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허버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프랭크 허버트 (1978)

프랭크 패트릭 허버트 (Frank Patrick Herbert. 1920年 10月 8日 ~ 1986年 2月 11日 )는 美國의 科學小說 作家 였다.

作家로서의 허버트는 評壇에서도 喝采를 받았고, 商業的으로도 世界的인 成功을 얻었다. 그는 小說 을 비롯한 다섯 篇의 시리즈 小說로 널리 알려졌으며, 自身이 小說속에서 創造해낸 世界觀으로도 有名하다. 大河小說 듄은 人間의 生存과 鎭火 , 生態 를 비롯하여 그를 둘러싼 宗敎 , 政治 , 權力 을 主題로 다루고 있다. 듄은 SF 장르의 많은 팬들로부터 只今까지 發表된 最高의 SF 作品이라는 讚辭를 받고 있다.

아서 C. 클라크 은 "SF 小說 中에서 매우 獨創的인 作品이며, 이에 견줄 수 있는 것은 半指의 帝王 外에는 없다"라고 쓴 바 있다. 1965年 네뷸러上 1966年 휴고 上 을 受賞한 作品이다. 듄은 데이비드 린치 에 依해 映畫化되었으며, (興行에 成功하지는 못했지만) SF 장르에서 널리 古典으로 認定받고 있다. 또한 2001年 美國의 SF 채널에서 TV 미니시리즈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이 미니시리즈는 商業的으로 成功을 거두었으며, 그 成功을 발板으로 SF 채널은 2003年 에 後續 시리즈인 듄의 아이들 을 製作했다. 다른 알려진 作品으로는 The Dosadi Experiment , The White Plague , 그리고 The Godmakers 가 있다.

生涯 [ 編輯 ]

프랭크 허버트는 1920年 美國 워싱턴州 , 타코마 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시절부터 스스로 作家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고, 1939年 에는 글랜데일 스타에서 新聞 關聯 일을 하기 위해 그의 나이를 속여 말했을 程度였다. 그는 第2次 世界 大戰 期間 동안 美國海軍 에서 寫眞師로 服務하느라 暫時 作家 生活을 中斷했었다. 그는 플로라 파킨슨과 1941年 에 結婚했으나, 둘 사이에 딸 하나가 생긴 뒤 1945年 에 離婚했다.

戰爭이 끝난 後, 그는 워싱턴 州立大學 을 다녔고, 1946年 그곳의 作文 授業時間에서 비벌리 앤 스튜어트(Beverly Ann Stuart)를 만났다. 그 둘은 그 授業을 듣는 이들 中에서 唯一하게 實際로 글을 써서 돈을 벌어본 經驗이 있는 이들이었다. 허버트는 雜誌 等에 두 篇의 싸구려 冒險 小說을 낸 적이 있었고, 스튜어트 亦是 모던 로맨스(Modern Romance) 지에 小說을 寄稿한 적이 있었다. 그 둘은 1946年 6月 20日 워싱턴州 시애틀 에서 結婚했다. 그리고 둘 사이에서 첫 番째 아들인 브라이언 허버트 1947年 에 태어났다. 브라이언에 따르면, 허버트는 大學을 끝까지 卒業하지는 못한 것 같다. 이는 허버트가 그가 關心 있어 하는 部分만을 工夫하고자 하고, 必須的인 코스를 受講하는 것을 等閑視 했기 때문이다.

大學을 떠난 以後 그는 다시 記者일로 돌아가서 시애틀 스타(Seattle Star) 知와 오레곤 스테이츠맨(Oregon Statesman) 에서 일했다. 또한 그는 샌프란시스코 이그재미너에서도 10餘 年間 寄稿家와 編輯者로 일했다.

허버트는 그의 나이 40代에 들어서서 1950年代 科學小說 을 읽기 始作했고, 이어서 스타틀링 스토리스(Startling Stories) 等의 雜誌에 短篇들을 寄稿하면서 直接 科學小說을 쓰기 始作했다. 그러고 나서 그다음 10年間 그는 거의 20篇 程度의 短篇을 發表했다.

