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높아진 K-컬처 位相에… 아디다스, 韓國 市場 獨立 마켓으로 格上|東亞日報

높아진 K-컬처 位相에… 아디다스, 韓國 市場 獨立 마켓으로 格上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1月 2日 19時 31分


코멘트

올해부터 아·태지역서 獨立 市場으로 格上
“韓國 트렌드 글로벌 影響力↑”
韓國 專用 製品 出市 强化
消費者 옴니채널 經驗 擴大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韓國 市場을 글로벌 代表 獨立 마켓으로 格上시키기로 했다.

아디다스코리아는 甲辰年 새해를 맞아 國內 市場을 글로벌 아디다스 代表 마켓으로 삼고 世界를 잇는 트렌드세터(Trend setter) 市場으로 새로운 跳躍을 準備한다고 2日 밝혔다.

그동안 아디다스는 韓國을 아시아·太平洋地域에 屬한 市場으로 여겼지만 獨立된 單獨 市場으로 位相을 높이기로 한 것이다. 世界를 熱狂시키고 있는 K-컬처와 글로벌 市場에서 높아진 韓國의 影響力 等을 綜合 反映해 내린 決定이라고 한다. 特히 아디다스는 韓國의 獨創的인 文化를 積極的으로 基盤으로 世界舞臺에서 活躍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協業을 展開한다는 計劃이다. 窮極的으로는 K-컬처를 글로벌 市場으로 擴張하는 橋頭堡 役割을 한다는 方針이다.

아디다스에 따르면 韓國이 獨立 市場 位相을 確保함에 따라 以前보다 效率的인 市場 管理가 可能해질 展望이다. 國內 市場과 韓國人을 위한 最適 製品을 出市하고 빠르게 變化하는 市場 트렌드에 積極的으로 對應한다는 腹案이다. 여기에 流行에 敏感한 韓國 顧客 要求를 迅速하고 積極的으로 受容해 以前과 差別化된 文化를 具現할 수 있을 것으로 아디다스 側은 期待하고 있다.
아디다스 關係者는 “손흥민과 李康仁 等 글로벌 스포츠 스타와 블랙핑크 제니 等 世界的인 스타들이 글로벌 트렌드를 先導하고 있는 가운데 갈수록 影響力이 커지는 K-컬처 代表 市場으로 韓國의 立地가 커짐에 따라 아디다스도 韓國 트렌드를 글로벌 트렌드로 擴散시키기로 目標를 設定했다”고 說明했다.

아디다스코리아는 消費者를 위한 一貫된 브랜드 經驗 最適化에 重點을 두고 最上의 顧客經驗 提供에 萬全을 期한다는 方針이다. 販賣의 境遇 옴니채널(Omni-Channel) 戰略을 基盤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걸쳐 差別化된 經驗을 支援한다는 計劃이다. 여기에 國內 市場 맞춤 製品 出市도 强化할 豫定이다. 브랜드 經驗 次元에서 오프라인 賣場 價値도 높게 評價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22年 持續可能한 비전을 위한 ‘퓨처파트너’를 새롭게 選定했고 準備過程 3年間 流通構造 效率化와 據點 商圈 및 賣場 開發 等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고 아디다스 側은 傳했다.
韓國 專用 製品의 境遇 昨年 ‘삼바 烈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오리지널 製品을 선보일 計劃이라고 한다. 퍼포먼스 라인에서는 스포츠 마니아들을 위한 製品을 더욱 强化하고 그 一環으로 서울 國際마라톤 스페셜 팩을 出市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未來 人材 育成과 아마추어 스포츠 底邊 擴大, 올바른 스포츠 文化 確立 等 企業의 社會的 責任 實踐도 强化한다는 方針이다.

피터 곽 아디다스코리아 代表는 “獨立 市場으로 格上된 韓國의 트렌드가 世界的인 트렌드로 成長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韓國 消費者들이 다양한 經驗을 통해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最適化된 製品 出市 및 流通채널 構築, 消費者 意見 迅速 反映 시스템 마련 等을 推進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