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奉의 돈되는 不動産]不動産 흐름이 보인다|동아일보

[닥터奉의 돈되는 不動産]不動産 흐름이 보인다

  • 入力 2009年 7月 13日 02時 59分


‘아파트 去來量’ 보면 不動産 흐름이 보인다

首都圈의 不動産 講演場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公告만 하면 聽衆 300名, 500名이 今方 채워진다. 反面 大邱, 釜山 等 地方의 講演場은 如前히 썰렁하다.

講演場에 스님이나 軍人이 보이기 始作하면 그때가 꼭짓點이다. 早晩間 上昇 그래프가 꺾일 때라고 봐야 한다. 不動産 價格이 頂點으로 치달을 때는 講演 參席者들의 質問이 매우 具體的이다. “5億 원으로 어디에 投資하면 좋을까요?” “貸出을 받아 ○○에 있는 △△億 원짜리 아파트를 샀는데, 앞으로 괜찮을까요?” 等 이미 不動産을 買入했거나 買入을 눈앞에 둔 사람이 많다. 집을 한 채만 가진 사람들이 不動産 投資로 눈을 돌리는 境遇도 늘어난다.

投資의 世界는 碌碌지 않다. 많은 工夫와 생각, 리서치가 必要하다.

投資에 對한 準備는 情報를 蒐集하고 特定 市場으로 들어오는 돈의 量과 速度를 確認하는 데서 始作된다. 아파트와 土地 去來量은 國土海洋部와 國民銀行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 이 中 아파트 去來量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아파트 去來量은 2006年 11月 頂點을 찍었다. 올해 들어 江南 地域의 不動産 市場이 回復되고 있다는 것도 6月 江南3具의 아파트 去來量이 지난해 11月 對比 15倍로 增加한 데서 確認할 수 있다. 去來量을 통해 不動産 市場의 큰 흐름이 어떻게 進行되고 있으며 現在 位置가 어디쯤인지 把握하는 것이 重要하다. 그래야 進入 時點과 빠져나올 時點을 定할 수 있다. 不動産 市場으로 돈이 들어올 때는 아파트 去來量이 徐徐히 上昇하다 서너 番 꺾인 後 다시 올라가기를 反復한다. 꼭짓點에 到達하면 最大 去來量을 나타낸다. 버블세븐 地域의 2006年 11月 去來量이 그랬고 蘆道江(蘆原, 道峰, 江北區) 3具의 2008年 4月 去來量이 그랬다.

不動産 投資로 成功한 사람들의 戰略을 把握하는 것도 方法이다. 不動産 政策도 챙겨봐야 한다. 消費者物價指數 等 여러 經濟 指標를 살피면서 景氣 사이클을 把握해야 한다. 不動産 價格이 왜 오르는지, 왜 떨어졌는지도 찬찬히 짚어볼 必要가 있다.

不動産 投資를 잘하고 싶다면, 一旦 不動産과 ‘宮合’이 맞는지 確認하는 것도 必要하다. 方法은 簡單하다. 不動産에 好奇心이 많은지 스스로 質問을 던져보면 된다. 不動産 뉴스에 귀가 솔깃해지고 모델하우스가 門을 열면 當場 가서 눈으로 봐야 直星이 풀리면 宮合이 맞는다고 볼 수 있다. 筆者는 모델하우스는 반드시 開場 첫날 訪問한다. 不動産 市場에 一大 變化를 몰고 온 龍仁∼서울 高速道路가 1日 開通했을 때는 開通 전 미리 待機하고 있다가 바리케이드가 풀리자마자 道路를 달렸다.

專門家들이 推薦하는 有望 投資 地域과 商品은 參考事項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不動産은 1住宅者인지, 3住宅者인지 等에 따라 稅金이 다르고 個人別 貸出金도 제各各이어서 사람에 따라 實際 손에 쥐는 收益率이 千差萬別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랜 期間 발품을 많이 팔고 努力해 스스로 不動産 市場을 把握하고 判斷할 줄 아는 能力을 키워야 한다.

奉俊昊 닥스플랜 代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