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釜山港 埠頭 "9日 罷業"…貨物連帶 協商 제대로 안되면 突入|東亞日報

釜山港 埠頭 "9日 罷業"…貨物連帶 協商 제대로 안되면 突入

  • 入力 2003年 5月 8日 18時 19分


코멘트
全國運送荷役勞組 傘下 貨物連帶와 全國의 貨物運送業體는 8日 運送料金 引上에 對한 協商을 繼續했으나 異見을 좁히지 못했다.

이에 따라 慶北 浦項地域을 除外한 慶南 昌原, 忠南 唐津, 全南 光陽 地域에서는 貨物連帶 所屬 運轉士들이 鐵鋼工場 出入門을 封鎖해 鐵鋼 輸送이 이뤄지지 못했다.

特히 貨物連帶 釜山支部가 이날부터 釜山港 컨테이너 埠頭의 物流 輸送을 部分 中斷한 데 이어 協商 推移에 따라 이르면 11日부터 操業을 全面 中斷할 方針이어서 輸出入 運送에 莫大한 蹉跌이 憂慮된다.

▼關聯記事▼
- 貨物車 罷業協商 爭點과 展望

이날 浦項市 南區 好童 浦項鐵鋼管理公團 會議室에서 열린 貨物連帶 浦項支部와 9個 貨物運送業體 代表 18名이 參與한 協商에서 貨物運送業體들은 10∼13% 引上案을, 貨物連帶側은 當初의 30%에서 20%로 낮춘 引上案을 내놓았으나 더 以上 差異를 좁히지 못하고 會議를 마쳤다. 兩側은 9日 午前11時 다시 協商을 벌이기로 했다.

7日째 罷業 中인 貨物連帶 浦項支部는 이날 非所屬 運轉士들의 鐵鋼 運送을 막지는 않았으나 午後 2時半부터 運送會社側의 誠實 交涉을 促求하며 番號版을 가린 貨物車輛 200餘臺로 浦項市內와 7番 國道를 느린 速度로 運行해 浦項市內 道路는 밤늦게까지 時速 10㎞ 未滿의 거북運行이 이어졌다.

貨物連帶 釜山支部度 이날 午後 所屬 運轉士들에게 “貨物 運送을 中斷하고 非常待機하라”는 指針을 傳達해 釜山地域 컨테이너 車輛 4000餘臺 中 一部가 貨物 運送을 中斷했다.

貨物連帶 釜山支部는 “9日 열릴 荷役勞組 中央委員會와 政府間 協商을 지켜본 뒤 11日頃 實力行使에 들어갈지 與否를 決定할 方針”이라고 밝혔다.

釜山港을 통해 貨物車로 半出入되는 컨테이너 輸出入 貨物은 하루 平均 8000餘個로 釜山港에서 取扱되는 全體 物動量의 60% 以上을 차지하고 있다.

한便 貨物車 出入이 7日째 封鎖된 韓國鐵鋼 昌原工場側은 “資材가 바닥나 會社 內 9個 單位工場 中 4個 工場의 稼動이 8日 午前 7時부터 中斷됐다”며 “原資材가 搬入되지 않으면 1, 2日 뒤 工場 全體의 스위치를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포항남부경찰서는 이날 業務妨害 嫌疑로 被訴된 運送荷役勞組 委員長 김종인氏(40)와 貨物連帶 浦項支部長 김달식氏(32) 等 11名에게 出頭 要求書를 보냈다.

浦項=황진영記者 buddy@donga.com

유재동記者 jarrett@donga.com

釜山=조용휘記者 silen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