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모시 샬라메가 膳賜한 달콤한 판타지 ‘웡카’|東亞日報

티모시 샬라메가 膳賜한 달콤한 판타지 ‘웡카’

  • 뉴스1
  • 入力 2024年 1月 16日 09時 40分


코멘트
웡카 스틸
웡카 스틸
할리우드 大勢 스타 티모시 샬라메가 ‘윌리 웡카’로 觀客들을 찾아온다. 116分의 눈 뗄 수 없는 볼거리로 가득 찬 ‘웡카’다.

오는 31日 國內 開封하는 ‘웡카’(監督 폴 킹)는 ‘찰리와 초콜릿 工場’ 속 윌리 웡카(티모시 샬라메 分)가 世界 最高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의 冒險과 旅程을 그린 映畫다. 英國 有名 作家 로알드 달의 小說 ‘찰리와 초콜릿 工場’의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새롭게 創作됐다.

映畫는 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帽子와 단돈 12소버린 뿐이지만 디저트의 聖地 ‘달콤 百貨店’에 自身만의 초콜릿 가게를 열겠다는 꿈을 가진 윌리 웡카의 모습으로 始作된다. 웡카는 호기롭게 自身의 초콜릿을 선보이지만 달콤 百貨店의 實勢이자 ‘초콜릿 聯合’ 3人 슬러그워스(패터슨 조셉 分), 피켈그루버(매튜 베인턴 分), 프로드노즈(맷 루카스 分)에 依해 牽制당하고 만다.

얼마 남지 않은 돈마저 自身에게 求乞하는 가엾은 女人에게 내주고 萬 웡카는 낡은 旅館에 머물게 되고, 主人인 스크러빗 否認(올리비아 콜맨 分)과 管理人 블리處(톰 데이비스 分)의 計略에 빠져 눈덩이처럼 불어난 宿泊費로 인해 巨額의 빚을 지게 된다. 이에 웡카는 스크러빗 夫人의 洗濯所에서 勞動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만난 孤兒 少女 누들(칼라 레인 分)과 4人의 助力者를 만나 이곳을 벗어날 方法을 찾아간다.

以後 ‘웡카’는 웡카가 만난 누들, 4人의 助力者들과 함께 초콜릿 聯合의 妨害를 넘어 꿈을 이뤄가는 過程을 담는다. 그 過程에서 怪짜 캐릭터의 웡카가 선보이는 판타지는 瞬息間에 觀客들을 映畫에 빠져들게 하는 吸引力을 發揮한다. 웡카가 奇想天外한 초콜릿들을 만들어가는 過程, 누들과 꿈을 實現해가는 過程까지 感歎만 나오는 華麗한 미장센이 주는 설렘은 금세 童心으로 돌아간 어른들의 모습도 마주하게 한다.

웡카 스틸
웡카 스틸
劇 中 背景인 초콜릿 都市는 製作陣의 남다른 想像力이 돋보인다. 유럽의 여러 都市를 섞어 만든 背景은 完成만 長長 8個月이 所要됐다고. 또한 웡카의 초콜릿 가게의 恍惚한 비주얼과 남다른 스케일, 다양한 초콜릿과 캔디들도 보는 내내 感歎을 불러일으킨다. 創作을 바탕으로 想像 속의 空間을 現實로 具現해낸 演出力이 印象的이다.

티모시 샬라메는 비주얼부터 캐릭터까지 魅力的인 ‘웡카’ 그 自體로 活躍한다. 그는 이番 作品을 위해 노래와 춤을 모두 直接 消化했다. 오프닝부터 主要 시퀀스까지 노래하고 춤을 추는 그의 熱演이 斷然 映畫의 主要 觀戰 포인트로 꼽힌다. 怪짜 같지만 지나치게 希望 찬, 마음 따뜻하고 少年美 넘치는 웡카 캐릭터는 티모시 샬라메가 演技해서 더욱 빛을 發한다. 그와 함께 움파 룸波로 變身한 휴 그랜트는 비주얼부터 연신 큰 웃음을 준다. 움파 룸派의 뮤지컬 시퀀스에 웡카와의 티키打카까지 ‘로코킹’ 휴 그랜트의 새로운 變身 또한 깊은 印象을 남긴다. 以外에도 ‘미스터 빈’으로 有名한 로완 앳킨슨의 新婦 延期, ‘더 페이버릿: 女王의 女子’로 아카데미 施賞式 女優主演賞을 受賞한 올리비아 콜맨이 선보인 톰 데이비스와의 惡黨 콤비 煙氣가 쏠쏠한 재미를 준다.

勸善懲惡의 結末을 보여주는 ‘웡카’를 貫通하는 메시지는 利他心이다. 웡카는 엄마가 남긴 唯一한 초콜릿의 意味를 뒤늦게 깨닫는다. 童話的이고 敎訓的인 메시지로, 多少 奇異하고 미스터리하면서도 冷酷했던 웡카 캐릭터를 그린 1971年作 ‘윌리 웡카와 초콜릿 工場’, 팀 버튼 演出의 2005年作 ‘찰리와 초콜릿 工場’과는 결을 달리했다.

北美에서는 지난해 12月15日 開封해 興行했다. ‘웡카’는 開封 한 달 만에 글로벌 累積 收益 4億6585萬달러(6130億원)를 達成했다. ‘웡카’는 티모시 샬라메의 代表作 中 하나인 SF 大作 ‘듄’(收益 4億202萬달러, 5270億원)도 제치고 티모시 샬라메의 歷代 最高 興行作에 登極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