그의 첫 長篇은 1955年 發表한 The Dragon in the Sea 였다. 이 作品에서 그는 21 世紀의 潛水艦을 背景으로 人間의 理性과 狂氣의 問題를 探索했다. 또한 이 作品은 石油 의 生産과 消費를 둘러싼 全 世界的인 紛爭을 미리 豫測해내기도 했다. 그는 이 作品을 통해 批評的으로는 成功을 거두었으나, 商業的으로는 큰 재미를 보지는 못하였다.

허버트는 1959年 에 對한 資料蒐集을 始作했으며, 좀 더 全的으로 글쓰기에 邁進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그의 아내가 다시 百貨店 廣告 카피라이터가 되어 다시 일을 하게 되어 그 代身 生活費를 벌 수 있게 되었고 이것이 60年代 동안 이어졌기 때문이다. 後에 허버트는 關聯된 인터뷰에서 윌리스 E 脈닐리(Willis E. McNeilly)에게 實際 듄이라는 小說이 나오게 된 理由가 오리건州 沙漠의 모래언덕에 對한 雜誌 記事를 執筆하기 爲한 調査를 하던 中, 하나의 記事에 비해서는 너무나 厖大한 分量의 基礎 資料를 蒐集하게 되었기 때문이었다고 밝히고 있다. 實際 理由가 된 그 記事는 結局 完了할 수 없었지만, 蒐集한 資料들은 後에 의 아이디어를 위한 씨앗이 되었다.

6年間의 資料調査와 執筆 끝에, 1965年 이 完成되었다. 그 當時의 一般的인 科學小說들에 비해 매우 길었던 分量 때문에, 은 아날로그(Analog) 지에 1963年 , 1965年 두 個의 別途의 部分으로 나뉘어 連載되었다. 그러고 나서 거의 20군데의 出版社에서 出版을 거절당한 後에야 겨우 한 出版社에 依해 冊으로 나올 수 있게 되었다. 出版을 拒絶하는 書類에 한 編輯者는 "나는 이番 10年間 가장 큰 失手를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라는 式의 豫言的인 글을 남기기도 했다. 多幸히도 필라델피아의 마이너 出版社인 遮日턴(Chilton)李 7500 불의 先金을 주고 出版을 했고, 은 그 卽時 批評的인 成功을 거두었다. 듄은 1965年 네뷸러上 最高의 小說로 受賞했으며, 1966年 휴고賞 을 受賞했다. 은 다양한 相互關聯된 큰 主題들을 包含하여 다양한 캐릭터들의 視角이 共存하는 첫 番째 生態學 的인 科學小說이었으며, 이러한 方式은 허버트의 以後 作品들에 共通的으로 나타나게 된다.

듄韻 츌간 卽時 베스트셀러가 되지는 못했다. 1968年 까지 허버트는 이로 因해 2萬 달러 程度만을 벌어들였다. 勿論 이 程度 金額은 當時의 大部分의 科學 小說의 販賣 額數를 훨씬 뛰어넘는 것이었지만, 아직 허버트가 專業으로 作家 生活을 할 수 있을 程度는 아니었다. 그러나 적어도 의 出刊으로 그러한 길로 가는 門을 열어논 셈은 되었다. 그는 1969年 부터 1972年 까지 Seattle Post-Intelligencer 誌에서 敎育 著者 일을 하였고, 1970年 부터는 워싱턴 州立大學에서 一般 敎養 關聯 講師로 일했다. 그는 1972年 베트남 파키스탄 에서 社會學科 生態學 關聯 컨설턴트로 있기도 했으며, 1973年 에는 텔레비전 쇼인 더 틸러스(The Tillers) 의 撮影監督을 맡기도 했다.

