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紀의 美男俳優 그레고리 펙 87歲 他界|東亞日報

世紀의 美男俳優 그레고리 펙 87歲 他界

  • 入力 2003年 6月 13日 19時 42分


코멘트
映畫 ‘로마의 休日’에서 오드리 헵번과 熱演했던 美國의 美男俳優 그레고리 펙이 12日 午前(現地時間) 美國 로스앤젤레스 自宅에서 老患으로 他界했다. 享年 87歲.

펙의 代辯人 먼로 프리드먼은 12日 “펙은 아내 베로니크가 지켜보는 가운데 12日 새벽 특별한 苦痛 없이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發表했다.

死亡 消息이 傳해지자 프랭크 시내트라의 딸 티나 시내트라, 映畫 ‘투씨’의 시나리오를 쓴 래리 겔바트, 프랑스 映畫俳優 루이 주르당 等이 그의 집을 訪問해 遺家族을 慰勞했다.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에 새겨진 그의 이름 위에는 팬들이 가져다 놓은 造花들이 수북이 쌓이기 始作했다.

映畫俳優 커크 더글러스는 “펙은 誠實하고 情이 많았으며 正直했다”며 “그는 이 時代의 眞正한 ‘스타’였고 그 별은 이제 하늘에서 永遠히 빛날 것”이라고 말했다.

또 映畫監督 스티븐 스필버그는 “그가 이룩한 傳說은 但只 映畫 때문이 아니라 그가 實際로도 매우 道德的이고 威嚴 있으며 高尙한 삶을 살아왔기 때문”이라며 그의 죽음을 哀悼했다.

1916年 美國 캘리포니아州 라호야 胎生의 펙은 여섯 살 때 父母가 離婚해 줄곧 外할머니 손에서 자랐다. 藥師였던 아버지의 勸誘로 UC버클리 醫大에 進學한 그는 演劇에 心醉해 大學 내 演劇班에서 活動했다.

卒業 後 뉴욕으로 건너가 ‘네이버후드 플레이하우스’ 演技學校에 入學, 傳說的인 演技指導者 샌퍼드 마이스너와 世界的인 舞踊手 마사 그레이엄에게 修學했다. 그는 1942年 ‘더 모닝 스타(The Morning Star)’라는 演劇으로 브로드웨이 舞臺에 進出했다.

1944年 ‘榮光의 날들(Days of Glory)’로 스크린에 데뷔한 그는 두番째 作品 ‘天國의 열쇠(The Keys of the Kingdom)’를 始作으로 ‘가장 특별한 膳物(The Yearling·1947)’, ‘紳士協定(Gentleman's Agreement·1947)’, ‘正午의 出擊(Twelve O'clock High·1949)’, ‘鸚鵡새 죽이기(To Kill a Mocking Bird·1962)’ 等 다섯 次例나 아카데미 男優主演賞 候補에 올랐다. 1963年 ‘鸚鵡새 죽이기’로 오스카賞을 受賞했다. 그는 只今까지 60篇의 映畫에 出演했으며 ‘빅 컨트리(The Big Country)’ 等에서는 프로듀서를 맡기도 했다.

‘鸚鵡새 죽이기’에서 人種差別에 맞서는 正義로운 辯護士 애티커스 핀치(最近 美國映畫硏究所가 映畫 속 最高 英雄으로 選定하기도 했다) 役을 맡은 그는 이 캐릭터처럼 模範的 이미지로도 有名하다.

펙은 美國映畫硏究所 初代 議長, 美國 아카데미賞을 主管하는 美國 映畫藝術科學協會 會長, 美國 癌協會 會長 等을 지내며 旺盛한 活動을 펼쳤다. 베트남戰 當時에는 反戰示威에 앞장섰고 末年엔 美國 各地를 돌며 自身의 삶에 對한 講演을 펼쳤다. 1967年에는 藝術科學協會가 주는 陳 虛쇼트 人道主義賞을, 1969年에는 大統領 自由 메달(Presidential Medal of Freedom)을 受賞했다.

그는 有名稅에 비해 私生活도 조용했다. 1942年 結婚한 그레타 라이스와 1955年 離婚했을 뿐 스캔들 한 番 내지 않았다. 그는 1955年 記者 出身의 베로니크 派사니와 再婚해 餘生을 함께했다. 펙은 前妻 사이에서 세 아들을 낳았으나 TV記者였던 첫째아들 조너선은 1975年 自殺했다. 베로니크와의 사이에서 낳은 앤서니와 시실리아는 모두 俳優로 活躍 中이다.


김수경記者 sk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