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배야, 액세서리野?… 냄새 없고 便利한 ‘液狀型 電子담배’|東亞日報

담배야, 액세서리野?… 냄새 없고 便利한 ‘液狀型 電子담배’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BAT로스만스
昨年 出市된 ‘뷰즈 고 800’… 天然 니코틴 液狀 使用 製品
스틱 交換 等 번거로움 없어… 最大 800回까지 吸入 可能
全國 便宜店-베이프 샵서 販賣

BAT로스만스가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을 국내에 선보였다. BAT로스만스는 뷰즈 고 800의 판매처를 서울 뿐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한다. 이번에 확대 판매되는 제품은 퍼플 브리즈, 그린 스파크, 썸머 프레시, 콜드 프레시로 가격은 1만 원이다. BAT로스만스 제공
BAT로스만스가 液狀型 電子담배 ‘뷰즈 고 800’을 國內에 선보였다. BAT로스만스는 뷰즈 고 800의 販賣處를 서울 뿐 아니라 全國으로 擴大한다. 이番에 擴大 販賣되는 製品은 퍼플 브리즈, 그린 스파크, 썸머 프레시, 콜드 프레시로 價格은 1萬 원이다. BAT로스만스 提供
會社員 金某 氏는 最近 吸煙 製品을 卷煙 담배에서 液狀型 電子담배로 바꿨다. 가장 큰 理由는 卷煙 담배에서 나는 特有의 담배 煙氣와 냄새 때문이다. 그는 “職場에서 年初 담배 냄새를 풍기며 들어가기가 눈치 보이던 車에 液狀型 電子담배는 담배 特有의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막상 使用해 보니 불을 붙일 必要도 없고, 스틱을 갈아 끼울 必要도 없어 便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글로벌 담배 企業 BAT로스만스가 론칭한 液狀型 電子담배 ‘뷰즈 고 800’은 國內에 처음으로 선보이자마자 吸煙者들 사이에서 많은 注目을 받았다. 브랜드 ‘뷰즈’는 液狀型 電子담배 宗主國으로 꼽히는 美國에서 占有率 1位 자리를 지키고 있다.

BAT로스만스는 지난해 7月 뷰즈고 800을 서울과 京畿 地域에서 限定으로 出市한 以後 當初 豫想보다 높은 販賣量을 보여 한 달餘 만에 라인업을 擴張했다. BAT로스만스는 全國的인 販賣處 擴大에 나서며 國內 液狀型 電子담배 市場에서 占有率을 높여나갈 計劃이다.

냄새, 便利性 等 多樣한 吸煙者 니즈 正照準

業界 關係者들은 뷰즈의 人氣 祕訣로 ‘卷煙담배 對備 냄새가 나지 않는 點’ ‘便利한 使用 方式’ ‘글로벌 브랜드의 뛰어난 製品力’을 꼽았다. 卷煙 담배와 卷煙型 電子담배가 主를 이루는 現在 市場 狀況에서 뷰즈가 새로운 代案이 됐다는 說明이다.

卷煙 담배 對備 냄새가 덜 난다는 點과 簡單한 使用法은 消費者들이 液狀型 電子담배를 選好하는 主 理由다. 間接吸煙이 他人에게 被害를 惹起할 수 있다는 認識이 擴大되면서 卷煙 담배 吸煙에 對한 負擔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企劃財政部의 ‘2022年 담배 市場 動向’ 報告書에 따르면 卷煙 담배의 2022年 販賣量은 30億9000萬 匣으로 前年 對比 1.8% 減少했다.

液狀型 電子담배는 卷煙 담배와 같이 吸煙 經驗을 提供하면서 特有의 냄새가 없어 愛煙家들의 好奇心을 刺戟하며 새로운 代案으로 浮上하고 있다. 불을 붙이거나 스틱을 갈아 끼울 必要가 없어 使用이 簡便하다는 것도 長點으로 作用했다. 뷰즈 고 800은 1.95ml(니코틴 含量 0.9%)의 液狀容量과 515mAh의 높은 배터리 容量으로 最大 800回까지 吸入할 수 있다.

天然 니코틴 厄喪을 使用한 閉鎖型 시스템의 液狀型 電子담배이기 때문에 다른 外部 物質을 注入할 수 없어 製品 安定性 面에서도 消費者들의 滿足度가 높은 便이다.

全國的으로 販賣處 擴大


BAT로스만스는 뷰즈 고 800의 販賣處를 서울 地域 外에 全國으로 擴大한다고 最近 밝혔다. 總 8가지 라인업 中 가장 人氣 있는 4種으로 便宜店과 베이프 샵 等 3萬餘 곳에서 販賣된다. 對象 製品은 달콤한 퍼플 브리즈, 시원산뜻韓 그린 스파크, 淸凉함을 膳賜하는 콜드 프레시, 爽快함과 달콤함이 調和로운 썸머 프레시로 價格은 1萬 원이다.

BAT로스만스는 뷰즈 고 800을 中心으로 美國뿐만 아니라 國內 市場에서도 液狀型 電子담배 市場을 先占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會社 目標인 ‘더 좋은 來日’을 위한 非年少 製品群 포트폴리오를 强化해 國內 成人 吸煙者들에게 다양한 選擇肢를 提供할 計劃이다.

BAT로스만스 關係者는 “뷰즈 고 800은 一部 地域 限定 出市임에도 當初 豫想했던 實績을 上廻하며 販賣量 好調를 보여왔다”며 “消費者들의 期待를 充分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全國으로 販賣處를 擴大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수정 記者 crystal@donga.com
#스타일매거진q #스타일 #液狀型 電子담배 #bat로스만스 #天然 니코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