認容
그 어떤 瞬間이더라도, 創造에서 스스로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붓지 않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여러분은 只今 종이 위의 일을 하고 있는 것이며, 거위를 죽이는 일이 아닌 알을 만들어 내는 일을 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나의 靈感이나 그와 비슷한 어떤 것에 對해서 걱정하지 않는다. 그냥 앉아서 일하기만 하면 되는 問題인 것이다. 나는 決코 글쓰기에서 막히는 問題를 겪은 적이 없다. 勿論 나도 그러한 現象에 對해 들은 바 있고, 나 스스로도 며칠間, 또는 한週 내도록, 때로는 훨씬 더 긴 期間 동안 글쓰기가 귀찮게 느껴지는 때로 있었다. 그럴때 나는 차라리 낚시를 하러가거나, 鉛筆을 깍거나, 水泳을 하러 가거나, 이것도 저것도 아니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後에 다시 돌아와서 내가 그동안 써 놓은 것을 읽어보고 나면 쉽게 글이 씌여지던 때와 아무것도 달라진 것이 없음을 깨닫고는 자리에 앉아 "자, 이제 글을 쓸 時間이군"하며 중얼거리게 된다. 종이 위에서는 그 둘 사이에 아무런 差異가 없다.
프랭크 허버트

1972年 이 되자 그는 專業作家가 될 수 있었고, 1970年代 1980年代 동안 그는 作家로서 꽤 商業的인 成功을 거둘 수 있었다. 그동안 그는 하와이주 워싱턴州 를 오가며 살았다. 이 期間 동안 그는 수많은 冊들을 執筆하였으며, 많은 生態學的인, 哲學的인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以後 그는 듄 이야기의 後續作인 듄의 메시아 , 듄의 아이들 그리고 듄의 新皇帝 를 繼續해서 發表했다. 그外에도 The Dosadi Experiment , The Godmakers , The White Plague 等 有名한 作品을 만들어냈고, 빌 랜섬(Bill Ransom)과 같이 The Jesus Incident , The Lazarus Effect , The Ascension Factor 를 썼다.

그러나 그 後 그의 幸運에 먹구름이 몰려오기 始作했다. 1974年 그의 아내 비벌리는 診斷을 받고, 生命을 10年 程度 더 延長시키기 위한 手術을 받았다. 그러나 不幸하게도 그 手術의 結果는 좋지 않았으며, 結局 그女는 1984年 2月 7日 에 生을 마감했다. 以後 듄의 神殿 後期에 허버트는 그의 아내에 對한 感動的인 讚辭를 써서 自身의 마음을 表現했다.

1984年 은 허버트에게 떠들썩한 한 해였다. 그의 아내가 世上을 뜬 해이기도 하지만, 데이빗 린치 을 映畫化하면서 그의 名聲이 높아졌다. 그러나 높은 期待와 달리, 巨大 豫算의 製作 시스템과 超豪華 캐스팅에도 不拘하고 映畫는 美國 評壇에서 좋은 評價를 받지는 못했다. 그러나 美國에서는 실망스러운 結果를 얻었지만, 反對로 유럽 日本 에서는 映畫가 批評的으로도, 商業的으로도 成功을 거두었다. 같은 해 허버트는 듄 이야기의 다섯 番째 시리즈인 듄의 異端者들 을 發表했다. 讀者들은 이 冊이 처음 나온 듄 이야기 만큼 뛰어나다고 입을 모았다. 비벌리의 죽음 以後, 그해 말 허버트는 테레사 섀컬포드(Theresa Shackelford)와 再婚한다.

1986年 허버트는 듄의 神殿 을 發表한다 이 作品은 前作의 많은 이야기의 흐름들을 한데 묶어내는 役割을 했으며, 이것이 허버트의 마지막 作品이 되었다. 허버트는 1986年 2月 11日 膵臟癌 으로 인해 위스콘신州 메디슨 에서 生을 마감했고, 그때 나이 65歲였다.

그의 遺産 [ 編輯 ]

프랭크 허버트는 그의 讀者들에게 豐盛한 遺産을 남겼다. 그는 小說 에서 다루기 以前의 듄의 世界의 歷史에 對해서, 그리고 듄의 神殿 以後에 計劃하고 있던 이야기들에 對한 많은 메모들을 남겼다. 最近 몇해 동안, 프랭크의 아들인 브라이언 허버트 와 캐빈 앤더슨은 그러한 메모들에 依支하여 時期 以前의 資料에 基盤한 小說 시리즈들을 써왔으며, 듄의 神殿 以後 이야기를 다루는 두 個의 새로운 小說을 準備하고 있다.

