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진스, 올해 신드롬 맞네…연말까지 韓·美·日 縱橫無盡|東亞日報

뉴진스, 올해 신드롬 맞네…연말까지 韓·美·日 縱橫無盡

  • 뉴시스
  • 入力 2023年 12月 26日 09時 18分


코멘트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國內 舞臺는 勿論 美國, 日本의 主要 年末 舞臺를 縱橫無盡 누비며 올해 大尾를 華麗하게 裝飾하고 있다.

26日 所屬社 魚道語에 따르면, 뉴진스는 오는 30日 日本 TBS의 ‘第65回 빛난다! 日本 레코드 對象’(以下 ‘日本 레코드 對象’) 舞臺에 오른다.

日本 最高 權威의 音樂 施賞式人 該當 祝祭에서 뉴진스는 海外 아티스트 最初로 對象 候補에 올랐다. 이날 ‘디토(Ditto)’, ‘ETA’, ‘뉴 진스(New Jeans)’ 等 세 曲의 完曲 舞臺를 펼친다. 이 施賞式 舞臺에서 세 曲을 婉曲한 아티스트는 只今까지 日本 混成 듀오 ‘요아消費(YOASOBI)’ 뿐이다. 海外 아티스트로는 뉴진스가 最初다.

이에 앞선 뉴진스는 27日 니혼TV의 代表 年末 音樂 프로그램 ‘發表!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 ~年間 뮤직 어워드 2023~’에도 2年 連續 出演한다.

또 뉴진스는 올해의 마지막 날에는 美國 ABC放送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時크레스트 2024(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4)’(以下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K-팝 걸그룹 最初로 公演한다.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美國에서 가장 많이 視聽되는 새해맞이 特輯 프로그램으로, 每年 華麗한 라인업이 有名하다. 올해도 포스트 말론(Post Malone), 아이비 퀸(Ivy Queen), 젤리 롤(Jelly Roll),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 等 錚錚한 팝스타들이 出演을 豫告했다. 뉴진스는 韓國 舞臺로 視聽者들을 만날 豫定이다.

國內 年末 舞臺 및 施賞式은 이미 뉴진스가 휩쓸고 있다. 뉴진스는 KBS 2TV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에 이어 지난 25日 ‘2023 SBS 歌謠大戰’에 出演해 히트曲 퍼레이드를 펼쳤다. 特히, 지난 2日에 있었던 ‘멜론 뮤직 어워드(MMA) 2023’에서는 두 番째 EP ‘겟 業(Get Up)’의 全曲 6曲 메들리 퍼포먼스를 선보여 ‘뉴진스 파워’를 實感케 했다. 特히 ‘MMA 2023’을 비롯해 ‘2023 마마(MAMA) 어워즈’,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等 國內 主要 施賞式에서 對象을 싹쓸이 中이다.
뿐만 아니라, 뉴진스는 海外 有數의 媒體들이 年末에 發表하는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앨범’에 大擧 이름을 올렸다. 롤링스톤(RollingStone), 컨시퀀스(Consequence of Sound), 빌보드, NME 等 大衆的인 媒體부터 피치포크(Pitchfork), 고릴라 vs. 베어(GORILLA vs. BEAR) 等 인디 趣向의 웹진이나 블로그까지 一齊히 뉴진스의 音樂을 注目했다.

魚道語는 “旣存 K-팝 文法을 뗀 斬新하고 新鮮한 音樂이 北美 市場을 비롯한 全 世界 리스너들의 마음을 흔들었다는 게 共通된 意見”이라고 傳했다.

特히, 뉴진스와 이들의 曲은 數十 個가 넘는 媒體 選定 올해 K-팝 아티스트·作品 가운데 最高 順位를 記錄했다. 一部 媒體에서는 K-팝 아티스트·作品 最初로 리스트에 오르는 等 前例 없는 存在感을 보여줬다. 데뷔 2年 次인 뉴진스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시저(SZA), 트로이 時半(Troye Sivan),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等 올해 빼놓을 수 없는 팝스타들과 함께 나란히 擧名된 것이다.

뉴진스는 지난 1月 發賣한 싱글 ‘OMG’와 7月 公開한 ‘겟 業’으로 國內外 차트를 휩쓸며 ‘뉴진스 신드롬’을 이어갔다. 特히 ‘겟 業’으로 뉴진스는 K-팝 그룹 中 데뷔 後 最短期間(1年)에 美國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位에 올랐다. 또한, 올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는 5曲(‘OMG’·‘디토’·‘슈퍼 샤이’·‘ETA’·‘쿨 위드 有’)을 進入시켰다. 이러한 成果를 바탕으로 뉴진스는 美國 3大 音樂 施賞式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를 받았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