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梨泰院 特委 不參 속 遺家族 懇談會…野, 調査期間 延長 要求|東亞日報

與, 梨泰院 特委 不參 속 遺家族 懇談會…野, 調査期間 延長 要求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2月 20日 16時 57分


코멘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정조사특위 위원-이태원 참사 유가족 간담회에서 이종철 10.29 이태원참사 유가족협의회 대표를 위로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朱豪英 國民의힘 院內代表가 20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國會議員會館에서 열린 國民의힘 國政調査特委 委員-이태원 慘事 遺家族 懇談會에서 이종철 10.29 梨泰院慘事 遺家族協議會 代表를 慰勞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國民의힘의 不參 속에 野3黨 單獨으로 이태원 핼러윈 慘事 國政調査特別委員會(國調特委)를 始作한 더불어民主黨이 特委 調査 期間 延長을 要求하고 나섰다. 國民의힘은 이날 慘事 遺家族들과 懇談會를 가졌지만 特委 參與 與否에 對해서는 말을 아꼈다.

民主黨 박홍근 院內代表는 20日 黨 院內對策會議에서 國民의힘을 向해 “眞相糾明 意志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國政調査부터 여는 것이 마땅한 姿勢이자 道理 아닌가”라며 “與黨이 意圖的으로 豫算案 處理를 遲延시켜 國政調査 期間을 虛費한 만큼 반드시 相應하는 期間 延長을 貫徹시킬 것”이라고 했다. 지난달 與野는 國調特委 活動 期間을 來年 1月 7日까지로 合意하면서 “本會議 議決을 통해 延長할 수 있다”는 內容을 담았다.

國民의힘의 不參 속에 國調特委는 21日 첫 現場調査를 始作으로 本格的인 活動을 始作한다. 民主黨, 正義黨, 基本所得當 等 野3黨 特委 委員들은 서울 龍山區 梨泰院 慘事 現場과 이태원派出所, 서울警察廳, 서울市廳 等을 찾아 當時 狀況을 再演하고 關係機關 對應을 點檢할 豫定이다.

特委 辭退 意思를 밝힌 國民의힘 議員들은 이날 午後 國會에서 遺族들과 懇談會를 가졌다. 이종철 10.29 梨泰院慘事 遺家族協議會 代表는 與黨 議員들에게 “豫算案 審議와 梨泰院 慘事 犧牲된 분들하고 무슨 相關이 있느냐”며 “來日이라도 當場 復歸하라”고 促求했다. 懇談會에서 嗚咽韓 遺家族들은 國民의힘 所屬 김미나 昌原市議員 等의 막말과 關聯해서도 “제발 議員님들 주둥이를 團束 시켜달라”고도 했다. 國民의힘 朱豪英 院內代表는 懇談會 뒤 記者들과 만나 “國政調査에 參與해서 眞實 좀 밝혀달라는 付託이 많았다”면서도 具體的인 復歸 計劃을 言及하지는 않았다.

梨泰院 慘事 當時 緊急 出動하던 名紙病院 ‘닥터카’에 搭乘해 現場 到着을 遲延시켰다는 疑惑을 받고 있는 민주당 신현영 議員은 이날 特委 委員에서 辭退했다. 當時 申 議員이 탔던 車輛에는 口腔外科 專門醫인 申 議員의 男便도 함께 搭乘했다. 申 議員은 이날 午前 페이스북을 통해 “저로 인해 國政調査가 제대로 始作되기도 前에 本質이 흐려지고 政爭의 名分이 돼서는 안 된다고 判斷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申 議員 代身 消防官 出身인 오영환 議員을 特委 委員으로 임명했다.



김은지記者 eunji@donga.com
조권형記者 buzz@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