Dune 의 映畫판은 이제 매니아들의 古典이 되었으며, 비디오와 DVD 形態로 꾸준히 팔리고 있다. 그리고 듄의 이야기는 2003年 現在 Sci-Fi Channel에서 連續劇으로 放映 中이다. 미니시리즈 듄 또한 廣範圍한 讚辭와 商業的 成功을 거두었으며, 미니시리즈를 放映했던 채널에서는 最近 듄의 아이들 이란 이름으로 새로운 시리즈를 發表했다.

84年의 映畫와 텔레비전 미니 시리즈, 그리고 브라이언의 새로운 시리즈 等에 依해 感銘받아 의 獨自 基盤은 나날이 成長하고 있으며, 이로 因해 허버트의 冊들은 繼續해서 더욱 人氣를 얻어가고 있다. 은 허버트의 가장 成功的이고 人氣있는 小說로 남아 있으며, 數十 個國의 言語로 飜譯되어 全 世界的으로 2000萬部 以上이 팔려나갔다. 허버트의 다른 冊들도 잘 팔리고 있는데, 特히 듄 시리즈의 冊들이 每年 裁判을 거듭하고 있다.

아이디어와 主題 [ 編輯 ]

認容

내 생각에는 科學 小說은 매우 有用하며, 다양한 興味로운 方向들을 指摘하고 있다. 科學 小說은 多分히 相對主義的인 觀點을 가리키고 있다. 科學 小說은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다른 可能性과 選擇들에 對한 想像을 이야기한다. 우리는 大體로 우리 스스로를 限定된 選擇에 묶어두는 傾向이 있다. 우리는 種種 "글쎄 單 한가지 方法은 ...." 또는 "그냥 그렇게 해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 하는 式의 말을 하곤 한다. 이런 말들에 對한 答으로 주어지는 選擇은 大槪 그 範圍가 좁아지게 된다. 그렇게 되면 結局 視野는 좁아지고 實際 바깥 世上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對해서는 볼 수가 없게 된다. 人間들은 大槪 긴 期間의 領域에서 事物을 보지 않으려 한다. 이제 現 世代에서 우리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世上에 影響을 주는 것들에 對해 좀 더 긴 領域의 視角을 가질 것을 要求받고 있다. 바로 이 部分이 科學 小說이 힘을 發揮하는 地點이다. 나는 멋진 新世界 1984 같은 冊을 單純히 쓰는 것만으로는 그 冊들에 그려진 事件들이 發生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지 않는다. 그러나 그러한 冊들이 적어도 우리들에게 危險을 警告하여 그러한 일들이 일어날 可能性을 줄인다는 데에는 同意한다. 그 冊들은 우리가 危險한 方向으로 갈지도 모른다는 事實을 일깨워준다.

프랭크 허버트

허버트는 自身의 科學小說을 통해 哲學 , 宗敎學 , 心理學 을 아우르는 複雜한 아이디어들을 探査해왔고, 이를 통해 그의 讀者들은 그러한 領域에 對한 鹽感과 興味를 얻었다. 허버트의 作品들을 貫通하는 核心的인 主題는 그의 人間의 生存과 鎭火 에 對한 魅惑이라 볼 수 있다. 프랭크 허버트는 狂信的인 팬 基盤을 確保했다. 팬들 中 많은 數가 小說, 非小說을 莫論하고 허버트의 모든 作品을 읽었으며, 허버트를 敎主와도 같이 생각했다.

허버트의 作品들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主要 主題가 登場한다.

  • 리더십 에 關한 關心. 特히 그는 카리스마的인 리더에게 奴隸처럼 服從하는 人間들의 傾向性을 探索했다. 또한 그는 官僚制 政府 制度의 缺點과 可能性에 對해 깊이 파고들었다.
  • 허버트는 生態學 과 시스템的인 事故에 對한 생각들을 大衆化시킨 첫 番째 科學小說 作家일 것이다. 그는 人間은 시스템的이고 長期的인 眼目으로 思考할 必要가 있다는 點을 力說하였다.
  • 宗敎 , 政治 그리고 權力 의 關係
  • 人間의 生存과 進化
  • 人間의 可能性과 潛在力
  • 異性 狂氣 의 本質
  • 言語 가 사람들의 思考 方式에 影響을 주는 方式.
  • 社會生物學 .
  • 배우는 것과 가르치는 것, 그리고 생각하는 것

프랭크 허버트는 그가 探索한 問題들에 對해 確實한 對答을 讀者들에게 주는 것은 避하기 위해 注意를 기울였다.

