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鬱陵島 나리盆地에서 열리는 겨울 눈꽃 캠핑 祝祭|東亞日報

鬱陵島 나리盆地에서 열리는 겨울 눈꽃 캠핑 祝祭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2日 16時 54分


코멘트
鬱陵島는 全國 最高 降雪量을 자랑하는 섬이다. 겨울이면 허리까지 푹푹 빠지는 雪景을 만날 수 있는 國內에선 보기 드문 旅行地다. 그동안은 겨울철에 세찬 바람에 波濤가 높아 잦은 뱃便 缺航으로 찾아가기 어려운 섬으로 認識됐다. 그러나 鬱陵크루즈 等 大型 旅客船 就航으로 缺航率이 크게 낮아짐에 따라 人氣있는 겨울 旅行地로 떠오르고 있다.

나리분지에서 열리는 울릉도 겨울축제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2’.
나리盆地에서 열리는 鬱陵島 겨울祝祭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2’.


이러한 旅客船 環境의 變化에 따라 鬱陵島에서도 겨울祝祭가 생겼다. 코오롱글로텍(代表 방민수)과 鬱陵크루즈(代表 조현덕)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開催하는 ‘울라 윈터 피크닉 시즌2’다. 1日부터 2月29日까지 鬱陵島 나리盆地에서 겨울을 滿喫할 수 있는 눈꽃 祝祭다. 鬱陵島 唯一의 平野 地帶인 나리盆地에서 캠핑과 白패킹을 즐길 수 있는 鬱陵島 代表 겨울 祝祭다.

축제기간 중 나리분지에서는 누구나 캠핑장비 없이도 캠핑이 가능하다.
祝祭期間 中 나리盆地에서는 누구나 캠핑裝備 없이도 캠핑이 可能하다.

이番 나리盆地 行事場은 캠핑 존, 參與 존, 놀이 존으로 構成된다. 캠핑 존에는 鬱陵島 代表 캐릭터인 鬱陵島 고릴라 ‘울라(ULLA)’의 17M 높이 超大型 아트 벌룬과 포토존이 設置된다. 行事場에서는 누구나 겨울 캠핑을 滿喫할 수 있다. 이곳에선 別途의 個人 裝備가 없어도 캠핑을 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텐트와 裝備를 貸與해주기 때문이다.

參與 존의 울라 스토어에서는 防寒用品을 비롯해 울라 굿즈度 만나볼 수 있다. 代表 캐릭터인 鬱陵島 高릴리 ‘울라’가 깜짝 訪問해 現場 景品 이벤트도 進行한다. 또한 鬱陵島 最初의 麥酒 釀造場 鬱陵브루어리의 麥酒 試飮 行事와 京南製藥 레모나의 상큼한 鬱陵島 人生샷 이벤트도 同時에 열린다.

울릉도의 대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
鬱陵島의 代表 캐릭터인 鬱陵島 고릴라 ‘울라’.

놀이 존에서는 눈썰매, 미니 눈사람 만들기, 위시트리 所願 달기, 겨울 民俗놀이 體驗 等 家族, 戀人, 親舊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參與 프로그램이 마련되돼 異色的인 鬱陵島의 겨울을 經驗할 수 있다. 鬱陵크루즈는 行使 期間 동안 겨울 祝祭를 低廉하게 즐길 수 있는 ‘설국 鬱陵島 願나잇 원데이 크루즈’ 商品을 선보인다. 利用 顧客들에게 無料 曺植과 使動-나리盆地 셔틀버스 서비스도 提供한다.

코오롱글로텍 關係者는 “올해 1月과 2月에 열린 ‘울라 윈터 피크닉’에도 많은 분들이 參與해 겨울 觀光의 可能性을 確認한 만큼, 새해에는 더 많은 觀光客들이 訪問해 아름다운 鬱陵島의 겨울을 즐길 수 있기를 希望한다”고 밝혔다.

코오롱글로텍은 21年 8月 韓國觀光公社, 鬱陵郡과 鬱陵島 觀光 活性化를 爲한 MOU를 締結했다. 지난해 5月 鬱陵島 最初의 民·官 合作 旅行者센터 ‘울라 웰컴하우스’를 오픈했다. 올해 鬱陵島의 特産物을 發掘해 消費者와 生産者를 連繫해주는 購讀 프로그램인 ‘울라四季’를 선보이기도 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