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珍島-濟州 잇는 大型 크루즈 카페리… 就航 1年 만에 20萬 名 搭乘|東亞日報

珍島-濟州 잇는 大型 크루즈 카페리… 就航 1年 만에 20萬 名 搭乘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5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五感 滿足’ 남도로 오세요] 씨월드高速훼리㈜

씨월드고속훼리의 쾌속카페리 산타모니카호가 진도항을 출발해 제주로 향하고 있다. 올해로 창사 25주년을 맞는 씨월드고속훼리는 해상운송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씨월드高速훼리의 快速카페리 산타모니카號가 珍島港을 出發해 濟州로 向하고 있다. 올해로 創社 25周年을 맞는 씨월드高速훼리는 海上運送 모빌리티 솔루션 企業으로 새롭게 跳躍한다. 씨월드高速훼리 提供
全南 珍島項에서 濟州까지 國內 最短 時間인 90分 만에 走破하는 씨월드高速훼리㈜ 快速카페리 산타모니카號가 最近 累積 搭乘客 20萬 名을 突破했다. 씨월드高速훼리가 ‘90分의 奇跡! 震度와 提州를 잇다’란 슬로건을 내걸고 섬 觀光 活性化와 交通權 擴大를 위해 산타모니카號를 띄운 지 1年 만의 成果다.

國內 最高 複合 海上運送 企業
全南 木浦에 本社를 둔 씨월드高速훼리가 國內 最高의 複合 海上運送 企業으로 거듭나고 있다. 1998年 出帆 以後 大大的인 投資와 革新으로 지난해까지 17年 連續 濟州 起點 旅客 및 物流 輸送率 1位를 達成했다.

씨월드高速훼리는 船舶 事故 全無 膳賜로서의 榮譽와 더불어 유럽型 超快速船人 ‘퀸스타2號’와 大型 크루즈型 카페리船 ‘퀸제누비아호’, 快速 카페리船 ‘산타모니카號’를 連달아 새로 乾燥하는 等 不確實한 沿岸 海運 環境과 濟州 航路의 主導權 競爭 속에서도 先頭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씨월드高速훼리는 總 5隻의 船舶을 年中無休 運航한다. 國內 最大 유럽型 크루즈 퀸메리2號와 밤바다의 멋과 浪漫을 滿喫하며 無泊 旅行이 可能한 퀸제누비아호가 木浦와 提州를 오가고 있다. 海南 右水營項에서는 추자도를 經由해 濟州로 가는 快速船 퀸스타2號를 運航한다. 陸地와 濟州 物流 輸送을 責任지는 全天候 貨物船 씨월드마린號도 있다.

씨월드高速훼리는 지난해 基準 濟州 起點 先史 中 旅客은 50%(藥 100萬 名), 車輛 43%(藥 32萬 臺)를 輸送했다. 濟州 觀光客 創出은 勿論 物流 輸送 安定化에 寄與한 功勞로 海洋水産部로부터 顧客滿足經營對象을 8回나 받았고 優秀 船舶 部門에도 여러 番 選定됐다.

海上運送 모빌리티 솔루션 企業으로 跳躍
씨월드高速훼리는 2004年 沿岸 旅客船社 가운데 처음으로 自體 船舶 豫約 프로그램을 開發했다. 現在 온라인 年平均 豫約率은 71%(盛需期 92%)에 이른다.

國內 船社 가운데 처음으로 船上 벼룩市場을 열어 業界의 耳目을 끌었고 ‘오늘은 내가 船長’ 撮影 이벤트, 伴侶動物 寫眞 콘테스트, 船上 랜線 콘서트 等 다양한 體驗 行事로 旅行의 재미를 더하는 데 一助하고 있다.

씨월드高速훼리는 社會 貢獻 活動에도 積極 나서고 있다. 濟州4·3事件 犧牲者와 遺族의 旅客 運賃을 30% 割引해주고 獻血者에게 運賃 50% 割引, 無料 乘船 等 禮遇 이벤트도 열고 있다. 지난해에는 우크라이나 戰爭 避難 高麗人을 招請해 1泊2日 日程으로 ‘사랑 實은 濟州드림투어’를 마련하기도 했다.

올해로 創社 25周年을 맞는 씨월드高速훼리는 新規 航路 開拓, 스마트 카페리 乾燥, 提州를 起點 項으로 하는 東南亞 크루즈 事業 推進 等 海上運送 모빌리티 솔루션 企業으로 새롭게 跳躍한다는 方針이다.

이혁영 씨월드高速훼리 회장은 “올 9月 創立記念日에 새로운 100年을 向한 비전을 宣布할 計劃”이라며 “‘퍼스트무버’(先驅者)로서 差別化된 戰略과 革新으로 大型 크루즈 카페리 時代의 새로운 地平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승호 記者 shjung@donga.com
#五感 滿足 #南道 旅行 #南道 #旅行 #씨월드高速훼리 #珍島-濟州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