科學 小說界에서의 立地와 影響 [ 編輯 ]

허버트는 科學 小說界에서 가장 훌륭한 作品을 만들어낸 作家 中 하나로 認定 받고 있다. 또한 그의 은 SF 장르에서 그 씨앗이 된 小說로 일컬어지고 있다. 은 가장 많이 팔린 科學 小說이었을 뿐 아니라, 시리즈 亦是 가장 많이 팔린 SF 시리즈이다. 뿐만 아니라 은 가장 넓은 範圍의 批評的인 讚辭를 받았으며, 네뷸러上 휴고賞 도 受賞하였다. 同時代人인 로버트 下人라인 에 따르면, 허버트의 著作들은 "强力하며, 說得力 있고, 가장 獨創的인 것"이었다. 아서 C. 클라크 또한 이 "SF 小說 中에 斷然 뛰어나며... 半指의 帝王 以外에는 比較할 만한 作品이 없다"라고 썼다.

은 또한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理由로 歷史的인 里程標가 된 小說이다.

  • 듄은 아마도 歷史上 첫 番째의 文學性을 갖춘 科學小說일 것이다. 以前까지는 흔히 科學小說이 成功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技術的인 아이디어에 바탕해야 한다는 생각이 支配했다. 登場 人物에 對한 描寫나 뛰어난 이야기 構造 等은 그에 비하면 두 番째 重要度를 갖는 것이었다. 스파크 노트(Spark Notes)는 " 듄의 遺産은 조지 오웰 1984 앤써니 버게스 의 A Clockwork Orange가 옅은 社會的 諷刺를 試圖했던 것을 넘어서서 첫 番째 文學的인 科學 小說을 代辯했다는 것이다... 허버트는 文學的이고 古典的인 科學小說을 찾는 讀者들의 欲求를 充足시킬 수 있는 小說을 만들어냈다 "고 쓴 바 있다.
  • 은 또한 眞正한 意味에서의 첫 番째 哲學的인 科學 小說이다. 그 以前까지 科學 小說은 무거운 科學的인 主題들로 認識되어 왔었지만, 프랭크 허버트는 故意로 그의 듄 世界에서 技術的인 要素들을 억눌렀다. 그러면서 그는 人類 技術의 未來보다는 人類 그리고 人間性 그 自體의 未來에 對해 說破할 수 있었다. 은 人間과 그들의 組織이 오랜 期間 동안 變化하는 方式을 다루었다.
  • 은 歷史上 첫 番째의 生態學的인 科學 小說이었다. 프랭크 허버트는 科學的인 아이디어를 大衆들에게 널리 普及한 사람이었고, 그의 많은 팬들은 그를 信賴하여 그러한 아이디어들을 心理學科 哲學界에 紹介해 왔다. 을 통해 허버트는 生態學 이라는 用語와 關聯 槪念들을 大衆化시키는 貢獻을 하였다. 제랄드 조나스(Gerald Jonas)는 뉴욕 타임즈 북 리뷰에서 " 허버트 氏는 人間과 動物과 地形과 氣候 間의 相關關係를 完璧하게 描寫해내어, 은 '生態學的인' 科學 小說이라는 새로운 下位 장르의 標準的인 作品이 되었다 "고 說明한 바 있다. 듄의 人氣가 上昇하자, 허버트는 大學 캠퍼스를 巡廻하는 講演을 始作했고, 여기에서 듄 世界의 居住者들의 環境에 對한 關心이 우리의 그것과 類似하다는 點을 力說했다.
  • 마지막으로 은 世界觀을 가진 眞正한 敍事詩的 小說로 看做되고 있다. 라이브러리 저널 은 " 듄은 科學 小說에서의 半指의 帝王 이다 "라고 썼다. 프랭크 허버트는 用語, 認容, 文書, 歷史 等 그의 創造物의 모든 面을 愛情을 가지고 想像했다. 이러한 愛情은 그의 讀者들로 하여금 듄의 世界觀이 살아 움직이는 것으로 認識하게 만들었고, 그 以前의 어떠한 科學 小說보다도 더 깊은 리얼리티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었다.

