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리더 인터뷰]“山蔘엑스포 成功 開催로 涵養을 ‘힐링의 고장’으로 만들겠다”|동아일보

[파워리더 인터뷰]“山蔘엑스포 成功 開催로 涵養을 ‘힐링의 고장’으로 만들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3月 30日 03時 00分


코멘트

서춘수 涵養郡守

서춘수 경남 함양군수가 29일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주제관 앞에서 행사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그는 “프로그램 준비와 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정훈 기자 manman@donga.com
서춘수 慶南 涵養郡守가 29日 2020 咸陽山蔘項老化엑스포 主題館 앞에서 行事 準備狀況을 說明하고 있다. 그는 “프로그램 準備와 인프라 構築에 萬全을 期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정훈 記者 manman@donga.com
“꿈에서도 자주 山蔘 캐는 ‘심마니’가 됩니다. 山蔘엑스포 成功을 위해서라면 무슨 일인들 못 하겠습니까.”

29日 午前 ‘千年의 숲’으로 불리는 慶南 咸陽郡 함양읍 上林(天然記念物 第154). 넘치는 봄기운에 賞春客度 많아졌다. 落葉闊葉樹로 만든 護岸林(護岸林)인 上林은 景觀이 아름답다. 上林 一元은 ‘2020 咸陽山蔘項老化엑스포’ 株 行事場이다. 2行事場은 이곳에서 乘用車로 10分 距離인 大峯山 咸陽山蔘休養밸리에 造成된다. 엑스포는 9月 25日부터 10月 25日까지 열린다.

서춘수 涵養郡守(69)는 主題觀을 바라보며 “이제 꼭 180日 남았다. 6月 末까지 프로그램 準備를 비롯해 모든 施設의 試運轉과 修正, 補完을 마친다는 構想”이라고 說明했다. 서 郡守와 엑스포組織委員會(委員長 金慶洙 慶南道知事)는 最近 全國 220餘 곳의 機關 團體와 協力 協定을 마쳤다.

海外 10餘 個國도 招待한다. 現在까지 7個國 主要 都市와는 協議가 끝났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李 潛潛해지면 캐나다와 스페인 等地에 直接 나가 弘報와 招請 作業을 이어갈 豫定이다.

咸陽地域 企業들의 入場券 事前 豫賣도 줄을 잇고 있다. 19日엔 ㈜동주산업(代表 한상권), 드림팜(代表 박향진), 드림PF(代表 임재용), ㈜鎭山建設資材(代表 노병상) 等이 入場券 3000張 購買를 約束했다. 이미연 咸陽郡 弘報擔當은 “郡廳 職員들도 코로나19에 積極 對應하면서 엑스포 弘報와 入場券 販賣를 竝行하고 있다”고 傳했다. 서 郡守는 最近 山불 豫防, 總選 準備 等 非常勤務로 苦生하는 모든 郡廳 公務員에게 感謝 便紙를 보냈다.

涵養郡守 執務室 응접세트 테이블엔 韓國産과 中國産 山養蔘(山養蔘) 標本病이 놓여 있다. 訪問客들에게 두 三(蔘)의 差異를 熱心히 說明한다. 山養蔘은 삼씨를 山에 심어 自然 狀態로 기른 것을 말한다. 過去엔 長腦蔘, 山羊山蔘 等으로 불렀으나 山林廳이 山養蔘으로 統一했다. 人工施設을 해 밭에서 栽培한 것이 人蔘이다.

서 郡守는 “忠南 금산은 人蔘의 고장이다. 이番 엑스포를 통해 山蔘이 많이 났던 남덕유산 자락 涵養을 ‘山蔘의 고장, 힐링의 本鄕’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强調했다. 政府 機關인 山養蔘特化産業振興센터度 어렵게 誘致했다. 엑스포 主題館 隣近에 99億 원을 들여 2022年까지 建立할 計劃. 山養蔘의 體系的인 硏究와 官吏는 勿論이고 流通의 規格化 等을 專擔한다.

그는 “‘千年의 山蔘, 生命 延長의 꿈’을 主題로 열리는 이番 엑스포를 통해 山蔘의 世界的 位相을 再正立하면서 大韓民國 抗老化(抗老化) 産業 發展도 牽引하게 될 것”이라고 展望했다. 主題館에서는 誕生-成長-發展-調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展示부스가 마련된다. 조수미 開幕公演을 비롯해 다양한 마당劇과 뮤지컬, 콘서트, 行爲藝術이 손님을 맞는다. 大峯山 咸陽山蔘休養밸리에선 숲속에서 힐링을 하며 집라인과 모노레일도 즐길 수 있다. 엑스포에 맞춰 바둑大會, 山林레포츠大會, 文學祭, 마라톤大會 等 全國 規模 大會를 多數 留置해 뒀다.

서 郡守는 慶南道 農水産局長, 密陽市 副市長 等을 거친 ‘模範 公務員’ 出身이다. 경남도議員을 거쳐 몇 次例 挑戰 끝에 故鄕 住民에게 奉仕할 機會를 잡았다. 無所屬이다. 그는 “엑스포 開幕式엔 政府 關係者뿐 아니라 國內外 貴한 분들을 最大限 많이 모시고 싶다. 兩班고을 涵養이 ‘힐링과 山蔘의 고장’이라는 브랜드를 確固하게 만드는 契機가 되도록 하겠다”고 約束했다.
 
강정훈 記者 manman@donga.com
#咸陽郡 #山蔘엑스포 #千年의 숲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