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 vs 있지 vs 블랙핑크, ‘서머 퀸’은 누구?|東亞日報

에스파 vs 있지 vs 블랙핑크, ‘서머 퀸’은 누구?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에스파,‘Girls’ 첫週 143萬張 販賣
있지, 새 뮤비 3日間 3860萬 照會
블핑, 來달 2年 만에 ‘完全體’ 컴백
少女時代度 15周年 記念音盤 發賣

8일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를 선보인 SM의 에스파. 왼쪽부터 지젤, 카리나, 윈터, 닝닝. ‘걸스’는 블랙핑크, 트와이스에 이어 K팝 걸그룹 세 번째로 미국 빌보드 200 차트 톱3 안에 들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8日 두 番째 미니앨범 ‘걸스’를 선보인 SM의 에스파. 왼쪽부터 지젤, 카리나, 윈터, 닝닝. ‘걸스’는 블랙핑크, 트와이스에 이어 K팝 걸그룹 세 番째로 美國 빌보드 200 차트 톱3 안에 들었다. SM엔터테인먼트 提供
올여름 歌謠界 ‘서머 퀸’의 主人公은 누가 될까.

SM과 YG, JYP 等 主要 엔터테인먼트의 頂上級 걸그룹들이 大擧 컴백에 나선다. SM의 ‘에스파’와 JYP의 ‘있지’가 이달 新曲을 發表하며 活動을 始作했고, YG의 ‘블랙핑크’도 8月 컴백을 앞두고 있다. K팝 寒流를 이끈 代表 걸그룹 ‘소녀시대’ 亦是 다음 달 데뷔 15周年 記念 앨범을 들고 팬들과 만난다.

여름 對戰의 砲門을 연 건 에스파다. 8日 두 番째 미니앨범 ‘Girls(걸스)’를 發賣한 에스파는 連日 各種 記錄을 갈아 치우고 있다. 에스파 ‘걸스’의 發賣 첫 週 販賣量은 142萬6487章으로, 歷代 걸그룹 發賣 첫 週 販賣量 新記錄을 세웠다. 音盤 發賣 첫 週는 팬덤의 結集力이 가장 强力한 時期지만, 첫 週에 販賣量 100萬 張을 넘긴 걸그룹은 에스파가 最初다. 發賣 前 앨범 先注文 數量도 161萬 場을 記錄하며 K팝 걸그룹 가운데 最高 記錄을 達成했다. 海外에서도 좋은 成跡을 거뒀다. ‘걸스’ 앨범은 美國 ‘빌보드 200’ 차트 3位에 올랐다.

15일 미니앨범 ‘체크메이트’를 내놓은 JYP의 있지. 앞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유나, 리아, 채령, 류진, 예지.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 72만 장을 넘기며 그룹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15日 미니앨범 ‘체크메이트’를 내놓은 JYP의 있지. 앞줄 왼쪽부터 時計 方向으로 유나, 리아, 채령, 留陣, 예지. 이番 앨범은 船主문량 72萬 張을 넘기며 그룹 自體 最高 記錄을 세웠다. JYP엔터테인먼트 提供

에스파의 뒤를 이어 ‘있지’는 15日 타이틀曲 ‘SNEAKERS(스니커즈)’가 收錄된 미니앨범 ‘CHECKMATE(체크메이트)’를 發賣했다. 스니커즈 뮤직비디오는 公開 3日 만에 照會數 3860萬 回를 넘기며 뜨거운 反應을 얻고 있다. 있지는 첫 월드투어度 앞두고 있다. 10月 26日 美國 로스앤젤레스를 始作으로 피닉스, 댈러스, 시카고, 뉴욕 等 美國 8個 都市에서 公演을 펼친다. 美國 公演 티켓은 前 回 賣盡됐다.

蘆穄와 리사 等 멤버들의 솔로 活動에 集中해온 블랙핑크의 ‘完全體’ 컴백은 다음 달로 豫定돼 있다. 2020年 正規 1輯 ‘THE ALBUM’을 140萬 張 팔며 K팝 걸그룹 最初 밀리언셀러 班列에 오른 지 1年 10個月 만이다. YG 側은 “오랜 期間 心血을 기울여 完成된 音樂, 블랙핑크다운 音樂이 多數 準備됐다”고 밝혔다.

SM 所屬 걸그룹 少女時代는 다음 달 데뷔 15周年 記念 音盤을 發賣한다. 2017年 8月 發賣한 正規 6輯 ‘Holiday Night’ 以後 5年 만의 完全體 컴백이다.


김재희 記者 jetti@donga.com
#에스파 #있지 #블랙핑크 #歌謠界 서머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