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먼 東亞日報] LACE PARADOX~ 레이스, 파워우먼의 正裝이 되다|동아일보

[우먼 東亞日報] LACE PARADOX~ 레이스, 파워우먼의 正裝이 되다

  • 우먼東亞日報
  • 入力 2015年 6月 11日 18時 17分


코멘트
올해의 핫 트렌드는 斷然 레이스! 끌로에와 루이비통을 비롯한 수많은 名品 브랜드에서 레이스에 注目하며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였다. 로맨틱함과 女性스러움, 섹시함까지 갖추고 있으며,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미니멀하거나 매니시한 스타일링이 可能한 레이스의 魅力에 빠져보자.

L ACE RUSH
레이스라고 하면 純白의 웨딩드레스나 女性스러운 이미지만 聯想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2015年의 레이스는 特有의 로맨틱한 무드에 디자이너들 各各의 感性을 더해 다양한 스타일로 進化했다. 끌路에는 펀칭 디테일의 아일렛 레이스로 사랑스러운 少女 느낌을 强調했고, 오스카드라렌타는 느낌이 다른 두 種類의 레이스를 매치한 새로운 룩을 선보였다. 손으로 짠 듯한 크로셰 레이스를 선보인 하우스오브홀란드와 오스만의 舞臺는 獨特했으며, 꽃과 植物이 가득한 溫室을 롱 드레스 위에 表現했다는 에르뎀의 레이스는 섬세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特徵은 가죽과 레이스의 만남. 미쏘니 컬렉션의 가죽 素材 블랙 원피스는 펀칭 디테일의 레이스 느낌으로 演出했고, 지방시 컬렉션에서는 가죽을 아일렛 레이스나 시폰 같은 全혀 다른 素材와 믹스매치海 새로운 룩을 完成했다.


70s HIPPIE CHIC
올해 가장 눈에 띄는 特徵은 ‘back to 70’s’. 卽 復古의 歸還이다. 社會의 慣習에 拘礙받지 않는 자유로운 雰圍氣의 ‘히피 룩’은 强烈한 컬러나 異國的인 패턴을 많이 使用하는데, 패치워크, 自首, 레이스, 펀칭, 프린지 等의 裝飾을 더해 浪漫的인 느낌을 준다. 망고, 알베르타페레티 컬렉션에서 이 트렌드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끌路에 亦是 프린지와 스웨이드, 레이스 素材 맥시 드레스가 어우러진 룩으로 2015 S/S 버전의 히피 시크 스타일링을 完成했다.

ALL WHITE LOOK

머리부터 발끝까지 純白의 컬러로 統一한 올 화이트 룩 또한 이番 시즌 트렌드. 레이스의 基本 컬러이며, 레이스다운 레이스를 그대로 表現할 수 있는 컬러는 斷然 화이트다. 시크한 女性스러움을 보여주고 싶다면 보디라인이 慇懃하게 드러나는 레베카밍코프의 레이스 보디수트를, 로맨틱한 少女 같은 느낌을 强調하고 싶다면 끌로에의 사랑스러운 미니 원피스를 推薦한다.

DYNAMIC COLORS
시즌 트렌드 컬러는 重要하지 않다. 女性스러운 레이스와 달콤한 파스텔 컬러의 2重奏를 제대로 보여준 짐머만, 華麗한 照明과 함께 신비로운 느낌의 多彩로운 컬러 레이스를 선보인 엘리사브 컬렉션, 다양한 패턴과 强烈한 비비드 컬러의 調和가 멋스러운 나임칸의 드레스까지 趣向에 따라 마음껏 즐겨보자.


LACE를 돋보이게 하는 SHOES

COMA BACK! GLADIATOR
레이스가 지닌 女性스러운 느낌이 너무 過하지 않도록 適切하게 調節해 줄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글래디에이터 샌들. 하지만 늘씬한 모델 몸매의 所有者가 아닌 以上 글래디에이터 샌들의 流行이 다시 돌아온 것을 두 팔 벌려 歡迎할 사람이 있을지 疑問이다. 그나마 多幸인 것은 이番 시즌 글래디에이터 샌들이 굵은 스트랩과 버클 裝飾을 버리고 가느다란 끈으로 女性美를 强調했다는 點. 종아리까지 올라오는 길이는 다리 길이와 굵기를 濾過 없이 드러내니, 발목 높이의 女性스러운 글래디에이터 샌들 程度라면 挑戰해봐도 좋을 것 같다.

SPORTY + COMFORT
슬라이드, 슬리퍼, X字 샌들, 스니커즈까지 스포츠 웨어에 어울릴 법한 신발들이 레이스와 만났다. 適當히 페미닌韓 스타일은 維持한 채, 스포티한 슬리퍼나 샌들을 매치해 前에 없던 색다른 雰圍氣를 자아내고 있는 것. 투박하지만 하이힐처럼 不便하지 않고, 意外로 페미닌韓 衣裳에도 잘 어울리는 이 아이템들의 流行은 只今부터 한여름 바캉스 시즌까지 繼續될 것으로 보인다.

DENIM + LACE
지난 시즌부터 놈코어가 流行 키워드로 자리 잡으며, ‘靑靑 패션’이 流行이라고는 하지만 자칫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어 스타일링하기가 까다롭다. 가장 安全한 方法은 원피스처럼 하나만으로도 完璧한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 청청 패션이 多少 부담스럽다면 各其 다른 工法으로 워싱韓 데님 素材를 섞거나, 레이스같이 全혀 다른 素材로 裝飾된 옷을 選擇하자. 特히 캐주얼한 데님에 레이스 素材를 매치하면 女性스러우면서도 언밸런스한 믹스매치룩으로 센스 있는 코디가 完成되는데, 알베르타페레티와 카발리의 컬렉션이 바로 레이스+데님 스타일링의 定石이다.

SEXY BLACK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魅力이 돋보이는 블랙 레이스. 블랙 레이스 아이템은 신발이나 가방 等의 小品까지 같은 컬러로 매치해야 멋스럽다. 촘촘한 그물을 聯想시키는 레이스를 레깅스처럼 보디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도록 演出해 하드코어의 다크韓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레이스 룩을 선보인 腸폴고티에와, 속이 비치는 레이스로 連結한 섹시 시스루 룩이 돋보였던 니나리치 컬렉션을 參考하자.


MIX & MATCH
이미 여러 시즌에 걸쳐 레이스 아이템이 登場했지만, 2015 S/S 컬렉션은 特히 레이스의 몰랐던 魅力을 再發見할 수 있는 瞬間이었다. 요즘은 全혀 다른 素材를 믹스해 색다른 느낌을 演出하는 境遇가 많은데, 레이스도 例外는 아니다. 레이스는 主로 안쪽에 컬러와 質感이 다른 素材를 매치하고 위에 레이스를 덮는 方式으로 素材의 믹스매치를 完成하는데, 레이스 特有의 속살이 비치는 느낌이 부담스러운 사람들도 걱정 없이 입을 수 있다. 特히 실크 素材와 함께 믹스된 레이스는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랑방 컬렉션에서 그 스타일이 잘 드러난다.

企劃 · 최은초롱 프리랜서 | 寫眞 · REX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