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없던 것을 만드는게 다이슨 精神… 異物質 콕 집어내는 물걸레 첫선”|東亞日報

“없던 것을 만드는게 다이슨 精神… 異物質 콕 집어내는 물걸레 첫선”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5月 15日 01時 40分


코멘트

다이슨 創業者 다이슨 警
“모든 新開發 製品에 AI 技術 適用
물걸레 回戰만으론 淸掃效率 낮아
앞뒤回戰-깨끗한 물로 新槪念 淸掃”

다이슨의 創業者이자 首席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 警
“다이슨은 世界 最初로 無線 眞空淸掃器를 開發했습니다. 헤어드라이어에 高速 모터를 搭載한 것도 다이슨이 처음입니다. 以前에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더 나은 製品을 만들고 싶습니다.”

글로벌 家電 企業 다이슨의 創業者이자 首席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 警(77·寫眞)은 지난달 30日 本報와의 畫像 인터뷰에서 “單純히 製品을 만들어 돈 버는 企業은 되고 싶지 않다”며 “끊임없는 革新과 새로운 技術, 새로운 形式, 그것이 바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고 强調했다.

다이슨 卿은 2007年 英國 産業에 寄與한 功勞를 인정받아 英國 王室로부터 記事 爵位(sir)를 받아 ‘다이슨 警’으로 불린다.

다이슨 卿은 最近 關心事가 무엇이냐는 質問에 人工知能(AI)을 꼽았다. 다이슨의 革新을 加速化하는 手段으로 AI를 積極的으로 活用하겠다는 것이다.

다이슨 경은 “AI는 機械, 로봇이 더 效率的으로 作動하도록 돕는다”며 “例를 들어 우리 製品 모터에도 AI 머신러닝 技術을 適用해 現在 狀態를 確認하고 管理하는 데 活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使用者가 다이슨 製品을 더 쉽고 便하게 쓰도록 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高度化에도 AI의 도움을 받고 있다”며 “只今도 AI를 基盤으로 한 다양한 機能을 開發하고 있고, 앞으로 硏究開發하는 모든 製品에 AI 技術이 適用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슨이 올 3月 出市한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에도 AI 技術이 適用됐다. 다이슨이 讀者 開發한 센서 技術이 搭載돼 過度한 熱로 毛髮이 損傷되지 않게끔 頭皮 狀態에 따라 溫度를 自動 調節한다. 또 다른 올해 新製品인 로봇靑素旗 ‘360 비즈 나브’도 AI를 活用한 매핑 技術을 適用해 周邊 空間을 사람처럼 認知하도록 設計됐다.

最近 三星, LG를 비롯해 로보락, 에코백스 等이 잇따라 新製品을 出市하며 競爭이 熾烈해지는 로봇靑素旗 市場에 對해서는 “大部分이 아주 깨끗하게 淸掃하지 못하는 水準”이라고 評價했다. 다이슨이 이番에 새로 出市한 물淸掃機 ‘워시(Wash) G1’에 對해서는 “日常 속 問題를 解決하는, 바닥 淸掃에 最適化된 製品”이라고 紹介했다.

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다이슨코리아 사무실에서 헤이든 브라운 다이슨 무선청소기 엔지니어가 물청소기 신제품 ‘워시 
G1’을 시연하고 있다. 워시 G1은 물통과 오수통이 분리돼 청소기 롤러가 계속해서 깨끗한 물로 바닥을 닦도록 설계됐다. 
다이슨코리아 제공
지난달 24日 서울 江南區 驛三洞 다이슨코리아 事務室에서 헤이든 브라운 다이슨 無線淸掃機 엔지니어가 물淸掃機 新製品 ‘워시 G1’을 試演하고 있다. 워시 G1은 물桶과 誤水桶이 分離돼 淸掃機 롤러가 繼續해서 깨끗한 물로 바닥을 닦도록 設計됐다. 다이슨코리아 提供
워시 G1에는 롤러에 깨끗한 물을 供給하는 1L 물桶과 바닥을 닦고 난 뒤 더러워진 물을 걸러내는 0.8L 誤水桶이 各各 搭載됐다. 全面과 後面에 2個의 롤러가 서로 反對 方向으로 回轉하며 바닥을 效果的으로 닦아낸다. 모두 以前 물淸掃기에는 없던 새로운 特徵들이다.

다이슨 경은 “두 個의 롤러 브러시가 回轉할 때마다 깨끗한 물이 供給되고 더러운 汚染數는 分離돼 誤水桶으로 보내진다”며 “그래서 워시 G1은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한 물로 淸掃한다”고 說明했다.

그러면서 以前의 물淸掃 製品은 걸레가 左右 時計 方向으로 回轉하기 때문에 淸掃 效率이 떨어진다고 指摘했다. 워시 G1의 롤러는 左右가 아닌 上下로 回轉하는 方式이고, 兩 끝에 있는 롤러 사이에 裝着된 나일론 브러시가 中間에서 異物質들을 걸러내는 役割을 한다.

다이슨 경은 “旣存의 물淸掃氣는 먼지 等 바닥 異物質을 제대로 닦아내지 못하고, 回轉하면서 퍼뜨리는 短點이 있다”며 “하지만 워시 G1은 바닥을 부드럽게 닦아내면서 異物質도 걸러내는 效率的인 물淸掃機”라고 했다.

그는 “韓國은 새로운 技術에 關心이 많은 나라로 다이슨에 매우 重要한 市場”이라며 “特히 워시 G1을 設計할 때 바닥이 단단한 韓國 住居 特性도 考慮한 만큼 韓國 消費者들의 關心이 클 것이라고 期待하고 있다”고 했다. 워시 G1은 27日에 公式 出市된다. 價格은 89萬9000원이다.


박현익 記者 beepark@donga.com
#다이슨 #新開發 製品 #ai 技術適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