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집, 來年엔 어떻게 꾸밀까 [스위트홈, 空間의 再發見]|東亞日報

우리집, 來年엔 어떻게 꾸밀까 [스위트홈, 空間의 再發見]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Living Interior]
3가지 키워드로 보는 2024年 인테리어 트렌드
화이트톤으로 모던하게
웜그레이 컬러로 아늑하게
質感 强調해 果敢하게

조연주 현대L&C 디자인기획팀 선임
組演奏 現代L&C 디자인企劃팀 選任
現代L&C는 ‘올해의 머터리얼’ 캠페인을 통해 2024年 인테리어 트렌드에 符合하는 代表的인 建築·인테리어 資材의 色相과 素材를 紹介한다. 現代L&C는 每年 專門 인테리어 트렌드 分析을 바탕으로 新製品을 선보일 뿐 아니라 住居·商業 空間 等에서 實際 活用할 수 있도록 具體的인 製品과 素材도 案內한다. 이番 ‘올해의 머터리얼’에서 紹介하는 小主題는 3가지로 實用的인 住居 空間을 위한 컬렉션, 따뜻한 톤의 프리미엄 住居 空間을 위한 컬렉션, 다양한 素材와 컬러로 消費者의 눈을 즐겁게 만드는 商業 空間을 위한 컬렉션이다.

화이트&아이보리

화이트와 아이보리 베이스로 은은하면서 디테일한 텍스처를 느낄 수 있는 화사하고 실용적인 머터리얼 예시.
화이트와 아이보리 베이스로 隱隱하면서 디테일한 텍스처를 느낄 수 있는 華奢하고 實用的인 머터리얼 例示.
住居 空間에서 밝은 톤의 인테리어는 時代를 莫論하고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華奢하면서도 空間이 넓어 보이는 效果에 卓越하기 때문이다. 첫 番째 컬렉션은 이런 밝은 톤의 人氣에 最新 트렌드를 더해 화이트와 아이보리 色相을 베이스로 모던한 인테리어를 演出할 수 있도록 構成됐다. 全般的인 톤은 잔잔하고 統一感 있게 適用하되 디테일한 質感의 對比, 隱隱한 무늬 等으로 變奏를 주는 것이 이 컬렉션의 特徵이다.

이 컬렉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스트라이프 패턴’이다. 住居 空間 곳곳에서 有利 素材의 透明感과 開放感을 포인트로 使用하는 인테리어가 增加함에 따라 一般 壁紙와 琉璃 素材 마감을 結合해 스트라이프 패턴을 强調하는 等 새로운 인테리어 변주도 可能하다. 特히 無光 바탕에 乳光 스트라이프 라인이 絶妙하게 組合된 最新 製品들은 라인의 光澤感을 통해 空間에 리듬감을 불어넣는다.

웜그레이

따뜻한 톤의 웜그레이 베이스로 가구와 벽의 잔잔한 표면 질감 디테일을 강조한 머터리얼 예시.현대L&C 제공
따뜻한 톤의 웜그레이 베이스로 家具와 壁의 잔잔한 表面 質感 디테일을 强調한 머터리얼 例示.현대L&C 提供
아늑함과 고급스러움을 키워드로 하는 두 番째 컬렉션은 웜그레이와 베이지 톤을 베이스로 優雅하면서도 生動感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具現한다. 特히 어두운 色相으로 空間에 安定感을 附與면서도 답답하지 않도록 디테일을 活用해 均衡을 잡는 것이 이 테마의 妙味다.

먼저 따뜻한 그레이톤의 바닥材와 壁紙를 活用해 全般的으로 安定된 雰圍氣를 構成한다. 特히 패브릭 質感의 壁紙는 空間에 感性을 더할 수 있다. 포인트로는 雰圍氣 있는 브라운 系列을 提案한다. 그레이가 加味된 브라운은 周邊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어 特히 推薦한다. 이 스타일링에서 核心은 質感이 느껴지는 패턴 디자인이다. 잔잔한 패턴은 무게感은 分散시키면서 세련됨을 더할 한 首가 될 것이다. 여기에 活氣를 더하고 싶다면 天然石을 再現한 듯 半透明한 흐름 무늬가 層層이 쌓인 ‘칸스톤 타히티안 크림’처럼 自然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은 디자인의 製品도 좋은 選擇이다.

商業 空間을 위한 컬렉션

다양한 컬러와 메탈, 패브릭, 스톤의 풍성한 표면 질감을 느낄 수 있는 트렌디한 상업 공간을 위한 머터리얼 예시.
다양한 컬러와 메탈, 패브릭, 스톤의 豐盛한 表面 質感을 느낄 수 있는 트렌디한 商業 空間을 위한 머터리얼 例示.
商業 空間을 위한 컬렉션은 다양한 컬러와 素材를 經驗할 수 있도록 構成됐다. 트렌드에 敏感한 商業 空間을 貫通하는 디자인 키워드는 ‘브루脫리즘’이다. 콘크리트와 鐵骨 構造를 그대로 드러내는 等 原材料나 構造를 加工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드러내는 스타일을 뜻한다. 2024年의 브루脫리즘은 베이스는 잔잔해지면서도 素材와 컬러는 더욱 다채로워질 것으로 豫想된다.

그런 트렌드를 反映해 인테리어 스톤에서는 패턴을 컬러풀하게 具現하거나 反對로 컬러感 있는 베이스를 適用하는 等 果敢한 디자인이 試圖되고 있다. 現代L&C의 境遇 持續可能性에 對한 關心을 反映해 버려지는 陶瓷器 칩이나 工程 過程에서 發生되는 廢資材를 業사이클한 親環境 製品을 선보이기도 했다. 質感은 고운 펄 形態의 벨벳 메탈 패턴, 잔잔하고 따뜻한 톤의 샌드스톤 엠보 패턴, 實際 牌브릭을 活用한 내추럴 패브릭 패턴 等 各 素材의 表現 方式이 부드러워지는 ‘소프트 브루脫리즘’ 傾向聖徒 確認할 수 있다. 이렇게 緩和된 스타일은 카페·호텔 等 空間을 집 안에 具現하고 싶은 消費者들을 通해 住居 空間에도 移植되고 있다.

組演奏 現代L&C 디자인企劃팀 選任
#스타일매거진q #스타일 #패션 #인테리어 #스위트 홈 #空間 #우리집 #화이트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