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맨틱한 와인은 따로 있다”… 인터리커, ‘화이트데이’ 레드와인 2種 提案|東亞日報

“로맨틱한 와인은 따로 있다”… 인터리커, ‘화이트데이’ 레드와인 2種 提案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12日 16時 05分


코멘트

아르헨티나 브랜드 ‘보데가스 까로’ 選別
안데스 高山地帶 生産 레드와인
보데가스 까로 ‘아루마·아만까야’ 2種 推薦
아만까야, 사랑 告白할 때 건네는 꽃

보데가스 까로 아루마 제품 이미지
보데가스 까로 아루마 製品 이미지
드링크인터내셔널 酒類 輸入·流通 子會社 인터리커는 로맨틱한 스토리가 담긴 아르헨티나 레드와인 2種을 提案한다고 12日 밝혔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浪漫的인 製品을 選別했다고 한다.

보데가스 까로는 아르헨티나 까테나 패밀리(Catena Family)와 프랑스 도멘 바론 드 로칠드 라피트(Domaines Barons de Rothschild Lafite)의 파트너십을 거쳐 만들어진 와인 브랜드다. 까테나 패밀리 首長 니콜라 까테나는 아르헨티나 와인 發展을 이끈 先驅者로 여겨지는 人物이다. 도멘 바론 드 로칠드 라피트는 全 世界 10個 와이너리를 所有하고 있는 最高의 와인 生産者 中 한 名으로 꼽힌다.

브랜드 이름 보데가스 까로(CARO)는 까테나(CATENA)의 CA와 로칠드의 RO를 합쳐 만들어진 이름으로 國籍이 다른 두 와인 名家의 弔花를 象徵한다. 안데스 山脈 기슭에 자리限 멘陶瓷地域을 生産據點으로 하며 平均 海拔 1000m 以上 高山地帶에 葡萄밭이 있다. 豐富한 日照量에 유리하고 낮과 밤의 氣溫 差異가 最大 30度에 達한다. 沙漠처럼 乾燥한 氣候 德에 病蟲害 被害 없이 葡萄가 徐徐히 熟成된다고 한다. 서늘한 밤 空氣는 新鮮하고 强烈한 果實의 風味를 完成한다.

보데가스 까로 製品 中에 화이트데이를 記念할 수 있는 와인으로는 ‘아루마(Aruma)’를 推薦했다. 말벡 100% 와인으로 이름은 안데스 山脈 土着民 케추아(Quechua)族의 言語로 ‘밤’을 意味한다. 말벡 特有의 짙은 보랏빛과 부드러운 質感의 타닌이 調和를 이루며 바이올렛 꽃과 검붉은 과일의 아로마, 微妙한 민트가 組合돼 향기로운 밤의 와인을 完成한다고 인터리커 側은 傳했다.
보데가스 까로 아만까야 제품 이미지
보데가스 까로 아만까야 製品 이미지
‘아만까야’는 말벡 69%, 카베르네 소비뇽 31%의 블렌딩 레드와인이다. 아만까야(Amancay)는 안데스 高山地帶에서 자라는 野生花다. 보데가스 까로 葡萄밭 周邊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꽃이다. 멘陶瓷地域에서는 오래 前부터 사랑을 告白할 때 아만까야 꽃을 건넨다는 이야기가 傳해져 내려오고 있다. 아만까야 꽃이 象徵하는 意味를 斟酌할 수 있다. 아르헨티나 代表 品種인 말벡과 프랑스 代表 品種인 까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해 깊고 津한 루비色을 띠며 잘 익은 딸기와 블랙 커런트, 無花果 等의 아로마가 特徵이다. 과일 風飛와 함께 山나무, 코코아, 詩歌 等의 香이 어우러져 달콤한 告白의 時間을 完成한다.

인터리커 關係者는 “프랑스와 아르헨티나가 調和를 이루는 것처럼 두 사람이 만난 커플이 로맨틱한 와인과 함께 뜻 깊은 時間을 보내길 期待한다”며 “두 國家를 象徵하는 代表 品種 2種의 組合도 즐겨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