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化 칼럼니스트 이민희가 뽑은~ 10月에 볼만한 뮤지컬 4|東亞日報

文化 칼럼니스트 이민희가 뽑은~ 10月에 볼만한 뮤지컬 4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9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Culture]


뮤지컬 ‘더데빌: 에덴’ 김찬호, 조형균, 김준영, 정동화, 박규원, 백인태.


뮤지컬 ‘더데빌: 에덴’


人間 內面의 빛과 어둠에 對한 이야기

‘더데빌: 에덴’은 2014年 初演 以來 變化를 거듭해온 뮤지컬 ‘더데빌: 파우스트’의 後續作이다. 善과 惡이라는 普遍的인 큰 主題에 새로운 素材를 椄木해 10年 만에 再誕生한 作品이다.

21世紀 美國 샌프란시스코의 실리콘밸리를 背景으로 X-블랙과 X-화이트가 登場해 人間 內面의 善과 惡을 은유적으로 表現하며 自然스럽게 對決 構圖를 形成한다. 실리콘밸리는 바이러스와의 戰爭에 對應하는 場所로 擡頭된다. 팬데믹 以後 바이러스와 백신이라는 素材를 두고 彷徨하는 人間 에덴과 그의 良心으로 그려지는 레브가 登場해 새로운 에피소드를 이끌어간다.

惡과 어둠의 存在인 X-블랙 驛은 김찬호, 조형균, 김준영이 延期하며, 善과 빛의 存在인 X-화이트 驛은 정동화, 박규원, 백인태가 맡았다.

11月26日까지 유니플렉스1관에서 公演.

뮤지컬 ‘門스토리’

지친 이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慰勞

뮤지컬 ‘門스토리’ 정상윤, 소정화, 강찬, 전민지.


創作 뮤지컬 ‘門스토리’는 前職 漫畫家로 每日 밤 택시를 모는 이헌이 오래前 中斷한 自身의 漫畫 ‘門 스토리’가 다시 連載되고 있는 事實을 알게 되면서 舞臺를 始作한다.

이헌을 中心으로 다른 人物 세 名이 登場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쳐 나간다. 어릴 적 單짝 親舊로 自身을 잃지 않고자 女子로 거듭난 트랜스젠더 린, 우연한 事故로 이헌과 함께 살게 된 龍, 이헌을 인터뷰하러 찾아온 雜誌社 記者 수연이 그들이다.

2D 漫畫와 같은 콘셉트의 道具와 아기자기한 小品, 適材適所에 使用된 照明들이 어우러져 작은 舞臺 空間을 이헌의 作業室이나 택시 안, 달나라로도 변화시키며, 다채로운 모습으로 作品의 메시지를 傳한다. 劇의 展開와 함께 感性을 어루만지는 音樂은 지쳐 있는 이들에게 따뜻한 慰勞를 건네준다.

9月 26日부터 12月 10日까지 드림아트센터4관에서 公演.

뮤지컬 ‘판’

愉快한 입담을 풀어내는 舞臺

뮤지컬 ‘판’ 김지철, 문성일, 현석준.


‘판’은 19世紀 末 朝鮮 後期를 背景으로 兩班家 子弟인 달數가 稀代의 傳奇叟(小說을 職業的으로 朗讀하는 사람) 호태를 만나 朝鮮 最高의 이야기꾼이 되기 위한 過程을 담고 있다.

世上을 諷刺하는 稗官小說이 禁止된 時期, 富者집 도련님 달수는 貰冊家(貰를 받고 冊을 빌려주는 冊房) 앞에서 偶然히 본 이德에 反해 따라가다 春섬이 運營하는 埋設房(이야기房)에 到着하게 된다. 그 곳에서 朝鮮의 女人들을 이야기로 홀린 稀代의 傳奇叟 호태를 만나 朗讀의 技術을 傳受받는다.

傳統的인 몸짓과 소리를 통해 過去의 背景과 樣式을 녹여내 現時代를 愉快하게 諷刺하는 作品이다. 現時代에 맞는 새로운 이야기와 俳優들의 愉快한 입담을 담은 舞臺는 俳優와 觀客의 關係를 넘어 한데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놀이‘판’李 된다.

11月26日까지 TOM 1관에서 公演.

뮤지컬 ‘룰렛’


목숨을 건 緊張感 넘치는 게임

뮤지컬 ‘룰렛’ 서동진, 조현우, 이무현, 差異도.


‘룰렛’은 네이버 웹툰 ‘誤민혁 短篇選’ 中 同名의 作品을 原作으로 하는 뮤지컬이다. 旣存 劇場이 아닌 客席과 舞臺의 境界가 없는 複合文化空間에서 進行되는 것이 特徵이다.

거리의 浮浪者로 살아가는 度일 앞에 自身을 雙둥이 兄弟라고 主張하는 百萬長者 포우가 나타난다. 自身의 全 財産과 도일의 목숨을 건 게임을 提案하는 原作의 內容을 土臺로 다양한 設定을 더해 緊張感 넘치는 展開를 펼친다.

10月13日부터 11月12日까지 연남場에서 公演.

Goldengirl 讀者를 招待합니다

獨自 40名(20雙)에게 公演 觀覽 機會를 드립니다.
東亞日報 골든걸 인스타그램 ‘東亞日報 골든걸 (@goldengirl_donga)’에서 應募해주세요.
問議 goldengirl@donga.com

뮤지컬 ‘더데빌: 에덴’
R席 8萬8千원 相當 10名(5雙)

뮤지컬 ‘門스토리’

全席 6萬6千원 相當 20名(10雙)

뮤지컬 ‘판’
R席 6萬6千원 相當 10名(5雙)




글/이민희(文化 칼럼니스트)
東亞日報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goldengirl #골든걸 #이민희 #뮤지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