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化 칼럼니스트 이민희가 뽑은~ 8月에 볼만한 뮤지컬 5|東亞日報

文化 칼럼니스트 이민희가 뽑은~ 8月에 볼만한 뮤지컬 5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7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Culture

뮤지컬 ‘坤 투모로右’
甲申政變 後 歷史의 소용돌이, 革命家와 暗殺者, 王의 이야기


뮤지컬 ‘곤 투모로우’.
뮤지컬 ‘坤 투모로右’.
뮤지컬 ‘坤 투모로右’가 大劇場 버전의 세番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甲申政變부터 韓日合倂까지 소용돌이치는 숨가쁜 歷史의 瞬間들이 劇으로 펼쳐진다.

1884年, 近代國家를 꿈꾸며 改革 意志를 闡明한 甲申政變이 3日 만에 물거품으로 돌아간다. 再起를 다짐하며 日本으로 亡命한 金玉均과 그를 暗殺하려고 하는 高宗, 高宗의 命을 받아 僞裝해서 金玉均에게 接近하는 한정훈의 이야기를 舞臺에 옮겼다.

當時 知識人들의 苦惱와 葛藤을 통해 悲運의 時代 속 아픔을 섬세하게 담아낸다. 失敗한 革命이지만 그 불씨는 國民들의 가슴으로 이어진다는 時代를 超越하는 묵직한 울림을 膳賜한다.
8月 10日부터 10月 22日까지 光臨아트센터 BBCH홀에서 公演.

뮤지컬 ‘다시, 動物園’
밴드 動物園과 故(故) 김광석의 데뷔 初 實話를 舞臺로 옮겨


뮤지컬 ‘다시, 동물원’ 한상혁, 최승열, 송유택.
뮤지컬 ‘다시, 動物園’ 韓相赫, 최승열, 송유택.
뮤지컬 ‘다시, 動物園’은 2015年 超然한 뮤지컬 ‘그 여름, 動物園’을 5年 만에 再演하는 作品이다. 1988年 데뷔한 韓國 포크의 傳說이라 불리는 밴드 動物園의 結成 當時 이야기다. 김창기, 유준열, 박기영, 박경찬 等 動物院 멤버들과 動物園의 初期 멤버였던 故(故) 김광석의 實話를 뮤지컬로 만들었다.

밴드 動物園의 멤버 박기영이 音樂監督을 맡아 20代 初盤 純粹함으로 가득했던 動物園과 김광석의 音樂을 再現한다. 實際 밴드 이야기를 다룬 作品인 만큼 出演 俳優들이 ‘혜화동’, ‘거리에서’, ‘흐린 가을 하늘에 便紙를 써’, ‘잊혀지는 것’, ‘널 사랑하겠어’ 等 動物園의 名曲들뿐 아니라 ‘서른 즈음에’ 等 김광석의 노래들을 라이브 演奏와 함께 선보인다.

9月17日까지 同德女大 公演藝術센터 코튼홀에서 公演.

뮤지컬 ‘滅火群’
朝鮮 最初의 消防官 다룬 史劇 犯罪 追跡 드라마


뮤지컬 ‘멸화군’.
뮤지컬 ‘滅火群’.
뮤지컬 ‘滅火群’은 百姓의 삶을 威脅하는 連鎖 放火 事件을 解決하기 위해 孤軍奮鬪하는 朝鮮 最初의 消防官을 다룬다.

世祖 13年, 漢陽都城에서 前代未聞의 大火災가 發生해 수많은 百姓들이 犧牲당한다. 滅火大將 中林과 新入 滅火群 천수는 連鎖 放火를 終結시키기 위해 祕密 共助를 始作하고 犯人을 날카롭게 追跡한다. 限定的인 空間을 擴張해 多樣한 背景을 構成한 華麗한 舞臺 演出과 불을 舞臺로 가져온 듯한 力動的인 映像은 불에 對한 두려움과 緊迫感을 더욱 생생하게 느끼게 해준다.

9月10日까지 유니플렉스1관에서 公演.

뮤지컬 ‘구텐버그’
꿈과 熱情을 그려내는 2人劇

뮤지컬 ‘구텐버그’.
뮤지컬 ‘구텐버그’.
뮤지컬 ‘구텐버그’는 熱情 넘치는 뮤지컬 作家 더그와 作曲家 버드街 自身들이 쓴 뮤지컬 ‘구텐버그’를 브로드웨이 舞臺에 올리기 위해 겪는 左衝右突 冒險談을 담았다.

作品을 알리기 위해 作家와 作曲家가 프로듀서들을 招請해 놓고 그 앞에서 直接 노래하고 延期하는 獨特한 劇 中 劇 構造의 2人劇이다. 舞臺 위 2名의 俳優가 最小限의 舞臺 裝置와 構成으로 20餘 名의 캐릭터를 演技하며 劇을 進行한다. 6年 만에 다시 舞臺에 오르는 ‘구텐버그’의 더그 驛은 정민, 최호승, 정욱진이 맡는다. 버드 驛은 기세중, 善韓國, 旌麾가 延期하며 밝고 愉快한 에너지를 傳한다.

8月 2日부터 10月 22日까지 플러스씨어터에서 公演.

뮤지컬 ‘오즈’
VR 게임 속 人間과 AI의 友情


뮤지컬 ‘오즈’.
뮤지컬 ‘오즈’.
판타지 小說 ‘오즈의 魔法師’를 모티브로 한 뮤지컬 ‘오즈’는 VR 게임인 오즈를 背景으로 人間과 AI의 友情을 그린 作品이다.

索莫한 現實보다는 손쉽게 많은 걸 누릴 수 있는 假想現實 게임인 오즈 속 世上이 더 便해진 人間 준. 그리고 게임 속에서 人間과 같은 感情과 마음을 갖고 싶어하는 AI 洋鐵. 이들이 만나 함께 게임을 進行하며 友情과 人生의 意味를 찾아가는 旅程을 따뜻하고 愉快하게 그려낸다.

假想現實人 VR과 現實 世界, 人間과 AI의 友情 等 다양한 키워드들을 통해 男女老少 모두가 共感할 수 있는 메시지와 함께 지친 마음에 慰勞와 應援을 傳해준다.

9月17日까지 大學路TOM 2관에서 公演.

東亞日報 Goldengirl 讀者를 招待합니다
獨自 50名(25雙)에게 公演 觀覽 機會를 드립니다.
東亞日報 골든걸 인스타그램 ‘東亞日報 골든걸
(@goldengirl_donga)’에서 應募해주세요.

問議 goldengirl@donga.com

뮤지컬 ‘坤 투모로右’
R席 11萬원 相當 10名(5雙)

뮤지컬 ‘다시, 動物園’
R席 8萬8千원 相當 10名(5雙)

뮤지컬 ‘滅火群’
R席 8萬8千원 相當 10名(5雙)

뮤지컬 ‘구텐버그’
R席 6萬6千원 相當 10名(5雙)

뮤지컬 ‘오즈’

R席 6萬원 相當 10名(5雙)




글/이민희(文化 칼럼니스트)
東亞日報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goldengirl #골든걸 #8月에 볼만한 뮤지컬 5 #곤 투모로右 #다시 動物園 #滅火群 #구텐버그 #오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