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플랫폼 力量을 基盤으로 顧客의 成長 應援하는 따뜻한 技術 나눔|동아일보

디지털 플랫폼 力量을 基盤으로 顧客의 成長 應援하는 따뜻한 技術 나눔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1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2023 大韓民國 持續可能性大會] KT

KT 전·현직 직원으로 구성된 ‘IT서포터즈’는 SW 진로 체험. KT 제공
KT 前·現職 職員으로 構成된 ‘IT서포터즈’는 SW 進路 體驗. KT 提供
KT는 顧客에게 새로운 顧客 價値를 提供하는 디지털 革新 파트너가 되고자 KT의 디지털 플랫폼을 中心으로 디바이스와 顧客을 連結해 다양한 서비스로 融合, 擴張된 顧客 價値를 提示한다는 비전을 目標로 하고 있다.

김영섭 대표
김영섭 代表
KT의 ESG 經營 또한 디지털 技術을 基盤으로 한 環境과 社會的 責任을 履行하고 ICT를 切實히 必要로 하는 協力社 및 中小企業·스타트업부터 디지털 死角地帶에 있는 疏外階層까지 그 範圍를 擴大하고 있다. KT는 그間 쌓아온 디지털 技術 力量을 바탕으로 다양한 分野에서 ESG 活動을 펼치는 한便 向後 社會的 責任 履行의 實踐 方案과 비전도 함께 提示했다.

KT는 最高의 顧客 經驗과 價値를 創出하는 企業으로 ‘顧客 價値 創出’과 ‘持續可能 成長’을 돕는 ESG로 進化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다. 持續可能 經營의 窮極的 目標는 顧客이 KT의 서비스를 經驗하는 것만으로도 未來 社會와 地球環境을 위한 實踐이 되도록 하는 것이라며 持續可能한 革新 서비스를 만들고자 努力하고 있다. KT는 “技術과 融合해 差別化된 ESG 經營을 통해 疏外된 이웃과 함께 成長하는 社會를 만드는 한便 KT의 技術 基盤 革新은 우리 社會에 肯定的인 影響力을 擴散시키기 위한 出發點이며 누구나 同等하게 ICT의 發展을 누릴 수 있는 世上을 만드는 데 寄與할 것”이라고 傳했다.

KT는 또 “ESG 經營 實踐 責任은 勿論 大韓民國의 高齡化, 돌봄 人力 不足 等 社會 問題를 改善하기 爲한 AI 케어 서비스를 持續的으로 擴大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가 保有한 디지털 플랫폼 力量을 積極 活用해 돌봄 分野의 디지털 革新에 더욱 拍車를 加하겠다”고 말했다.

시니어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T 제공
시니어 스마트폰 敎育을 進行하고 있다. KT 提供
KT의 디지털 隔差 解消를 위한 代表的 事例는 KT 前·現職 職員이 直接 나서는 ‘IT 서포터즈’다. 이들은 自身들이 가진 ICT 力量을 活用해 老人 일자리 創出, 經歷 斷絶 女性·未來 世代를 위한 AI 코딩 敎育 等을 支援하고 있다. 2007年부터 지난해까지 受惠를 받은 人員만 375萬餘 名에 達한다. 지난해에는 約 5390件의 活動으로 6萬3500餘 名의 디지털 隔差 解消를 도왔다.

디지털 人材 養成에도 積極的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KT 에이블스쿨은 KT가 直接 設計, 코칭, 採用까지 連繫하는 企業 實務型 AI·DX 人材 養成 프로그램이다. 1基와 2期 修了生의 累積 就業率은 71%에 達하며 地域 人材, 非專攻者에게도 同一한 機會를 提供해 트랙과 地域에 相關없이 고르게 良質의 일자리에 就業하고 있다. 敎育生들이 雇傭勞動部 主管 K-디지털트레이닝 해커톤에서 3回 連續 對象을 受賞하는 等 에이블스쿨은 國內 代表 디지털 人材 養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바른 디지털 活用 文化 擴散을 위한 ‘디지털 市民 敎育 콘텐츠’도 開發 中이다. KT는 現在 學生과 學父母를 對象으로 敎育을 擴散하기 위해 各 敎育廳과 協業하고 있다. 特히 敎育 콘텐츠는 學生들이 재미를 느끼고 積極的으로 參與할 수 있도록 KT 기가지니와 같은 디지털 技術을 活用했다. 디지털 包容性은 企業뿐만 아니라 政府가 功을 들이고 있는 領域이기도 하다. 科學技術情報通信部는 누구나 디지털 惠澤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包容法’ 制定을 推進하고 있다.


박윤정 記者 ongoh@donga.com
#2023 大韓民國 持續可能性大會 #成長 #企業 #kt #디지털 플랫폼 #顧客의 成長 #技術 나눔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