스파크 노트 의 듄에 對한 結論은 다음과 같다.

" 듄은 半指의 帝王 이 現代 판타지 장르의 傑作인 것처럼, 科學 小說 系의 가장 뛰어난 名作이다. 모든 一般 文學 장르에서 듄의 重要性에는 論爭의 餘地는 있겠지만, 科學 小說 分野에서만큼은 疑心할 餘地가 없는 가장 重要한 作品이며, 아마도 20世紀 美國 文學 全般에 걸쳐서도 듄의 重要性은 높다고 할 수 있다. "

허버트는 以後에도 20篇 以上의 다양한 長篇 小說을 執筆했다. The Green Brain , The Santaroga Barrier 그리고 Hellstrom's Hive 와 같은 作品들은 以前의 時節로 다시 돌아간, 좋은 技術的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一般的인 科學 小說처럼 보인다. 그래서 을 좋아했던 몇몇 팬들은 그 以後의 小說들에 對해 多少 批判的 立場을 가지고 있다.

허버트는 그 以後 決코 으로 얻었던 好評을 다른 作品으로 얻어낼 수 없었다. 의 續篇이나 또는 다른 作品들도 휴고나 네뷸러 賞을 受賞하지 못했다. 몇몇 사람들은 듄의 아이들 이 너무나 文學的이고 어두운 雰圍氣를 띠고 있어 期待한 것보다 人氣가 높지 않았다고 느꼈다. 그리고 The Dosadi Experiment 와 같은 作品은 팬들이 期待했던 만큼의 敍事的인 完成度를 갖추지 못했다.

결론적으로, 科學小說 百科 에서 말콤 애드워즈(Malcolm Edwards)는 다음과 같이 썼다.

" 허버트의 많은 作品들이 읽기에 難解하다. 그의 아이디어들은 純粹하게 創造된 것들이었지만, 多少 裝飾的인 搜査들 뿐 아니라, 때로는 過度하게 複雜한 플롯에 녹아들어 있거나 思考의 水準을 뛰어넘는 글 속에 包含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의 最高의 小說은 現代 科學 小說에서는 라이벌을 찾을 수 없는 最高의 思索的인 知性을 가진 作品이었다. "

論爭들 [ 編輯 ]

그의 죽음 以後로 科學 小說 共同體에서의 主要 論爭거리는 브라이언 허버트와 캐빈 앤더슨의 새로운 듄 시리즈가 正統性을 가지는 것으로 認定되어야 하는냐에 對한 것이었다. 批評家들은 이들 作品이 元來의 시리즈와 같은 完成度를 지니지 못한다고 主張했다. 特히 批評家들은 프랭크 허버트가 關心을 가졌던 人類 生活에서의 複雜한 아이디어의 表現에서 이들 以後 作品이 未盡하다고 評價한다.

또한 허버트의 側近인 윌리스 脈닐리 博士(Dr. Willis E. McNelly)가 1984年 에 듄 百科事典을 編纂했다. 이는 맥닐里를 비롯한 듄의 팬들에 依해 씌어졌다. 그 以後 이 百科事典이 正統性을 가지는지에 對한 深刻한 論爭이 있었다. 허버트 自身이 그 序文을 쓰고 全文을 읽고 甘受를 했지만, 그 以後에 허버트가 내놓은 듄의 以後 시리즈들에서 百科事典의 內容과 矛盾되는 몇가지 地點이 發見되었다. 브라이언 허버트와 캐빈 앤더슨은 百科事典의 內容을 參照하여 새 시리즈를 執筆하여 많은 끈질긴 元祖 듄 팬들의 攻擊에 防禦를 했다.

