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最高委 懇談會 不發…初選 “非對委 轉換 共感”|東亞日報

與 最高委 懇談會 不發…初選 “非對委 轉換 共感”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8月 1日 13時 30分


코멘트
당대표 직무대행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 앞에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
黨代表 職務代行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國民의힘 權性東 院內代表가 1日 서울 汝矣島 國會 院內代表室 앞에서 記者들의 質問을 받고 있다. 寫眞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會 轉換을 위한 最高委員 및 選手別 懇談會가 1日 열린 가운데 첫 懇談會였던 最高委員들과의 懇談會는 參席率이 低調해 事實上 不發됐다. 이날 進行된 初選議員 運營委員團과의 懇談會에선 非對委 轉換에 힘을 싣는 목소리가 나왔다.

權性東 院內代表는 이날 午前 10時 30分頃 國會 院內代表室에서 조수진·裵賢鎭·鄭美京·김용태·윤영석 最高委員, 成一鍾 政策위議長을 對象으로 非公開 懇談會를 公知했다. 非對委 轉換에 反對立場을 밝힌 鄭美京·김용태 最高委員은 애初 不參 意思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性 政策위議長을 除外한 最高委員들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事實上 懇談會는 不發됐다.

卷 院內代表는 午前 11時47分頃 院內代表室에서 나와 ‘最高委 懇談會가 霧散된 것이냐’는 記者들의 質問에 “一旦 좀 미뤘다”라며 “오늘은 없다”라고 했다. 卷 院內代表에 앞서 院內代表室에서 나온 性 政策委議長도 ‘懇談會 自體가 열리지 않은 것이냐’는 質問에 “그렇다”라고 答하며 ‘議員總會 以後 最高委 開催 可能性’에 對해선 “日程을 맞춰서 調整해야지 갑자기 '몇 時까지 모이라'고 하면 軍隊도 아니고 그럴 수 없지 않느냐. 最高委度 調律을 해서 맞춰질 것이다. 代表(權性東)께서 段階的으로 잘 할 것”이라고 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초선의원이 1일 당 혼란 상황 수습을 위한 권성동 원내대표와의 초선의원 간담회를 마친 뒤 원내대표실을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全珠惠 國民의힘 初選議員이 1日 黨 混亂 狀況 收拾을 위한 權性東 院內代表와의 初選議員 懇談會를 마친 뒤 院內代表室을 나서며 取材陣의 質問을 받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이날 開催된 初選議員 運營委員團과의 懇談會에선 서범수·이주환·노용호·全珠惠 議員이 參席했다. 懇談會는 午前 10時58分頃부터 40分假量 進行됐다.

全珠惠 議員은 以後 記者들과 만나 “只今 狀況에 對한 指導部, 最高委員 意見 等과 같은 簡單한 얘기가 있었고 具體的인 것은 議總에서 進行키로 했다”라며 “指導部가 非對委 轉換 쪽으로 方向을 잡았으니 우리는 指導部 意見, 決定에 積極 共感하는 立場이고 特別히 異見이 있는 狀況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다만 李 議員과 徐秉洙 黨 全國委員會 議長이 ‘黨을 非對委로 轉換할 適切한 根據가 없다’라고 主張한 데 對해선 “解釋의 差異다. 政治는 政務的 決斷에 依해 이뤄진다”라고 했다.

또 ‘卷 院內代表를 向한 辭退 要求 목소리’에 對해서는 “그건 너무 앞서가는 것 같다”라며 “(오늘 懇談會에서) 그런 얘기는 全혀 없었고 院內代表까지 그만둬버리면 黨이 너무 混亂하게 되기 때문에 適切한 方向이 아니라고 본다”라고 했다.

國民의힘 非對委 體制 轉換을 두고 初選議員 懇談會에 이어 再選議員 懇談會, 3選 議員 懇談會와 議總이 順次的으로 열릴 豫定이다.

한지혜 東亞닷컴 記者 onewisdo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