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디지털大學校 平生敎育學部|東亞日報

韓國디지털大學校 平生敎育學部

  • Array
  • 入力 2009年 12月 22日 09時 44分


코멘트

-學校는 끝났지만 敎育은 끝나지 않았다

韓國디지털大學校( www.kdu.edu / 總長 김중순 / 서울市 종로구 季冬)는 昨年 10月 高等敎育法上의 사이버大學校 轉換인가를 契機로 2009學年度부터 8個 學部 16個 學科로 構成된 學部制를 運營하고 있다. 그 中 平生敎育學部는 平生敎育現場의 다양한 要求事項을 敎育課程에 積極 反映해 平生學習社會의 敎育專門家 養成에 힘쓰고 있다. 國內 最初의 사이버大學人 韓國디지털臺 2010學年度 前期 新,編入生 募集에 對한 仔細한 內容은 入學志願센터( http://go.kdu.edu )에서 確認할 수 있고, 1:1 맞춤 相談(02-6361-2000)도 可能하다.

(1) 平生敎育學科 : 平生敎育現場의 다양한 要求를 講義에 柔軟하게 反映하는 것이 强點
‘學校는 끝났지만 敎育은 끝나지 않았다’는 말은 平生敎育의 重要性을 含蓄的으로 잘 表現한 말이라고 할 수 있다. 平生敎育學科는 敎育學 基本 敎科目을 바탕으로 地域社會敎育, 企業體敎育, 嬰幼兒敎育, 學院敎育 等 正規 學校 以外의 平生敎育現場에서 活動할 프로그램 運營者와 絞首者 養成을 目標로 한다. 이를 위해 平生敎育社 養成課程, 保育敎師 養成課程, 授業設計 및 敎授專門家 養成課程 等 세 가지 領域에서 差別化된 講義를 提供한다.

平生敎育學科는 敎授, 在學生, 卒業生 等 學科 構成員의 끈끈한 共同體意識도 큰 자랑이다. 每年 11月 열리는 ‘한平帝(韓國디지털大學校 平生敎育學科 在學生-同門 聯合세미나)’는 親睦을 넘어 先後輩 멘토링 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平生敎育學科 自體 卒業式과 讀書클럽 ‘平生 글벗’을 運營하고 올해 여름부터는 放學을 利用해 敎授陣과 學生會 任員들이 全國 各 地域을 巡廻하며 該當 地域의 學生들을 만나 學業의 어려움을 解決해 주고, 따뜻한 程度 나누는 ‘찾아가는 學友會’를 進行하고 있다. 이런 活動을 통해 工夫뿐 아니라 人生의 힘이 되어주는 學科로 發展해 가고 있다.

(2) 在學生들이 말하는 平生敎育學科
[한국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학과 ‘2009 하계 찾아가는 학우회-전라남도’ 편, 가운데 양복입은 이가 평생교육학과 염철현 교수]
[韓國디지털大學校 平生敎育學科 ‘2009 下溪 찾아가는 學友會-全羅南道’ 便, 가운데 洋服입은 이가 平生敎育學科 염철현 敎授]

1) 異性葉(07學番 / 54 / 學科代表)
- 우리 學科 學生들은 學科 同門과 在學生의 推薦으로 入學하신 분이 全體의 2/3街 넘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平生 學習과 知人 推薦이 平生敎育學科의 魅力입니다.

2) 오환철(05學番 / 40)
- 企業敎育을 擔當하는 아내(최유진 / 平生敎育學科 03學番)의 勸誘로 入學했습니다. 平生敎育學科는 한番 보면 또 보고 싶어지는, 말 그대로 사람이 그리워지는 學科입니다. 平生敎育學科만의 家族 같은 雰圍氣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3) 金晋榮(08學番 / 32)
- 人生의 힘든 일을 겪을 때, 10~20年 知己 親舊에게는 털어놓지 못해도 우리 學科 學友들이나 敎授님께는 便하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4) 이정헌(06學番 / 46)
- 스승의 날에 全國에서 30名이 넘는 學友들이 찾아오는 우리 學科가 자랑스럽습니다. 後輩에게도 自信있게 推薦하고 있습니다.

5) 오보배(07學番 / 44)
- 昨年까지는 健康이 좋지 않아 積極的인 活動을 못했습니다. 그 동안 받은 사랑에 報答하고자 앞으로 學友들과 敎授님들을 위해 熱心히 奉仕할 생각입니다.

6) 金文洙(07學番 / 38)
- 學科 온라인 揭示板의 수많은 댓글들을 보면 우리 學科의 熱情과 雰圍氣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資料는 情報提供을 위한 報道資料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