作品目錄 [ 編輯 ]

小說 [ 編輯 ]

長篇小說 [ 編輯 ]

短篇小說集 [ 編輯 ]

  • The Worlds of Frank Herbert : First edition: New York: Ace, 1971
    • Contains: "The Tactful Saboteur," "By the Book," "Committee of the Whole," "Mating Call," "Escape Felicity," "The GM Effect," "The Featherbedders," "Old Rambling House," and "A-W-F Unlimited."
  • The Book of Frank Herbert : First edition: New York: DAW Books, 1973 (paper)
    • Contains: "Seed Stock," "The Nothing," "Rat Race," "Gambling Device," " Looking for Something," "The Gone Dogs," "Passage for Piano," "Encounter in a Lonely Place," "Operation Syndrome," and "Occupation Force."
  • The Best of Frank Herbert , also published as: The Best of Frank Herbert 1952 - 1964 and The Best of Frank Herbert 1965 - 1970
    • Contains: "Looking for something?," "Nightmare Blues," "Dragon in the Sea (extract)," "Cease Fire," ""Egg and Ashes," "Marie Celeste Move."
    • "Committee of the Whole," "Dune (extract)," "By the book," "The Primitives," "The Heaven Makers (extract)," "Seed Stock."
  • The Priests of Psi
    • Contains: "Try to Remember," "Old Rambling House," "Murder Will In," "Mindfield," "The Priests of Psi."
  • Eye , (Jim Burns (Illustrator)): First edition: New York: Berkley, 1985.
    • Contains: "Rat Race," "Dragon in the Sea," "Cease Fire," "A Matter of Traces," "Try to Remember," 'The Tactful Saboteur," "The Road to Dune," "By the Book," Seed Stock," Murder Will In," "Passage for Piano," "Death of a City," and "Frogs and Scientists."

短篇小說 [ 編輯 ]

  • Survival of the Cunning Esquire, March 1945.
  • Yellow Fire Alaska Life (Alaska Territorial Magazine), June 1947.
  • Looking for Something? Startling Stories, April 1952.
  • Operation Syndrome Astounding, June 1954. also in T.E. Dikty's Best Science Fiction Stories and Novels, 1955 series
  • The Gone Dogs Amazing, November 1954.
  • Packrat Planet Astounding, December 1954.
  • Rat Race Astounding, July 1955.
  • Occupation Force Fantastic, August 1955.
  • The Nothing Fantastic Universe, January 1956.
  • Cease Fire Astounding, January 1956.
  • Old Rambling House Galaxy, April 1958.
  • You Take the High Road Astounding, May 1958.
  • A Matter of Traces Fantastic Universe, November 1958.
  • Missing Link Astounding, February 1959. also in Author's Choice Ed. Harry Harrison, New York: Berkley, 1968
  • Operation Haystack Astounding, May 1959.
  • The Priests of Psi Fantastic, February 1960.
  • Egg and Ashes Worlds of If, November 1960.
  • A-W-F Unlimited Galaxy, June 1961.
  • Try to Remember Amazing, October 1961.
  • Mating Call Galaxy, October 1961.
  • Mindfield Amazing, March 1962.
  • The Mary Celeste Move Analog, October 1964.
  • Tactful Saboteur Galaxy, October 1964.
  • Greenslaves Amazing, March 1965.
  • Committee of the Whole Galaxy, April 1965.
  • The GM Effect Analog, June 1965.
  • Do I Wake or Dream? Galaxy, August 1965.
  • The Primitives Galaxy, April 1966.
  • Escape Felicity Analog, June 1966.
  • By the Book Analog, August 1966.
  • The Featherbedders Analog, August 1967.
  • The Mind Bomb Worlds of If, October 1969.
  • Seed Stock" Analog, April 1970.
  • Murder Will In The Magazine of Fantasy and Science Fiction, May 1970.
  • Project 40 (three installments) Galaxy, November 1972 ? March 1973. also in Five Fates by Keith Laumer, Poul Anderson, Frank Herbert, Gordon Dickson and Harlan Ellson. New York: Doubleday, 1970
  • Encounter in a Lonely Place in The Book of Frank Herbert New York: DAW Books, 1973.
  • Gambling Device in The Book of Frank Herbert New York: DAW Books, 1973.
  • Passage for Piano in The Book of Frank Herbert New York: DAW Books, 1973.
  • The Death of a City in Future City, ed. Roger Elwood. Trident Press: New York, 1973.
  • Come to the Party with F.M Busby, Analog, December 1978.
  • Songs of a Sentient Flute Analog, February 1979.
  • The Road to Dune in Eye New York: Berkley 1985
  • Frogs and Scientists in Eye New York: Berkley 1985

