔舞臺를 가졌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代表는 “新型 익스플로러는 消費者 意見을 統合的으로 收斂하면서 運轉者 니즈를 最優先으로 考慮한 모델”이라며 “國內 輸入 大型 SUV 市場을 先導해 온 익스플로러의 名聲을 이어가면서 SUV에 對한 새로운 基準을 定立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外觀은 브랜드 最新 디자인이 反映돼 以前에 비해 洗練된 느낌으로 完成됐다. 커진 車體와 調和를 이뤄 堂堂하고 存在感 있는 실루엣이 具現됐다. 旣存 익스플로러 特有의 디자인 要素도 이어졌다. 또한 새로운 後輪驅動 아키텍처가 適用되면서 오버행이 짧아지고 휠베이스가 길어졌다. 外裝은 20個 컬러를 고를 수 있다.
車體 크기는 길이와 너비가 各各 5050mm, 2005mm, 높이는 1775mm다. 現代車 팰리세이드(4980x1975x1750)보다 덩치가 크다. 쉐보레 트래버스(5200x2000x1785)와 比較하면 戰場은 짧지만 全幅은 넓다. 길고 넓은 車體로 인해 보다 安定的인 車體 比率이 具現됐다. 휠베이스의 境遇 3025mm다. 마찬가지로 팰리세이드(2900mm)보다 길지만 트래버스(3073mm)보다는 짧다.

室內는 搭乘客 便宜性 向上을 考慮한 設計가 反映됐다고 포드 側은 說明했다. 座席은 7人乘 搭乘構造로 이뤄졌다. 2熱에는 搭乘 便宜를 위해 ‘이지 엔트리’ 機能이 搭載된 2個 시트가 配置됐다. 3熱은 파워폴드 機能이 있어 버튼으로 簡便하게 시트를 접거나 펼칠 수 있다.
運轉席에는 8인치 센터디스플레이를 中心으로 新規 인테리어 設計가 適用됐다. 北美 市場에는 8인치 센터디스플레이 代身 13인치 디스플레이를 고를 수 있다. 最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싱크3는 모바일 機器 聯動 性能을 改善한 것이 特徵이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等을 支援한다. 變速機는 로터리 方式을 導入해 室內 空間을 確保했다. 運轉席과 助手席 시트는 10方向 파워시트로 構成됐다. 트렁크 空間은 基本 515리터, 2熱과 3列 시트를 접어 最大 2486리터까지 擴張 可能하다.

파워트레인은 2.3리터 가솔린 GTDI 엔진과 10段 自動變速機가 組合됐다. 最高出力 304馬力, 最大토크 42.9kg.m의 性能을 發揮한다. 統合 運轉者 支援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플러스’ 機能을 活用해 安全하고 餘裕 있는 走行經驗을 提供한다고 포드 側은 傳했다. 次世代 後輪驅動 아키텍처 基盤 知能型 四輪驅動 시스템은 7가지 走行모드(노멀, 스포츠, 트레일, 미끄러운 길, 에코, 깊은 눈·모래, 牽引 및 끌기 等)를 提供한다. 複合 基準 燃費는 리터當 8.9km다.
便宜仕樣으로는 12個 스피커로 構成된 B&O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1列 側面 어쿠스틱 글래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360度 카메라, 祕密番號 方式 도어 오픈 機能, 積載 便宜를 위한 카고 매니지먼트,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等이 搭載됐다.

尖端 安全仕樣으로는 코-파일럿 360 플러스 시스템을 基盤으로 死角地帶 情報 시스템과 衝突回避操向補助, 自動緊急制動, 衝突防止補助, 車線維持補助, 레인센터링,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後進制動補助 等이 더해졌다.

포드 新型 익스플로러는 國內에서 單一 엔진 및 單一 트림으로 販賣된다. 價格은 5990萬 원으로 策定됐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