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리뷰]豐富한 캐릭터 잔치, <별주부 해로="">|東亞日報 </별주부>

[애니메이션 리뷰]豐富한 캐릭터 잔치, <별주부 해로="">

  • 入力 2001年 1月 30日 16時 45分


純粹 國産 애니메이션 <별주부 해로="">는 傳來童話 '鼈主簿傳'을 母胎로 삼았다. 重病을 앓는 바다 龍王을 위해 토끼 肝을 求하러 陸地로 간 거북이, 꾀를 내 목숨을 건지는 토끼의 이야기 構圖를 그대로 維持했다. 너무나 익숙한 內容이어설까. 原作을 若干 變奏했으나 새롭거나 奇拔한 맛은 덜하다.

<흙꼭두 장군="">과 <원더 키디="" 2020="">을 만든 김덕호 監督이 製作을 總指揮한 <별주부 해로="">는 어쩌면 다양한 캐릭터에 勝負를 건 것 같다. 두 主人公인 거북이 해로와 토끼 토레미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潑剌하고 깜찍한 캐릭터로 다시 태어났다. 아버지 太極將軍처럼 正義롭고 凜凜한 거북이 되는 것이 꿈인 해로는 오히려 心弱하고 怯이 많으며 토레미는 强하고 씩씩하다.

여기에 龍王의 자리를 탐하며 陰謀를 꾸미는 龍宮의 國防代身 姨母겐, 그를 制止하기 위해 바다에 남는 아버지 太極將軍, 海路를 妨害하기 위해 李某겐이 陸地로 派遣한 龍宮 料理師 칼로마가 加勢한다.

土레미와 숲속 大將자리를 놓고 옥신각신하지만 더없이 힘이 되는 同伴者 포롱이와 뚱치, 붐部코 等 20個의 캐릭터는 <별주부 해로="">를 支撐하는 기둥이다. 갖가지 動物 캐릭터의 色彩는 華麗하며 無公害 食品처럼 新鮮하다.

陸地와 바다를 오가며 展開되는 <별주부 해로="">는 그래선지 場面場面마다 캐릭터를 中心으로 自然背景 描寫에 重點을 두었다. 限껏 遠近法을 살린 德分에 캐릭터는 더 浮刻된다.

<별주부 해로="">는 超高速撮影 技法인 '매트리스 技法' 等 여러 가지 카메라 워킹으로 이야기의 단조로움을 補完한다. 하지만 場面轉換이 매끄럽지 못해 스토리가 斷絶되는 느낌을 준다. 陸地와 바다로 場面이 자주 바뀌어 혼란스럽다. 海路가 土래미를 龍宮으로 誘引하는 過程은 더디며 姨母겐 惡黨과 太極將軍과의 戰鬪는 클라이맥스 치고는 싱거운 便이다. 土래미의 肝 代身 神祕의 열매를 먹고 龍王이 健康을 되찾는 대목도 큰 感興을 불러일으키진 않는다.

다만 바이올린 旋律이 印象的인 메인 테마曲 '바다속 나라'와 海路의 테마曲 'Wish' 等은 抒情性을 發揮한 사운드 트랙은 映畫에 活氣를 불어넣는다. 善惡構圖의 敎訓的 스토리, 뚜렷하고 섬세한 캐릭터, 映像美가 나름대로 돋보이는 <별주부 해로="">는 可能性과 限界를 同時에 보여준 作品이다. 2月17日 開封.

오현주 <동아닷컴 기자="">vividro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