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電氣 使用 내집처럼… ‘아이오닉5 차크닉’|東亞日報

電氣 使用 내집처럼… ‘아이오닉5 차크닉’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4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漢江公園서 直接 利用해보니

本格的인 나들이 시즌이 다가오면서 自動車를 利用한 車泊과, 캠핑, 차크닉(自動車와 피크닉의 合成語)에 對한 需要가 늘고 있다. 最近엔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보다 電氣自動車를 利用해 레저活動을 즐기려는 顧客도 增加했다. 電氣를 利用해 飮食을 만들 수 있고, 排氣가스가 없어 始動을 끄지 않아도 되는 等 活用度가 높다는 理由에서다. 電氣車 特有의 靜肅性 때문에 映畫 等의 콘텐츠 餘暇를 즐기기에도 좋다. 筆者가 直接 現代自動車의 純粹 電氣車 ‘아이오닉5’로 漢江公園에서 차크닉을 즐겨 봤다.
○ 5分 만에 完成된 라면
아이오닉5에는 V2L(vehicle to Load)이라는 機能이 있다. 電氣車에 搭載된 배터리의 電力을 外部로 끌어다 쓸 수 있는 機能이다. 連結機器를 배터리 充電區에 꽂으면 콘센트처럼 使用할 수 있다. 各種 電子機器는 勿論이고 밥솥과 電氣포트 等을 便利하게 쓸 수 있다는 얘기다. 筆者는 라면을 끓여 먹을 電氣포트를 準備했다. 電氣포트에 물을 넣고 V2L 充電器를 連結했다. 2∼3分이 지나자 물이 끓었다. 特히 아이오닉5의 트렁크 部分에는 電氣포트를 올려놓을 수 있는 充分한 너비의 平平한 面이 있다. 5分 만에 라면이 完成됐다. V2L의 最高出力은 3.5kW. 一般 家庭에서 쓰는 出力과 비슷한 水準이어서 다양한 電子機器를 不便함 없이 使用할 수 있다.
○ 未就學 兒童들이 놀기에 充分한 室內
2列 座席을 모두 접고 車輛用 캠핑 매트를 깔았다. 6歲, 4歲의 未就學 兒童들이 뒹굴면서 놀 수 있는 充分한 空間이 나왔다. 成人 2∼3名이 누워도 여유롭겠다 싶었다. 特히 2列 門 쪽을 비롯해 室內 곳곳에 受納空間이 있어 마스크나 携帶電話를 놓기도 便利했다. 內部에서도 콘센트를 꽂을 수 있어 電子機器 使用이 可能하다.

아이오닉5는 2列 座席을 접었을 때 完全히 平平하진 않다. 運轉席 쪽으로 3∼5度 오르막 角度가 있었다. 키 185cm의 筆者가 앉았을 때 位置에 따라서는 머리가 若干 天障에 닿긴 했지만 不便한 程度는 아니었다. 가장 洽足했던 것은 에어컨이었다. 內燃機關은 排氣가스 때문에 에어컨을 繼續 켜두기 어렵다. 그런데 電氣車는 排氣가스가 排出되지 않기에 배터리 容量이 許諾하는 한 에어컨을 繼續 켜놓을 수 있다. 公園에서도 空回轉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된다. 車輛 앞뒤 門을 닫고 트렁크를 연 채 에어컨 바람을 쐬며 차크닉을 즐겼다. 한여름엔 큰 長點이 될 것 같다.
○ 室內 映畫館이 된 自動車
아이오닉5의 V2L(전기 외부 출력 기능)을 활용하면 빔 프로젝트를 설치해 내부를 영화관(위 사진)으로 꾸밀 수 있고 전기포트로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다. 변종국 기자 bjk@donga.com
아이오닉5의 V2L(電氣 外部 出力 機能)을 活用하면 빔 프로젝트를 設置해 內部를 映畫館(危 寫眞)으로 꾸밀 수 있고 電氣포트로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다. 변종국 記者 bjk@donga.com
밤이 됐다. 어두워진 室內를 映畫館으로 活用했다.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設置하니 작은 劇場이 完成됐다. 運轉席 콘솔 위에 빔 프로젝터를 올려놓고, 트렁크 門 쪽에 스크린을 設置한 뒤 漫畫映畫를 틀었다. 아이들은 V2L을 利用해 만든 飮食을 먹으면서 누운 채 漫畫를 봤다. 漫畫에 興味가 없는 어른들은 運轉席과 助手席에 앉아 디스플레이를 活用해 TV를 봤다.

아이오닉5를 利用한 알찬 當日치기 家族旅行이었다. 車泊에도 더할 나위 없이 電氣車가 有用할 것 같았다. 한나절 실컷 놀았지만 電氣 배터리 移用量은 3分의 1이 채 되지 않았다. 車 안에 게임機를 設置하거나, 에어프라이어로 料理를 하거나, 甚至於 캠핑을 즐기는 同時에 業務를 보는 顧客들도 있다고 한다.


변종국 記者 bjk@donga.com


#아이오닉5 #차크닉 #피크닉 #漢江公園 #車泊 #캠핑 #電氣自動車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