非小說 書籍 [ 編輯 ]

非小說 書籍

  • New World or No World (editor) First edition: New York: Ace Books, 1970 (paper)
  • Threshold: The Blue Angels Experience First edition: New York: Ballantine, 1973 (paper) (companion to documentary of same name about Blue Angels flight team)
  • Without Me, You're Nothing (with Max Barnard) First edition: New York: Pocket Books, 1981 (trade paper)

隨筆과 紹介글

  • Introduction to Saving Worlds, by Roger Elwood and Virginia Kidd. New York: Doubleday, 1973 (reissed by Bantam Books under the title The Wounded Planet)
  • Introduction: Tomorrow's Alternatives? in Frontiers 1: Tomorrow's Alterntives, ed. Roger Elwood. New York: Macmillan, 1973.
  • Introduction to Tomorrow and Tomorrow and Tomorrow . Heitz, Herbert, Joor McGee. New York: Holt, Rinehart and Winston, 1973.
  • Listening to the Left Hand. Harper's Magazine, December 1973, pg. 92?100
  • Science Fiction and a World Crisis in Science Fiction: Today and Tomorrow, ed. Reginald Bretnor. New York: Harper and Row, 1974.
  • Men on Other Planets in The Craft of Science Fiction, ed. Reginald Bretnor. New York: Harper and Row, 1976.
  • The Sky is Going to Fall in Seriatim: The Journal of Ecotopia, No. 2, Spring 1977 pg. 88?89. (slightly different article appeared in The San Francisco Examiner "Overview" column, July 4, 1976.)
  • The ConSentiency and How it Got That Way Galaxy, May 1977 (may be considered as a fiction story and therefore in the "Original Single Story" section)
  • Dune Genesis Omni, July 1980

主要 新聞 記事

  • Flying Saucers: Fact or Farce? San Francisco Sunday Examiner & Chronicle, people supplement, October 20, 1963.
  • 2068 A.D. San Francisco Sunday Examiner & Chronicle, California Living section, July 28, 1968.
  • "We're Losing the Smog War" (part 1) . San Francisco Sunday Examiner & Chronicle, California Living section, December 1, 1968.
  • "Lying to Ourselves About Air" (part 2) . San Francisco Sunday Examiner & Chronicle, California Living section, December 8, 1968.
  • You Can Go Home Again. San Francisco Sunday Examiner & Chronicle, California Living section, March 29, 1970. (Refers to some of Herbert's childhood experiences in the Northwest)

기타 [ 編輯 ]

  • Carthage: Reflections of a Martian, in Mars, We Love You, ed. Jane Hipolito and Willis E, McNelly. New York: Doubleday, 1971.

오디오 錄音

  • Dune: The Banquet Scene New York: Caedmon Records, 1977.
  • Sandworms of Dune New York: Caedmon Records, 1978.

인터뷰

프랭크 허버트와 듄에 對한 冊들 [ 編輯 ]

  • Dreamer of Dune : The Biography of Frank Herbert , 브라이언 허버트에 依해 連載됨, 初版, 뉴욕 Tor Books 出版社, 2003年.
  • Frank Herbert , 티모시 오라일리에 依해 連載됨, 初版, 뉴욕 Frederick Ungar 出版社, 1980年.
  • The Dune Encyclopedia , Willis E, McNelly 博士에 依해 整理되고 編輯됨, 連載物, 初版, 뉴욕 버클리 퍼블리싱 그룹(Berkley Publishing Group), 1984年.
  • The Maker of Dune , 티모시 오라일리에 依해 編輯 連載됨, 初版, 뉴욕 버클리 퍼블리싱 그룹(Berkley Publishing Group), 1987年.
  • Frank Herbert , 윌리엄 투폰스, 初版, 보스턴 Twayne Publishers, 1988年.

外部 링크 [ 編輯 ]