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징기스칸 350億의 祕密, 强力한 國家前에 있었다|동아일보

징기스칸 350億의 祕密, 强力한 國家前에 있었다

  • Array
  • 入力 2011年 7月 8日 11時 10分


코멘트
最近 온라인 게임에 있어 PvP(對人展 콘텐츠)에 對한 게이머들의 要求가 늘어나면서 게임 開發社들은 이런 게이머들의 要求에 副應하기 위해 다양한 方式의 게임 안에 對決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집어넣기 始作했다.

特히 인터넷 速度와 컴퓨터의 仕樣이 빠른 速度로 높아지면서 한 番에 戰鬪를 즐길 수 있는 게이머의 數는 늘어나고 있으며, 이런 趨勢는 單純 個人 및 파티, 길드 間의 戰鬪를 넘어 國家 對 國家라는 보다 큰 形態의 對決로 集中된다.

最近 公開 서비스를 始作하고 俳優 이계인氏를 모델로 내세우며 빠른 速度로 認知度를 높여가고 있는 라이브플렉스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징기스칸 온라인> 亦是 다양한 方式의 對人展 콘텐츠를 선보이며 게이머들에게 재미를 膳賜하고 있다.



<징기스칸 온라인>에서 對人展 콘텐츠는 파티 爲主의 戰場 시스템과 길드 및 國家 爲主의 爭奪 시스템으로 區分이 돼 있다.

먼저 戰場 시스템에서는 特定 日子에 2人과 6人, 또는 길드 單位로 對決을 펼칠 수 있다.

各各의 對決은 方式에 있어 基本的으로 비슷한 形態를 띄지만 規模에 따라 “2人 戰場”은 大連, “6人 戰場”은 小規模 殲滅戰, “길드 戰場”은 占領全義 性格이 剛해 저마다 色 다른 즐거움을 滿喫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게이머들이 펼쳐 보인 對決의 成果에 따라 名譽點數를 얻을 수 있으며, 이 點數로는 다양한 名譽點數 專用 아이템과 交換해 自身의 캐릭터를 보다 强力하게 키우게 된다.

다음으로 爭奪 시스템은 戰場 시스템보다 큰 規模의 對決을 즐길 수 있는 對人展 콘텐츠로 한나라를 統治하는 國王의 位置에 挑戰하는 “國王 爭奪戰”과 天下를 制霸하고 地域을 占領하는 “領土 爭奪戰”으로 區分돼 있다.

“國王 爭奪戰”은 한 國家의 15人 以上 길드들 中 每週 日曜日 午後에 挑戰 登錄을 完了한 길드들이 對決이 펼치는 方式으로 進行되며, 一定 時間 동안 戰場에서 相對方을 制壓한 길드가 勝利해 該當 길드의 길드腸이 國王에 오른다.

이 國王 爭奪戰은 于先 挑戰 길드들끼리 成果에 따라 上下를 區分해 가장 위에 오른 길드에만 挑戰 資格이 주어지기 때문에 길드원 間의 友愛와 多樣한 戰鬪에 對한 經驗이 必須다.



“領土 爭奪戰”은 所屬돼 있는 國家에 國王이 存在하는 境遇 特定 레벨 以上 길드의 길드腸이 王城의 領土管理員에게 申請할 수 있으며 亦是 길드 實力 랭킹서 優位에 오른 길드가 挑戰할 資格을 얻을 수 있다.

對決은 每週 土曜日 16時부터 進行되며, 필드에 位置한 NPC를 먼저 退治한 쪽이 該當 필드를 占領하게 된다.

이와 같이 <징기스칸 온라인>에서는 같은 對人展, 비슷한 爭奪戰이라고 할지라도 種類에 따라 서로 다른 規則을 適用해 게이머들이 單調로운 戰鬪에 질리지 않도록 하고 있다.

이와 같은 戰爭 콘텐츠 爲主의 게임들은 얼마나 흥미롭게 戰爭을 즐길 수 있는지에 따라 忠誠度가 變化하는 만큼 서비스 初期임에도 게이머들의 滿足度가 높은 <징기스칸 온라인>의 서비스 展望을 밝게 해주고 있다.

처음 國內 紹介됐을 때 350億이라는 開發費用이 話題가 됐던 <징기스칸 온라인>은 果然 韓國의 게이머들에게 제 값을 하는 게임으로 記憶될 수 있을까? 이는 다양하고 個性 넘치는 戰爭 콘텐츠에 달렸다고 해도 過言이 아닐 것이다.

김형근 게임東亞 記者 (noarose@gamedonga.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